
글로벌 무균 포장 시장은 포장 유형별 (병 및 캔, 가방 및 파우치, 상자, 기타), 재료 별 (판지, 금속 화 필름, 저밀도 폴리에틸렌, 선형 저밀도 폴리에틸렌, 나일론, 폴리 염화 비닐 리덴, 에틸렌 비닐 알코올, 기타), 용도별 (식품, 음료, 제약, 기타) 및 지역별 (북미, 라틴 아메리카, 유럽, 아시아 태평양, 중동 및 아프리카) – 점유율, 크기, 전망 및 기회 분석, 2023-2030 년으로 세분화됩니다.
무균 포장 시장 개요
글로벌 무균 포장 시장은 예측 기간 (2023-2030 년) 동안 높은 CAGR에 도달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균 포장은 무균 조건에서 상업적으로 멸균된 제품을 멸균 용기에 채우고 재감염을 방지하기 위해 용기를 밀폐하는 것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대기 조건에서 제품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무균 포장 방식은 우유, 요거트, 주스, 크림, 샐러드, 액상 계란, 디저트, 드레싱 등에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제품의 열 살균, 포장재 살균, 포장 중 멸균 분위기 유지의 세 단계로 나뉩니다. 무균 포장은 식품의 위생, 보호, 영양소 함량을 보존하고 신선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무균 포장은 통조림 및 방부제의 유통기한을 개선하는 강력한 대안으로 여겨집니다. 재료 및 포장 장비에 대한 초기 투자 비용이 많이 들지만, 콜드체인 및 방부제 물류 및 유통 비용 절감으로 인해 제조업체는 3~5년 내에 투자수익률(ROI)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무균 포장 시장 역학
글로벌 무균 포장 시장은 바쁜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주로 젊은 층을 중심으로 즉석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식품 첨가 방부제의 잠재적 부작용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높아지고 방부제가 첨가되지 않은 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며 천연 식품 성분을 채택하면서 최근 무균 포장에 대한 엄청난 기회가 창출되고 있습니다.
바쁜 라이프스타일로 인한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한 즉석식품 수요 증가
젊은 소비자들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즉석식품에 많은 돈을 지출합니다. 유럽 인구의 대부분은 18~35세 연령대에 속하며, 이는 간편 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강력한 증거입니다. 즉석식품 가공 대기업의 가장 쉬운 타깃은 젊은 고객입니다. 바로 먹을 수 있는 식품은 아침, 점심, 저녁 등 언제든 먹을 수 있는 전통적인 식품의 가장 가까운 대안으로 간주됩니다. 규제 당국은 냉동 식품과 생선 제품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싱가포르 건강증진위원회에서 지속적인 홍보 활동을 펼치는 등 다양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인도의 온라인 식료품점 중 하나인 Grofers는 즉석식품 부문에서 170%, 즉석조리식품 및 믹스 카테고리에서 31%, 냉동식품 카테고리에서 41%의 매출 증가를 발표하여 고객들이 가정에서 조리한 식품에서 즉석식품으로 급격히 변화하고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이러한 증가세는 무균 포장에 대한 수요를 가속화하는 직접적인 원인이 되고 있으며, 향후 가장 빠른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식품 첨가 방부제의 잠재적 부작용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높아지고 방부제를 첨가하지 않은 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며 천연 식품 성분을 채택하는 추세는 최근 무균 포장에 대한 엄청난 기회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식품 오염 수준은 완전히 새로운 단계에 도달했습니다. 신선한 과일과 채소는 식품의 맛과 신선도, 색을 유지하기 위해 화학물질과 방부제로 가득 차 있습니다. 화학물질과 방부제의 사용 증가를 고려할 때, 최근에는 방부제 식품을 피하는 것이 가장 중요해졌습니다. 정부는 과도한 보존 식품 섭취의 부작용을 알리고 천연 식재료 섭취의 긍정적인 영향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며 무균 포장의 성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2011년 영국왕립화학회에서 발표한 ‘식품과 기능’이라는 제목의 논문에 따르면 인공 보존료를 항균 활성을 가진 천연 식품 성분으로 대체해야 할 필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천연 성분은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싸고, 무균 포장은 유통기한을 연장하기 때문에 고가의 제품 포장에 선호됩니다. 천연 재료는 무균 포장으로 보완되는 경우가 많으며, 이를 통해 생산자는 완전한 천연 제품을 만들고 진열대에서 점점 더 안정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19년 8월 바렌츠는 남아공 및 인근 국가의 식음료 제조업체에 기능성 원료 및 제품 개발을 공급하는 SK Chemtrade Services와 조인트벤처(JV)를 설립하여 남아공에서 입지를 강화했습니다.
최근 포장에 대한 기술 요구가 높아지고 전 세계적으로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주요 업체들은 더 큰 무균 포장 시장을 구축하기 위해 도전하고 있습니다.
제품을 무균으로 포장하는 공장을 설립하는 데 필요한 고급 기술 전문 지식은 성장의 또 다른 제약입니다. 무균 포장 공장을 설립하려면 모든 단계에서 신중한 취급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러한 형태의 포장 및 최종 사용 분야와 관련된 포괄적 인 지식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제조업체는 무균 포장 사업에 진출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무균 포장의 이러한 요소는 비즈니스 확장을 방해합니다. 기술 발전은 이 시장에서 사람의 개입 없이 운영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지만, 이는 매우 높은 비용으로 가능해질 것입니다. 또한 포장 산업에 대한 환경 의무는 국가마다 다르므로 기업이 특정 국가/지역에서 적용되는 법률에 따라 사용되는 포장재를 준수하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환경 의무는 공급업체와 소비자, 정부 및 상업 기관에 영향을 미쳐 시장의 성장을 저해합니다.
코로나19 영향 분석
무균 포장 시장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엄청난 성장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봉쇄 조치로 인해 소비자들이 온라인 쇼핑과 사재기에 나서면서 우유, 이유식, 채소 등 수입 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식품 안전 문제로 인해 무균 포장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향후 몇 년 동안 고객은 더 많은 질병으로부터 자신을 예방하기 위해 일회용 포장을 선호 할 것이며 공급 업체는 지속 가능한 무균 포장 라인에 대해 생각하도록 강요합니다.
무균 포장 시장 세분 분석
글로벌 무균 포장 시장은 포장 유형, 재료, 용도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식음료 포장 산업의 수요 증가로 인해 무균 포장 시장에서 병 및 캔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포장 유형 측면에서 글로벌 무균 포장 시장은 병 및 캔, 가방 및 파우치, 카톤 및 기타로 분류됩니다. 병 및 캔 부문은 무균 포장 시장에서 가장 높은 위치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식음료 포장 산업의 수요 증가는 무균 포장 시장에서 병 및 캔의 사용을 주도합니다. 이 시장의 성장은 특히 유제품 및 주스 포장 시장에서 음료에 대한 수요 증가에 기인합니다. 이유식 등의 유리병은 작은 입자가 포함된 식품을 무균 상태로 채울 수 있습니다. 병은 한 치수가 작을 경우 12mm 입방체 크기 이상의 큰 입자로 채워질 수 있습니다. 최근 개발된 반환 가능한 병은 무균으로 가득 차 있으며, 지금까지는 UHT 처리된 우유에만 사용되었습니다.
무균 포장 시장 지리적 점유율
식품 보호 및 유통기한 문제가 대두되면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무균 포장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이 되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식품 보호 및 유통기한 이슈와 함께 무균 포장 기술이 대규모로 채택되면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무균 포장 시장 중 하나입니다. 글로벌 무대에서 중국도 이 시장을 주도하는 국가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USDA에 따르면 중국의 수입 유제품 수요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국의 미국산 유제품에 대한 보복 관세로 인해 미국 유제품 업체들이 이러한 상황을 이용하기 어려워져 현지 공급업체들에게 기회가 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예측 기간 동안 인도는 식음료 산업에 대한 주요 수요가있는 주요 시장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측 기간 동안이 지역에서 주류, 주스 및 향이 첨가 된 우유와 같은 첨가물이없는 천연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는 산업 성장에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고서를 구매해야 하는 이유
포장 유형, 재료, 용도별로 무균 포장 시장을 세분화하고 주요 상업적 자산과 플레이어를 강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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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법론 및 범위
- 연구 방법론
-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 시장 정의 및 개요
- 임원 요약
- 포장 유형별 시장 스 니펫
- 재료별 시장 스니펫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스니펫
- 지역별 시장 스 니펫
- 시장 역학
- 시장 영향 요인
- 동인
- 바쁜 라이프 스타일로 인해 주로 젊은 인구 사이에서 즉석 식품에 대한 수요 증가
- 식품 첨가 방부제의 잠재적 인 부작용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높아지고 방부제가 첨가되지 않은 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천연 식품 재료를 채택함에 따라 최근 무균 포장에 대한 엄청난 기회가 창출되고 있습니다.
- 제약:
- 포장에 대한 더 높은 기술 요구가 증가하고 전 세계적으로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주요 업체들은 최근 무균 포장에 대한 더 큰 시장을 구축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 기회
- XX
- 영향 분석
- 동인
- 시장 영향 요인
- 산업 분석
- 포터의 5가지 힘 분석
- 공급망 분석
- 가격 분석
- 규제 분석
- 코로나19 분석
- 시장에서의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19 이전 시장 시나리오
- 현재 코로나19 시장 시나리오
- 코로나19 이후 또는 미래 시나리오
-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 수요-공급 스펙트럼
-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 결론
- 시장에서의 코로나19 분석
- 포장 유형별
- 소개
- 포장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포장 유형별 시장 매력 지수
- 병 및 캔*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가방 & 파우치
- 카톤
- 기타
- 소개
- 재료별
- 소개
- 소재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소재별
- 시장 매력 지수, 소재별
- 판지*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금속화 필름
- 저밀도 폴리에틸렌
- 선형 저밀도 폴리에틸렌
- 나일론
- 폴리염화비닐리덴
- 에틸렌 비닐 알코올
- 기타
- 소개
- 애플리케이션별
- 소개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매력도 지수
- 식품*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음료
- 제약
- 기타
- 소개
- 지역별
- 소개
-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북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포장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재료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미국
- 캐나다
- 멕시코
- 유럽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포장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재료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 독일
- 영국
- 프랑스
- 이탈리아
- 러시아
- 기타 유럽
- 남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포장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재료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브라질
- 아르헨티나
- 기타 남미
- 아시아 태평양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포장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재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재료별
-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중국
- 인도
- 일본
- 호주
-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중동 및 아프리카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포장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재료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소개
- 경쟁 환경
- 경쟁 시나리오
-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 인수합병 분석
- 글로벌 무균 포장 시장 – 기업 프로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