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대체 건설 자재 시장”은 예측 기간(2024-2031년) 동안 높은 CAGR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 세계는 건물 건설의 주요 자재 중 하나로 콘크리트에 의존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콘크리트는 환경에 도움이 되기보다는 해를 끼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매년 소비되는 모든 화석 연료의 16%가 이러한 원료를 건설 제품으로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대체 건축 자재를 사용하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대체 건축 자재란 기존 건축 자재를 대체하여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자재를 말합니다. 대체 건축 자재는 대나무, 짚단 등 천연 재료로 만들어지며, 자연 단열을 돕거나 온실가스 배출을 줄인 재활용 자재를 사용하여 건축 후 거주자의 에너지 비용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장 역학
글로벌 대체 건축 자재 시장은 주로 건축에 사용되는 기존 자재에 비해 고유한 특성과 추가적인 장점에 의해 주도되고 있습니다. 환경적 이점을 제공하는 자재의 특성, 적은 에너지 소비, 배기가스 저감 잠재력이 주요 추진 요인입니다. 미국 그린빌딩위원회(USGBC)에 따르면 건설 산업은 전 세계 에너지 사용량의 40%를 차지하며, 매년 소비되는 모든 화석 연료의 16%가 이러한 원자재를 건설 제품으로 전환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한 대체 자재는 환경 파괴를 최소화하면서 제한된 가용 자원을 현명하게 활용하면서 더 효율적이고 내구성이 뛰어나며 비용 효율적인 건설을 가능하게 해 시장 성장을 더욱 촉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러나 신소재에 대한 지식 부족은 시장 성장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시장 세분화 분석
재료 유형별로 글로벌 대체 건축 자재 시장은 스트로 베일, 램드 어스, 헴프 콘크리트, 대나무, 재활용 플라스틱, 목재, 균사체, 페록, 애쉬 콘크리트, 팀버 콘크리트 등으로 세분화됩니다. 목재는 수천 년 동안 건축에 광범위하게 사용되어 왔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건축용 목재 제조는 강철, 콘크리트, 시멘트, 유리 생산 등 다른 재료에 비해 에너지 집약도가 낮고 완제품의 구체화 에너지도 낮은 등 환경적으로도 상당한 이점이 있습니다. 플라스틱은 전체 수명 주기 동안 에너지 효율이 가장 높은 소재 중 하나이기 때문에 재활용 플라스틱의 시장 점유율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건축 및 건설에 사용되는 플라스틱의 일반적인 수명이 최대 30~50년이라는 사실에 기인합니다.
제품 유형별로 글로벌 대체 건축 자재 시장은 구조용, 내장재, 외장재, 건축 시스템으로 구분됩니다. 구조용 제품은 건물의 필수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다른 내외장재에 비해 대량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글로벌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사용되는 구조용 자재는 콘크리트, 금속, 플라이애시, 직물 등의 산업 폐기물 등 재활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구성됩니다.
응용 분야별로 글로벌 대체 건축 자재 시장은 외부 사이딩, 내부 마감, 단열재, 골조, 지붕 등으로 세분화됩니다. 단열재는 에너지 소비를 줄여 전체 에너지 비용과 탄소 배출 영향을 낮추는 주요 구성 요소이기 때문에 단열재 점유율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 환경보호청(EPA)에 따르면 상업용 및 주거용 건물은 2017년 온실가스 배출량의 11.6%를 발생시켰습니다. 이러한 온실가스 배출은 주로 열을 얻기 위해 연소되는 화석 연료와 온실가스를 포함하는 특정 제품의 사용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헴프크리트, 미셀리움, 팀버크리트와 같은 친환경 단열재는 난방에 필요한 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소재를 통해 이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시장 지리적 점유율
북미는 대체 건축 자재 분야에서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환경 및 경제적 이점에 대한 소비자 인식의 증가와 함께 에너지 효율 관행에 대한 정부 및 비정부 규제와 함께 에너지 절약형 건축물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건설 산업의 성장과 함께 LEED 인증 프로젝트의 수가 증가하면서 북미 지역 시장에 큰 활력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LEED가 시작된 미국은 2018년 12월 31일 기준 33,632개의 프로젝트로 세계 최대의 LEED 시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캐나다는 3,254개의 프로젝트로 3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조금, 기금 및 보조금, R&D 활동 측면에서 정부의 강력한 지원이 시장을 촉진할 것입니다.
1. 방법론 및 범위
1.1. 연구 방법론
1.2.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2. 시장 정의 및 개요
3. 임원 요약
3.1. 재료 유형별 시장 개요
3.2. 제품 유형별 마켓 스니펫
3.3. 애플리케이션 별 마켓 스 니펫
3.4. 최종 사용자 산업별 시장 스 니펫
3.5. 지역별 시장 스 니펫
3.6. DataM CLO 시나리오
4. 시장 역학
4.1.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4.1.1. 동인
4.1.1.1. 배출 감축 잠재력
4.1.1.2. 건설 산업의 성장세
4.1.1.3. 동인
4.1.2. 제약
4.1.2.1. 엄격한 규정
4.1.2.2. 제한 사항
4.1.3. 기회
4.1.4. 영향 분석
5. 산업 분석
5.1. 포터의 5가지 힘 분석
5.2. 공급망 분석
5.3. 가격 분석
5.4. 규제 분석
5.5. 특허 분석
6. 재료 유형별
6.1. 밀짚 베일
6.1.1. 소개
6.1.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2. 램드 어스
6.3. 헴프 콘크리트
6.4. 대나무
6.5. 재활용 플라스틱
6.6. 목재
6.7. 균사체
6.8. 페록
6.9. 애쉬 콘크리트
6.10. 팀버크리트
6.11. 기타
7. 제품 유형별
7.1. 구조적
7.1.1. 소개
7.1.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7.2. 인테리어
7.3. 외관
7.4. 빌딩 시스템
8. 애플리케이션별
8.1. 단열재
8.1.1. 소개
8.1.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8.2. 프레이밍
8.3. 루핑
8.4. 내부 마감
8.5. 외부 사이딩
8.6. 기타
9. 최종 사용자 산업별
9.1. 소개
9.2. 최종 사용자 산업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9.3. 최종 사용자 산업별 시장 매력 지수
9.1.1. 산업 건설
9.1.1.1. 소개
9.1.1.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9.1.2. 상업용 건설
9.1.3. 주거용 건설
9.1.4. 기타
10. 지역별
10.1. 소개
10.1.2.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0.1.3. 시장 매력 지수, 지역별
10.2. 북미
10.2.1. 소개
10.2.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10.2.3. 재료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0.2.4. 제품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0.2.5.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0.2.6. 최종 사용자 산업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0.2.7.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10.2.7.1. 미국
10.2.7.2. 캐나다
10.2.7.3. 멕시코
10.3. 유럽
10.3.1. 소개
10.3.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10.3.3. 재료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0.3.4. 제품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0.3.5.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0.3.6. 최종 사용자 산업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0.3.7.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10.3.7.1. 독일
10.3.7.2. 영국
10.3.7.3. 프랑스
10.3.7.4. 이탈리아
10.3.7.5. 스페인
10.3.7.6. 기타 유럽
10.4. 남미
10.4.1. 소개
10.4.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10.4.3. 재료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0.4.4. 제품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0.4.5.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0.4.6. 최종 사용자 산업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0.4.7.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10.4.7.1. 브라질
10.4.7.2. 아르헨티나
10.4.7.3. 기타 남아메리카
10.5. 아시아 태평양
10.5.1. 소개
10.5.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10.5.3. 재료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0.5.4. 제품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0.5.5.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0.5.6. 최종 사용자 산업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0.5.7.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10.5.7.1. 중국
10.5.7.2. 인도
10.5.7.3. 일본
10.5.7.4. 호주
10.5.7.5.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0.6. 중동 및 아프리카
10.6.1. 소개
10.6.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10.6.3. 재료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0.6.4. 제품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0.6.5.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0.6.6. 최종 사용자 산업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1. 경쟁
11.1. 조경
11.2. 경쟁 시나리오
11.3. 경쟁사 전략 분석
11.4. 비교 제품 포트폴리오 분석
11.5.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11.6. 인수합병 분석
12. 회사 프로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