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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항공기 유지 보수 시장 : 항공기 유형별 (협동체 항공기, 광동체 항공기,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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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atistics MRC에 따르면 글로벌 항공기 유지보수 시장은 2023년 8271억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6.9%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0년에는 1319억4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항공기 운항의 신뢰성과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필수 요소는 항공기 유지보수입니다. 엄격한 항공 표준을 충족하기 위해 항공기 부품과 시스템을 검사, 수리 및 서비스하는 광범위한 활동이 포함됩니다. 정기적인 점검을 수행하고 기계적 문제를 처리하며 엄격한 유지보수 계획을 따르기 때문에 고급 교육과 자격증을 갖춘 전문가는 유지보수 프로세스에 필수적입니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에 따르면 항공기 정비는 항공 산업의 기본 요소로, 항공기의 지속적인 감항성을 보장하고 엄격한 안전 표준을 유지합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전 세계 항공 교통량 증가
항공기 유지보수 시장은 주로 전 세계 항공 교통량의 기하급수적인 증가에 의해 주도되고 있습니다. 항공사는 항공 여행에 대한 승객 수요의 급증으로 인해 증가하는 승객 수를 수용하기 위해 항공기를 늘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 증가로 인해 항공기의 감항성을 유지하기 위해 더 빈번한 유지보수 주기가 필요합니다. 또한, 국내 및 국제적으로 항공기의 지속적인 이동으로 인해 숙련된 정비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여 정비 일정과 점검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제약:
숙련된 노동력 부족
항공 정비 업계는 자격을 갖춘 숙련된 기술자의 부족으로 인해 상당한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 정비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업계는 숙련된 인력을 찾고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또한 최신 항공기 시스템의 복잡성으로 인해 특별한 교육이 필요하며, 자격을 갖춘 작업자가 부족하면 작업량이 많아지고 처리 시간이 느려지며 유지보수 작업의 품질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기회:
유지보수 및 수리 서비스에 대한 수요 증가
항공 유지보수 시장은 유지보수, 수리 및 정비(MRO)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많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 세계의 군용 및 상업용 항공기 보유 대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종합 유지보수 및 수리(MRO) 서비스의 필요성이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또한 여기에는 표준 검사, 수리 및 점검이 포함되므로 유지보수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범위를 넓히고 다양한 항공기 유형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위협:
치열한 경쟁과 가격 압박
항공기 유지보수 시장은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가격 압박과 수익 마진 축소에 취약합니다. 소규모 정비업체는 소수의 주요 경쟁업체의 시장 지배력으로 인해 가격 경쟁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재정적 어려움과 제공되는 서비스의 질적 저하를 감수해야 할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경쟁 환경에서는 가격 압박의 영향을 줄이기 위해 전략적 차별화와 비용 효율적인 운영이 요구됩니다.
코로나19 영향:
항공기 유지보수 시장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전례 없는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광범위한 여행 제한, 승객 수요 감소, 항공 업계의 운영난으로 인해 비행기 이용이 급격히 감소했습니다. 항공사는 재정적 어려움으로 인해 유지보수를 연기하고, 항공기 운항을 중단하고, 신규 계약 체결 건수를 줄여야 했습니다. 항공 여행 수요의 감소로 인해 많은 MRO 제공업체들이 업무량 감소, 감원, 재정적 어려움을 겪으며 비슷한 영향을 받았습니다. 또한 팬데믹은 외부 충격에 대한 업계의 취약성을 드러냈고, 예상치 못한 전 세계적 재앙에 직면했을 때 적응력과 회복탄력성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예측 기간 동안 협동체 항공기 부문이 가장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좁은 몸체 항공기 부문이 항공기 유지보수 분야에서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보잉 737 및 에어버스 A320 제품군과 같은 협동체 항공기가 단거리 및 중거리 비행에 널리 사용되어 전 세계 여러 항공사의 중추가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짧은 처리 시간과 더 많은 비행 횟수로 인해 수리 요구 빈도가 증가함에 따라 유지보수 서비스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또한, 경제적인 유지보수 기술을 중시하는 저가 항공사에서도 협동체 항공기가 더 일반적입니다.
독립 MRO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이외의 독립적인 항공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둔 독립 MRO(유지보수, 수리 및 점검) 부문이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독립 MRO는 정기 유지보수, 수리, 부품 교체, 오버홀을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들은 다양한 항공사와 항공기 유형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유연성과 경제성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독립 MRO는 유지보수 서비스에만 집중할 수 있기 때문에 경쟁력 있는 가격을 제공하고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는 전 세계 항공기 유지보수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상당한 수의 항공사, 항공기 운영사, 정비업체가 있는 북미는 오랫동안 항공 분야를 지배해 왔습니다. 이 지역은 현대적인 시설, 최첨단 장비, 우수한 인력 등 항공기 MRO(유지보수, 수리, 점검)를 위한 강력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습니다. 미국과 캐나다와 같은 주요 항공 허브의 대규모 상용 항공기 보유로 인해 유지보수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북미에는 다수의 유명 OEM 및 항공기 제조업체가 있어 MRO 운영을 위한 견고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CAGR이 가장 높은 지역:
항공기 유지보수 시장에서는 유럽 지역이 가장 높은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지역은 여러 주요 항공사, 공항 및 MRO 서비스 제공업체가 있어 항공기 유지보수, 수리 및 정비 작업의 핵심 허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유럽은 숙련된 전문가가 근무하고 최첨단 장비를 갖춘 대규모의 잘 구축된 MRO 시설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이 지역의 유리한 위치 덕분에 항공사와 항공기 운영업체가 이들과 효율적으로 연결하고 도달하기가 더 쉽습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4년 3월, GE에어로스페이스는 에티오피아항공과 16대의 GE9X 엔진 공급 계약을 체결하여 이 항공사의 새로운 보잉 777X 항공기에 동력을 공급함으로써 아프리카 최초의 GE9X 고객이 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러셀 스톡스(Russell Stokes) GE 에어로스페이스 상용 엔진 및 서비스 부문 사장 겸 CEO는 “에티오피아항공의 새로운 보잉 777X 항공기에 우리의 최신 기술인 GE9X 엔진을 탑재하게 되어 영광”이라고 말했습니다.
2023년 9월, 루프트한자 테크닉은 국적 항공사인 필리핀항공과 이 항공사의 A320ceo 기종에 장착된 8대의 CFM56-5B 엔진에 대한 3년간의 유지보수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새로운 계약은 필리핀항공의 보잉 777 항공기에 대한 두 회사의 기존 종합 부품 지원(TCS) 계약과 루프트한자 테크닉의 필리핀 자회사와의 기본 정비 서비스(BMS) 계약에 추가됩니다.

2023년 8월, 상업 및 정부 사업자, MRO 및 OEM에 항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인 업체인 AAR CORP.는 무그와 다년간의 상업 계약을 두 차례 체결했습니다. 이 계약은 향후 제공되는 서비스 범위를 확장할 수 있는 새로운 전략적 관계의 첫 단계입니다.
대상 항공기 유형
– 협동체 항공기
– 와이드바디 항공기
– 기타 항공기 유형

대상 유지보수 유형
– 엔진
– 라인 유지보수
– 기체
– 구성품
– 기타 정비 유형
적용 대상 조직 유형
– 독립 MRO
– 오리지널 장비 제조업체 MRO
– 기타 조직 유형
최종 사용자 대상:
– 상업용
– 군대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진입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1년, 2022년, 2023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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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최종 사용자 분석

3.7 신흥 시장

3.8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재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항공기 유형별 글로벌 항공기 유지 보수 시장

5.1 소개

5.2 좁은 몸체 항공기

5.3 와이드 바디 항공기

5.4 기타 항공기 유형

6 유지 보수 유형별 글로벌 항공기 유지 보수 시장

6.1 소개

6.2 엔진

6.3 라인 유지 보수

6.4 기체

6.5 구성 요소

6.6 기타 유지 보수 유형

7 조직 유형별 글로벌 항공기 유지 보수 시장

7.1 소개

7.2 독립 MRO

7.3 원래 장비 제조업체 MRO

7.4 기타 조직 유형

8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항공기 유지 보수 시장

8.1 소개

8.2 상업용

8.3 군사

8.4 기타 최종 사용자

9 지역별 글로벌 항공기 유지 보수 시장

9.1 소개

9.2 북미

9.2.1 미국

9.2.2 캐나다

9.2.3 멕시코

9.3 유럽

9.3.1 독일

9.3.2 영국

9.3.3 이탈리아

9.3.4 프랑스

9.3.5 스페인

9.3.6 기타 유럽

9.4 아시아 태평양

9.4.1 일본

9.4.2 중국

9.4.3 인도

9.4.4 호주

9.4.5 뉴질랜드

9.4.6 대한민국

9.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9.5 남미

9.5.1 아르헨티나

9.5.2 브라질

9.5.3 칠레

9.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9.6 중동 및 아프리카

9.6.1 사우디 아라비아

9.6.2 아랍에미리트

9.6.3 카타르

9.6.4 남아프리카 공화국

9.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0 주요 개발 사항

10.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0.2 인수 및 합병

10.3 신제품 출시

10.4 확장

10.5 기타 주요 전략

11 회사 프로파일링

 

글로벌 항공기 유지 보수 시장 : 항공기 유형별 (협동체 항공기, 광동체 항공기,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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