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트라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항공기 전기 시스템 시장은 2024년 197억 9,900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8.2%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317억 5,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항공기 전기 시스템은 수많은 중요 부품의 올바른 작동을 보장하는 기능으로 인해 현대 항공기의 안전하고 효과적인 작동에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항공 전자 공학, 조명, 통신 및 내비게이션 장치를 작동하는 데 필요한 전기를 생산, 분산 및 제어합니다. 배터리, 교류 발전기 또는 발전기, 전압과 전류를 관리하는 제어 패널은 항공기 전기 시스템의 일반적인 구성 요소입니다.
미국 연방항공청(FAA)에 따르면 항공기 전기 시스템의 무결성을 유지하는 것은 비행 안전과 운영 효율성을 보장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시장 역학:
동인:
지속 가능성 및 연료 경제성 강조
연료 효율성 향상과 환경 영향 감소는 항공 부문에 대한 요구입니다. 전기 및 하이브리드 전기 엔진과 같이 연료 소비와 배기가스를 줄일 수 있는 새로운 추진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전기 시스템이 필수적입니다. 또한 제조업체와 항공사가 친환경 기술에 투자하고 글로벌 환경 규제를 준수하기 위해 노력함에 따라 이러한 혁신을 뒷받침할 정교한 전기 시스템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제약:
막대한 개발 및 유지 비용
항공 전기 시스템의 개발, 설계, 유지보수에는 막대한 비용이 투자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정교한 재료와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전문 인력과 지속적인 유지보수에 대한 요구 사항도 운영 비용을 높이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또한 소규모 생산업체나 운영자는 이러한 어려움으로 인해 최첨단 전기 시스템에 투자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기회:
하이브리드 및 전기 항공기의 발전
항공기 전기 시스템 시장은 전기 및 하이브리드 전기 항공기의 개발로 인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최첨단 항공기는 에너지 관리, 추진력, 신기술 통합을 위해 정교한 전기 시스템에 크게 의존하고 있습니다. 또한 항공 산업이 보다 환경 친화적이고 에너지 효율적인 솔루션으로 전환함에 따라 기업이 이러한 첨단 기술에 적합한 전기 시스템을 공급하고 개발할 수 있는 기회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위협:
사이버 보안 및 기술적 위험
항공기 전기 시스템은 더욱 정교해지고 네트워크로 연결됨에 따라 사이버 보안 공격과 기술적 위험에 더욱 취약해집니다. 항공기 시스템은 운영 무결성과 안전을 해치는 사이버 공격에 취약합니다. 또한, 기술의 발전 속도로 인해 시스템이 쉽게 구식이 될 수 있으므로 가능한 위협에 앞서 나가기 위해서는 R&D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가 필요합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전 세계 항공 여행이 급격히 감소하고 수많은 항공기가 착륙하면서 항공기 전기 시스템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로 인해 신규 항공기에 대한 수요가 감소하고 유지보수 및 업그레이드가 지연되었습니다. 항공 부문의 재정적 부담은 신기술 및 개조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 감소로 이어졌습니다. 또한, 필수 부품의 가용성에 영향을 미치는 제조 지연과 공급망 중단으로 인해 시장이 직면한 어려움은 더욱 가중되었습니다.
발전기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발전기 부문은 항공기 전기 시스템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발전기는 항공기의 다양한 시스템을 작동하는 데 필요한 주 전력을 공급하기 때문에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발전기는 항공 전자 공학, 조명 및 기타 필수 구성 요소에 필요한 전력을 공급하여 항공기 전기 시스템의 신뢰성과 효율성을 보장합니다. 또한, 안정적이고 안정적인 전력 생산이 성능과 안전 모두에 필수적인 항공 운항에서 발전기가 갖는 필수적인 기능을 반영한 결과입니다.
객실 시스템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객실 시스템 부문은 항공기 전기 시스템 시장에서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향상된 안락함과 최첨단 편의시설에 대한 승객의 기대치가 높아짐에 따라 이 시장은 빠르게 확장되고 있습니다. 정교한 조명, 온도 조절, 기내 엔터테인먼트 기술은 모두 최신 기내 시스템에 포함되어 있어 여행객의 경험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높은 성장률은 항공사들이 경쟁사와 차별화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이러한 시스템에 막대한 투자를 단행한 덕분입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는 항공기 전기 시스템 산업에서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주요 항공기 제조업체, 방위 계약업체, 강력한 공급업체 네트워크가 집중되어 있는 이 지역의 탄탄한 항공우주 산업이 북미의 지배력 강화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북미의 주목할 만한 시장 입지는 기술 혁신과 상업 및 군용 항공 부문에 대한 대규모 투자를 통해 더욱 강화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지역의 선도적인 위치는 정교한 인프라와 항공기 유지보수 및 현대화에 대한 헌신으로 더욱 뒷받침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항공기 전기 시스템 시장에서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은 가장 높은 연평균 성장률(CAGR)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항공 산업이 성장하면서 항공기 현대화와 최첨단 공항 인프라 구축에 대규모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 이러한 성장의 주요 원동력입니다. 글로벌 환승 허브로서 중동 및 아프리카의 전략적 중요성과 승객 편의성 및 운영 효율성 개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첨단 항공기 전기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점점 더 증가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4년 3월, GE에어로스페이스는 에티오피아항공과 이 항공사의 새로운 보잉 777X 항공기에 탑재될 16대의 GE9X 엔진 공급 계약을 체결하여 아프리카 최초의 GE9X 고객이 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러셀 스톡스(Russell Stokes) GE 에어로스페이스 상용 엔진 및 서비스 부문 사장 겸 CEO는 “에티오피아항공의 새로운 보잉 777X 항공기에 우리의 최신 기술인 GE9X 엔진을 탑재하게 되어 영광”이라고 말했습니다.
2024년 3월, 사프란 항공기 엔진과 카타르 군대는 현재 카타르의 36대 라팔 전투기에 탑재된 M88 엔진을 지원하기 위한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서비스 계약은 카타르 군대에 예비 부품, 수리 및 점검부터 상세한 현장 기술 지원까지 광범위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과 함께 유지보수 운영을 최적화합니다.
2023년 11월, 하니웰은 두바이 에어쇼에서 중동 및 북아프리카에서 지원 네트워크를 확장할 두 건의 계약을 발표했습니다. 사우디 테크닉과의 10년 계약은 보잉 777에 설치된 331-500 보조 전원 장치에 대한 글로벌 서비스 라이선스를 포함합니다. 풀서비스 MRO 조직은 777의 APU를 위한 중동 최초의 하니웰 공인 서비스 센터가 될 것입니다.
서비스 대상 부품
– 배터리 관리 시스템
– 변환 장치
– 분배 장치
– 발전기
– 기타 구성 요소
대상 시스템
– 전력 발전
– 전력 분배
– 전력 변환
– 에너지 저장
지원 대상 항공기 유형
– 고정익
– 회전익
– 기타 항공기 유형
적용 기술
– 재래식
– 전기
– 기타 기술
적용 분야
– 발전 관리
– 비행 제어 및 운영
– 객실 시스템
– 구성 관리
– 공기 가압 및 컨디셔닝
– 기타 애플리케이션
최종 사용자 대상
–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업체(OEM)
– 유지보수, 수리 및 정비(MRO)
– 애프터마켓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기술 분석
3.7 애플리케이션 분석
3.8 최종 사용자 분석
3.9 신흥 시장
3.10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재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구성 요소 별 글로벌 항공기 전기 시스템 시장
5.1 소개
5.2 배터리 관리 시스템
5.3 변환 장치
5.4 분배 장치
5.5 발전기
5.6 기타 구성 요소
6 시스템 별 글로벌 항공기 전기 시스템 시장
6.1 소개
6.2 전력 생성
6.3 전력 분배
6.4 전력 변환
6.5 에너지 저장
7 항공기 유형별 글로벌 항공기 전기 시스템 시장
7.1 소개
7.2 고정익
7.2.1 상업용 항공
7.2.2 군사 항공
7.2.3 비즈니스 및 일반 항공
7.2.4 고정익 무인 항공기
7.3 로터리 윙
7.3.1 민간 항공
7.3.2 군사 항공
7.3.3 일반 항공
7.3.4 로터리 윙 UAV
7.4 기타 항공기 유형
8 기술 별 글로벌 항공기 전기 시스템 시장
8.1 소개
8.2 기존
8.3 전기
8.3.1 하이브리드 전기
8.3.2 완전 전기
8.4 기타 기술
9 애플리케이션 별 글로벌 항공기 전기 시스템 시장
9.1 소개
9.2 발전 관리
9.3 비행 제어 및 운영
9.4 객실 시스템
9.5 구성 관리
9.6 공기 가압 및 컨디셔닝
9.7 기타 애플리케이션
10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항공기 전기 시스템 시장
10.1 소개
10.2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10.3 유지 보수, 수리 및 점검 (MRO)
10.4 애프터 마켓
10.5 기타 최종 사용자
11 지역별 글로벌 항공기 전기 시스템 시장
11.1 소개
11.2 북미
11.2.1 미국
11.2.2 캐나다
11.2.3 멕시코
11.3 유럽
11.3.1 독일
11.3.2 영국
11.3.3 이탈리아
11.3.4 프랑스
11.3.5 스페인
11.3.6 기타 유럽
11.4 아시아 태평양
11.4.1 일본
11.4.2 중국
11.4.3 인도
11.4.4 호주
11.4.5 뉴질랜드
11.4.6 대한민국
11.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1.5 남미
11.5.1 아르헨티나
11.5.2 브라질
11.5.3 칠레
11.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1.6 중동 및 아프리카
11.6.1 사우디 아라비아
11.6.2 아랍에미리트
11.6.3 카타르
11.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1.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2 주요 개발 사항
12.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2.2 인수 및 합병
12.3 신제품 출시
12.4 확장
12.5 기타 주요 전략
13 회사 프로파일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