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항공기 케이블 시장은 2024년 5억 4,391만 4,000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9.4%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9억 3,246만 9,000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항공기 케이블의 또 다른 이름인 와이어 로프는 항공 및 기타 산업에서 널리 사용되는 강력하고 적응력이 뛰어난 케이블입니다. 항공기 케이블은 무게 대비 강도가 매우 뛰어나며 여러 개의 강철 와이어 가닥을 꼬아 튼튼하고 유연한 구조를 만듭니다. 따라서 신뢰성과 내구성이 중요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합니다. 이러한 제작 방식 덕분에 높은 장력, 피로, 부식 및 마모를 견뎌내어 열악한 환경에서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미국 심리학회에 따르면 심리학자는 지각, 인지, 감정, 성격, 행동, 대인 관계 등의 현상을 연구합니다. 심리학자들은 경험적 방법을 사용하여 심리사회적 변수 간의 인과관계와 상관관계를 추론합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항공 여행객 수 증가
가처분 소득의 증가, 여러 지역의 관광 산업 확대, 항공 여행의 경제성 증가로 인해 전 세계 항공 여객 수는 크게 증가했습니다. 증가하는 여행 수요를 따라잡기 위해 항공사들은 항공기를 확장하고 새로운 항공기를 구입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해 있습니다. 또한 랜딩 기어 작동, 제어 시스템, 객실 편의 시설 등 다양한 항공기 기능을 지원하는 항공기 케이블의 필요성은 항공기 제조업체가 주문을 맞추기 위해 생산량을 늘리면서 함께 증가하고 있습니다.
제약:
생산 비용 상승
항공우주 산업의 엄격한 품질 및 성능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항공기 케이블을 생산하려면 특수 도구, 재료 및 절차가 필요합니다. 표준 산업용 케이블보다 생산 비용이 높은 것도 프리미엄 소재와 정밀한 제조 공정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항공기 케이블 제조 공정에서는 완제품의 일관성과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해 엄격한 허용 오차 및 품질 관리 절차가 자주 필요합니다.
기회:
하이브리드 및 전기 항공기의 빠른 개발
연료 비용과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항공 산업은 전기 및 하이브리드 전기 추진 시스템으로의 극적인 전환을 겪고 있습니다. 보조, 제어 및 추진을 위해 정교한 전기 시스템을 사용하는 전기 및 하이브리드 항공기의 데이터 전송 및 전력 전송에는 가볍고 성능이 우수한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또한, 전기화로의 전환은 항공기 케이블 생산업체에게 전기 추진 시스템의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맞춤형 케이블을 만들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위협:
사이버 보안에 대한 위험
항공기의 디지털 기술 및 연결성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면서 사이버 보안 위협에 대한 항공기 케이블 시스템에 대한 심각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을 표적으로 하는 사이버 공격은 데이터 보안, 운영 무결성 및 안전을 심각한 위험에 빠뜨립니다. 시스템 오작동, 데이터 유출 또는 무단 액세스는 케이블 시스템의 침해 또는 손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재앙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조업체는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항공기 케이블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해 사이버 보안 조치의 우선순위를 정해야 합니다. 이러한 조치에는 암호화, 침입 탐지 시스템, 보안 통신 프로토콜 등이 포함됩니다.
코로나19 영향:
항공기 케이블 시장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수요 역학, 공급망 물류 및 제조 운영에 차질을 빚으며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광범위한 여행 제한, 항공기 착륙, 항공 교통량 감소로 인해 항공기 케이블에 대한 수요가 감소했으며, 이로 인해 신규 항공기 주문, 개조 프로젝트 및 유지보수 활동이 급격히 감소했습니다. 또한, 팬데믹의 기간과 심각성을 둘러싼 불확실성으로 인해 투자 및 인프라 프로젝트에 대한 선택이 지연되어 시장의 단기 및 중기 성장 잠재력이 제한되었습니다.
전력 케이블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력 케이블은 항공기 내의 다양한 시스템과 부품에 전력을 공급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항공기 케이블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항공 전자 공학, 조명, 통신 시스템 및 기내의 기타 중요 장비에 전원을 공급하려면 전원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또한 전원 케이블은 항공 산업의 엄격한 안전 및 신뢰성 표준으로 인해 고온, 진동, 전자기 간섭과 같은 열악한 환경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수명과 최고의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최첨단 소재와 단열재로 제작되어 항공기 운항의 전반적인 안전과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로터리 윙 플랫폼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상업, 군사 및 민간 부문을 포함한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헬리콥터 및 기타 회전익 항공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항공기 케이블 시장의 회전익 플랫폼 부문이 가장 높은 CAGR을 보이고 있습니다. 회전익 플랫폼용 특수 케이블은 갑작스러운 가속, 진동, 복잡한 내부 라우팅 경로와 같은 특수한 문제를 처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이러한 케이블은 헬리콥터 및 기타 회전익 항공기의 다양한 시스템과 부품 간의 전력, 데이터 및 신호 전송에 필수적입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는 항공우주 산업의 발달과 보잉, 록히드 마틴과 같은 주요 항공기 제조업체의 존재로 인해 현재 전 세계 항공기 케이블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항공기 케이블에 대한 높은 수요는 이 지역의 잘 구축된 항공 인프라, 막대한 국방 지출, 항공기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에 기인합니다. 또한 북미의 엄격한 규제 요건과 신뢰성 및 안전성에 대한 강조로 인해 고품질 케이블이 필요하며, 이는 케이블 수요를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CAGR이 가장 높은 지역:
항공 산업의 폭발적인 성장, 항공 여행의 증가, 항공기 제조 및 인프라에 대한 대규모 투자로 인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항공 케이블 시장에서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과 인도와 같은 국가들이 항공 우주 역량을 향상시키고 국내외 항공사로부터 상당한 규모의 신규 항공기를 주문할 계획으로 이러한 확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 전체에서 국방 예산과 현대화 이니셔티브가 증가하면서 최첨단 군용 항공기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는 것도 항공기 케이블 시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2024년 5월, 글로벌 기술 공급업체인 Arrow Electronics와 소프트웨어 중심의 임베디드 엣지 머신러닝 시스템온칩 기업인 SiMa.ai가 전략적 협력을 체결하여 Arrow가 EMEA 지역에서 SiMa.ai 제품을 유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SiMa.ai는 컴퓨터 비전에서 트랜스포머, 멀티모달 생성 AI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AI/ML 프로젝트가 발전함에 따라 확장되는 모든 엣지 AI를 위한 단일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2024년 4월, L3해리스 테크놀로지스는 캔더스 앤 컴퍼니의 계열사가 자사의 안테나 및 관련 사업을 2억 달러에 인수하는 최종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거래는 이번 분기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며 관례적인 거래 종결 조건과 규제 당국의 승인을 거쳐야 합니다.
2023년 6월, 하니웰 인터내셔널, Inc. 는 스웨덴 항공우주 및 방위 기업인 사브 테크놀로지의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자산을 인수하는 최종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거래의 재정적 조건은 비밀로 유지됩니다. HUD 시스템은 조종사의 업무량을 줄이고 상황 인식을 높이며 비행 안전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양사는 HON의 HUD 제품 포트폴리오를 발전시키고 강화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입니다.
대상 제품 유형
– 데이터 버스 케이블
– 내화 케이블/엔진 케이블
– 하이브리드 케이블
– 전원 케이블
– 무선 주파수(RF) 케이블
– 특수 케이블
– 기타 제품 유형
지원되는 플랫폼 유형
– 고정익 플랫폼
– 로터리 윙 플랫폼
– 기타 플랫폼 유형
지원되는 재료 유형
– 이더넷 케이블
– 에틸렌 테트라플루오로에틸렌(ETFE)
– 아연 도금 강철
– 폴리이미드
– 폴리테트라플루오로에틸렌(PTFE) 복합재
– 스테인리스 스틸
– 기타 재료 유형
지원되는 항공기 유형
– 터보프롭
– 지역 제트기
– 와이드 바디
– 좁은 몸체
– 기타 항공기 유형
판매 채널
–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 애프터마켓
적용 분야
– 항공 전자 공학
– 보트 및 해양
– 데이터 전송
– 운동 장비
– 비행 제어 시스템
– 차고 문
– 리프팅 및 리깅
– 조명
– 전원 공급 장치
– 집 라인
– 기타 애플리케이션
최종 사용자 대상:
– 비즈니스/상업용 항공기
– 군용/방위용 항공기
– 개인 항공기
– 일반 항공
– 여객기
– 민간 항공기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제품 분석
3.7 애플리케이션 분석
3.8 최종 사용자 분석
3.9 신흥 시장
3.10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재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제품 유형별 글로벌 항공기 케이블 시장
5.1 소개
5.2 데이터 버스 케이블
5.3 내화 케이블 / 엔진 케이블
5.4 하이브리드 케이블
5.5 전원 케이블
5.6 무선 주파수(RF) 케이블
5.7 특수 케이블
5.8 기타 제품 유형
6 플랫폼 유형별 글로벌 항공기 케이블 시장
6.1 소개
6.2 고정익 플랫폼
6.3 로터리 윙 플랫폼
6.4 기타 플랫폼 유형
7 재료 유형별 글로벌 항공기 케이블 시장
7.1 소개
7.2 이더넷 케이블
7.3 에틸렌 테트라 플루오로 에틸렌 (ETFE)
7.4 아연 도금 강철
7.5 폴리이 미드
7.6 폴리 테트라 플루오로 에틸렌 (PTFE) 복합재
7.7 스테인리스 스틸
7.8 기타 재료 유형
8 항공기 유형별 글로벌 항공기 케이블 시장
8.1 소개
8.2 터보프롭
8.3 지역 제트기
8.4 와이드 바디
8.5 좁은 몸체
8.6 기타 항공기 유형
9 판매 채널 별 글로벌 항공기 케이블 시장
9.1 소개
9.2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9.3 애프터 마켓
10 글로벌 항공기 케이블 시장, 애플리케이션 별
10.1 소개
10.2 항공 전자 공학
10.3 보트 및 해양
10.4 데이터 전송
10.5 운동 장비
10.6 비행 제어 시스템
10.7 차고 문
10.8 리프팅 및 리깅
10.9 조명
10.10 전원 공급 장치
10.11 집 라인
10.12 기타 응용 분야
11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항공기 케이블 시장
11.1 소개
11.2 비즈니스 / 상업용 항공기
11.3 군사 / 방위 항공기
11.4 개인 항공기
11.5 일반 항공
11.6 여객기
11.7 민간 항공기
11.8 기타 최종 사용자
12 지역별 글로벌 항공기 케이블 시장
12.1 소개
12.2 북미
12.2.1 미국
12.2.2 캐나다
12.2.3 멕시코
12.3 유럽
12.3.1 독일
12.3.2 영국
12.3.3 이탈리아
12.3.4 프랑스
12.3.5 스페인
12.3.6 기타 유럽
12.4 아시아 태평양
12.4.1 일본
12.4.2 중국
12.4.3 인도
12.4.4 호주
12.4.5 뉴질랜드
12.4.6 대한민국
12.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2.5 남아메리카
12.5.1 아르헨티나
12.5.2 브라질
12.5.3 칠레
12.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2.6 중동 및 아프리카
12.6.1 사우디 아라비아
12.6.2 아랍에미리트
12.6.3 카타르
12.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2.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3 주요 개발 사항
13.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3.2 인수 및 합병
13.3 신제품 출시
13.4 확장
13.5 기타 주요 전략
14 회사 프로파일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