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겔화제 시장은 2022년에 525.8억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5.53%의 CAGR로 성장하여 2031년에는 808.7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잼, 디저트, 젤리 및 소스와 같은 다양한 식품에 겔화제의 적용이 증가하면 겔화제 시장의 시장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겔화제는 또한 겔 캡슐의 제약 및 크림과 로션의 화장품 산업에서 사용되어 시장 성장을 더욱 촉진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겔화제는 건강 보조 식품 및 영양 구미와 같은 건강 제품에 사용됩니다. 겔화제는 비타민, 미네랄, 프로바이오틱스 및 기타 생리 활성 화합물을 캡슐화하고 전달하여 소비자의 건강 및 웰빙 선호도를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겔화제는 제조업체가 특정 감각 및 식이 요건을 충족하도록 제품을 맞춤화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제품을 차별화할 수 있게 해줍니다.
주요 주요 업체의 제품 출시가 증가하면 예측 기간 동안 시장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예를 들어, 2022년 4월 29일, 루셀로 바이오메디컬은 페놀 기능화 젤라틴을 X-Pure GelDAT라는 이름으로 시장에 출시했습니다. X-Pure GelDAT의 페놀 변형 특성은 인체 조직에 우수한 접착 특성을 부여합니다.
시장 역학
천연 성분에 대한 수요 증가
소비자들은 점점 더 천연 성분을 건강 및 웰빙과 연관시키고 있습니다. 천연 원료로 만든 겔화제는 합성 증점제 및 안정제에 대한 건강한 대안으로 여겨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인식은 기능성 및 건강 중심의 식음료 제품에서 천연 겔화제에 대한 수요를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천연 겔화제는 식품의 맛과 질감을 향상시키면서 자연스럽고 진정한 풍미 프로파일을 유지하는 능력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제품의 전반적인 감각적 매력에 기여합니다. 여러 국가의 규제 당국은 천연 재료 사용과 클린 라벨링 관행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원은 제조업체들이 천연 겔화제를 선택하는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기능성 및 특수 식음료에 대한 수요 증가
기능성 식품 산업과 건강보조식품 분야는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수 식품 산업은 겔화제로 만든 고품질 식품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겔화제는 이러한 성분을 캡슐화하고 전달하여 안정성과 방출 제어를 보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젤리 비타민, 에너지 츄, 단백질 젤과 같은 제품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펙틴이나 한천과 같은 겔화제는 식품의 식이섬유 함량을 높이는 데 사용되어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소화 건강에 초점을 맞춘 제품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킵니다. 식물성 및 비건 식단을 채택하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한천과 카라기난과 같은 식물성 원료에서 추출한 겔화제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겔화제는 요거트나 푸딩과 같은 전통적인 유제품 기반 제품의 비건 버전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엄격한 정부 규칙 및 규제
식품 산업은 제품 생산에 사용되는 동물성 원료 및 성분에 관한 엄격한 법률에 의해 규제됩니다. 유럽과 북미와 같은 국가에서는 이러한 규제를 마련하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럽의 젤라틴 제조업체는 규정 (EU) 2016/355에 명시된 사양 및 요구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복잡한 규제 프로세스와 높은 규정 준수 비용은 겔화제 시장의 신규 업체에게 진입 장벽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규정에 따르면 식용으로 사용되는 젤라틴 생산에 사용되는 원료는 특정 규칙을 준수해야 하며, 예를 들어 명시된 잔류 한도를 준수하고 인간의 질병 발생을 줄이기 위해 특정 처리를 거쳐야 합니다.
세그먼트 분석
글로벌 겔화제 시장은 유형, 제품 유형, 특성, 기능, 용도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젤라틴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 증가
2023년에 발표된 유엔 대학 데이터에 따르면, 매년 전 세계적으로 약 2,700억 달러, 3,500억 리터의 젤라틴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기능성 식품 산업과 식품 보조제 부문은 더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수 식품 산업은 고품질 식품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 증가로 인해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젤라틴 분말, 설탕 및 기타 재료로 만든 젤라틴 베이스는 장인의 페이스트리, 디저트 및 기타 다양한 특수 식품 제조에 사용됩니다.
주요 주요 업체의 제품 출시가 증가하면 예측 기간 동안 세그먼트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예를 들어, 2021 년 1 월 21 일 Nitta Gelatin India는 특히 호텔과 레스토랑을위한 국제 표준 젤라틴을 출시했습니다. 새로 출시 된 제품은 GMP 및 HACCP 시스템과 유럽 규정 (EC)에 따라 일본 기술로 제조되었습니다.
지리적 침투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식감 개선을 위한 겔화제를 함유한 다양한 가공식품 및 편의식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 증가로 인해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중국과 인도는 소비자의 가처분 소득 증가와 식품 내 천연 첨가물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이 지역의 주요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국가입니다.
인도는 전 세계 해조류 생산량의 약 0.02%를 생산하는 해조류의 주요 생산국입니다. 인도 정부는 7,500km에 달하는 반도 해안선을 따라 해조류 재배를 재개하고 현재 3만 톤인 국가 생산량을 2025년까지 1,100만 톤으로 늘릴 계획입니다. 이 지역의 식음료 산업에서 한천, 알지네이트 및 카라기난의 적용이 증가하면 예측 기간 동안 시장의 지역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코로나19 영향 분석
팬데믹 초기 단계에서 많은 겔화제 제조업체는 봉쇄, 운송 제한, 글로벌 무역 차질로 인해 주요 원자재 부족에 직면했습니다. 이로 인해 공급망에 문제가 발생하고 일부 원료의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제조 시설의 인력 부족은 생산 능력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와 건강 문제로 인해 공장은 생산량을 줄이거나 일시적으로 가동을 중단해야 했습니다.
레스토랑, 카페, 케이터링 서비스가 폐쇄되면서 식품 서비스 부문은 특히 조리 식품과 레스토랑 요리에 사용되는 겔화제의 수요가 급격히 감소했습니다. 반면에 소매 식료품 부문에서는 겔화제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습니다. 소비자들은 식료품을 비축하고 집에서 더 많이 요리하면서 젤 기반 제품을 포함한 포장 및 가공 식품으로 눈을 돌렸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해 건강과 웰빙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영양 젤리, 건강 보조 식품, 기능성 식품과 같은 제품에서 겔화제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소비자들은 식품과 퍼스널 케어 제품의 성분에 대한 의식이 높아지면서 클린 라벨과 천연 겔화제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팬데믹 기간 동안 사람들이 더 건강한 옵션을 찾으면서 더욱 가속화되었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지정학적 분쟁은 겔화제 생산에 사용되는 원료의 공급망을 혼란에 빠뜨립니다. 이러한 원자재가 러시아나 우크라이나에서 공급되거나 이 지역을 통해 운송되는 경우 공급에 차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국제 무역의 불안정은 겔화제에 사용되는 상품과 원료의 가격 변동성으로 이어집니다. 이는 제조업체의 생산 비용에 영향을 미치고, 결국 겔화제 제품 가격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겔화제 업계의 기업들은 지정학적 위험으로 인해 소싱 전략을 재평가할 필요가 있습니다. 잠재적 혼란을 완화하기 위해 대체 공급업체를 찾거나 공급업체 기반을 다변화할 수 있습니다. 지정학적 분쟁은 무역 규정과 제재의 변화로 이어져 겔화제 산업에 사용되는 특정 원료나 제품의 수출입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1년 5월 19일, 카길은 친환경 카파 카라기난 텍스처라이저인 겔 및 고체 제형용 사티아겔 VPC614를 출시하여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했습니다. 새로 출시된 제품은 천연 원료인 해조류로 만들어져 스킨케어 제품에 사용됩니다.
2023년 1월 17일, 플린더스 대학교 개발자와 독일 생명공학 회사는 패스트푸드 포장에 사용되는 플라스틱을 대체하기 위해 해조류 기반 코팅제를 개발했습니다. 이 신제품은 화석 연료 기반 제품이 아닌 천연 폴리머로 개발되었습니다.
2020년 6월 30일, 누련은 J.M. 후버사의 카복시메틸 셀룰로스(CMC) 사업부 인수를 완료했습니다. 이 인수는 증점제로 사용되는 수용성 폴리머인 CMC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넓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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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법론 및 범위
- 연구 방법론
-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 정의 및 개요
- 임원 요약
- 유형별 스니펫
- 성격별 스니펫
- 기능별 스니펫
- 애플리케이션별 스니펫
- 지역별 스니펫
- 역학
- 영향 요인
- 동인
- 천연 재료에 대한 수요 증가
- 기능성 및 특수 식음료에 대한 수요 증가
- 제약
- 엄격한 정부 규칙 및 규제
- 기회
- 영향 분석
- 동인
- 영향 요인
- 산업 분석
-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 공급망 분석
- 가격 분석
- 규제 분석
- DMI 의견
- COVID-19 분석
-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 이전 시나리오
-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 코로나 이후 시나리오
-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 수요-공급 스펙트럼
-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 결론
- 코로나19 분석
- 유형별
- 소개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유형별 시장 매력도 지수
- 한천 한천*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겔란 검
- 커드란
- 잔탄 검
- 카라야 껌
- 젤라틴
- 펙틴
- 구아 검
- 아랍어 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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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개
- 자연별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자연별
- 시장 매력도 지수, 성격별
- 유기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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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기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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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능별
- 소개
- 기능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기능별
- 시장 매력도 지수, 기능별
- 안정제*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증점제
- 텍스처라이저
- 유화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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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응용 분야별 시장 매력도 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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