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곡물 제분 제품 시장은 2022년에 5,812억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4.51%의 CAGR로 성장하여 2031년에는 8,273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높아지면서 보다 건강하고 전문화된 곡물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통곡물, 글루텐 프리 옵션, 스펠트, 아마란스, 테프와 같은 고대 곡물에 대한 시장의 욕구 증가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제분 회사들은 곡물 제품을 다양화하고 이러한 인기 곡물을 제품 라인에 통합함으로써 이러한 선호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북미 소비자들은 건강한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통곡물 제품 및 인공 성분을 줄인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식물성 식단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이 지역 내 대체 곡물 기반 제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제분 회사들은 이러한 트렌드를 활용하여 건강에 좋은 다양한 곡물 기반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지역 시장에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3년 1월 1일, 북미에서 가장 오래된 상업용 밀가루 공장인 아르바 밀스(Arva Flour Mills)는 풀 오브 빈스 글루텐 프리 브랜드 인수를 발표했습니다. “The Mill”은 6월에 아르바 밀가루 공장 브랜드로 글루텐 프리 라인을 소매점과 온라인(www.arvaflourmill.com)에서 출시할 계획입니다.
곡물 제분 제품 시장 역학
소비자들의 건강 의식 증가
소비자들은 점점 더 건강한 식품 옵션을 찾고 있습니다. 곡물 제분 제품에 사용되는 통곡물은 영양소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건강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영양가 있는 식품을 선호하고 글루텐 프리 식단과 퀴노아, 아마란스 등의 곡물을 선호함에 따라 이러한 특정 식이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보다 다양한 곡물 기반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시장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은 최소 가공 식품에 대한 제품 라벨을 꼼꼼히 살펴봅니다. 곡물 제분 제품은 클린 라벨 트렌드에 맞춰 최소한의 가공을 거친 천연 제품으로 포지셔닝할 수 있습니다. 곡물 제분 제품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강화되거나 농축되어 식품의 영양가를 높이려는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곡물 제분 제품의 시장 성장을 견인합니다.
도시화 증가
도시화는 종종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이어집니다. 도시 소비자들은 일반적으로 바쁜 일정을 보내며, 간편하게 조리하고 섭취할 수 있는 곡물 기반 제품을 포함한 간편식을 선호합니다. 도시 인구는 농촌에 비해 더 많은 가공식품을 소비하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 곡물 제분 제품은 제빵 및 제과류 가공식품과 즉석식품의 필수 재료입니다.
도시화는 레스토랑, 카페, 패스트푸드 체인점과 같은 식품 서비스의 성장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업소에서는 피자 크러스트부터 햄버거 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메뉴에 제분 공장 제품을 사용합니다. 도시 인구는 문화적 다양성과 다양한 요리에 대한 노출로 인해 더 다양한 식단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성은 스페셜티 및 에스닉 옵션을 포함한 다양한 곡물 밀 제품에 대한 수요를 촉진합니다.
예를 들어, 영국 밀러 조직(UK Millers Organization)에 따르면 2021년 영국에서는 매일 약 1,200만 개의 빵, 200만 개의 피자, 1,000만 개의 케이크와 비스킷이 만들어지는 등 밀가루의 일일 생산량과 소비량이 상당한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특히, 칸타의 데이터에 따르면 영국에서는 다른 어떤 제품보다 많은 가정에서 빵을 구입하며 치약 구매량을 능가하는 것으로 나타나 빵의 광범위한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곡물 가격 변동
곡물 가격의 잦은 변동은 제분 제품 시장의 제조업체에게 비용 압박을 줄 수 있습니다. 곡물 가격이 상승하면 제분용 원료를 조달하는 데 더 많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잠재적으로 생산 비용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곡물 시장의 가격 변동성은 제분 제품의 가격을 예측할 수 없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 예산을 계획하고 장기적인 구매 결정을 내리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곡물 가격의 변동은 제분소 제품의 최종 가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특히 가격에 민감한 시장의 소비자들은 가격이 상승하면 소비를 줄이고 더 저렴한 대체품을 선택하기 때문에 전체 시장 수요에 영향을 미칩니다. 곡물 가격은 크게 상승하고 있으며, 제조업체와 소매업체는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가격을 제공하면서 수익 마진을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어 마진 압박과 수익성 감소로 이어집니다.
곡물 제분 제품 시장 세분 분석
글로벌 제분 제품 시장은 제품 유형, 용도, 유통 채널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밀의 유비쿼터스 사용, 소비자 선호도, 빵 및 베이커리 제품에서 밀의 광범위한 사용
밀 부문은 전 세계 곡물 제분 제품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밀은 전 세계적으로 널리 재배되고 소비되는 곡물입니다. 밀은 다재다능한 특성 덕분에 빵, 파스타, 페이스트리, 시리얼 등 다양한 제분 제품의 주원료로 사용됩니다. 이렇게 폭넓게 활용되는 밀은 시장에서 밀 기반 제품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를 보장합니다.
많은 소비자는 익숙한 맛과 식감, 요리 전통으로 인해 밀 기반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습니다. 밀은 전 세계의 다양한 요리와 식문화의 중심이며 지속적인 수요를 견인하고 있습니다. 빵과 베이커리 제품은 곡물 제분 제품 시장의 상당 부분을 차지합니다. 밀가루는 빵 생산의 주원료이며, 주식으로서의 빵의 인기는 밀 부문의 지배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2022년 7월, 미국 제빵사협회는 미국인의 84%가 쿠키, 컵케이크, 도넛, 파이와 같은 제빵류를 가끔 먹는 것이 허용된다고 생각한다고 보고했습니다. 미국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 고객은 피자, 플랫브레드, 랩, 토르티야 등 제빵류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 제빵사 협회의 데이터에 따르면 이들 중 거의 90%가 이러한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양식 상단
지리적 침투
북미의 대규모 국내 생산 및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
북미는 전 세계 제분 제품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은 특히 미국과 캐나다에서 상당한 국내 곡물 생산량을 자랑합니다. 이들 국가는 제분 제품 시장의 필수 원료인 밀, 옥수수, 귀리와 같은 곡물의 주요 생산지입니다. 풍부한 국내 생산량은 제분용 곡물의 안정적인 공급을 보장하고 이 지역의 시장을 활성화합니다.
이 지역의 제분 제품 시장은 다양한 종류의 밀가루, 아침용 시리얼, 파스타, 제빵류, 스낵류 등 다양한 종류의 제분 제품을 제공하여 다양한 소비자 기호와 식이 요구를 충족시키며 시장 성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건강과 웰빙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높아지면서 아태지역에서 더 건강한 곡물 제분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2년 4월 밀가루 제분 및 식재료 분야의 선도 기업인 Ardent Mills는 캐나다 시장을 위해 특별히 맞춤화된 글루텐 프리 및 케토 친화적인 인증 밀가루 블렌드 라인을 출시했습니다. 이 혁신적인 밀가루 블렌드는 기존 밀가루를 대체할 수 있는 훌륭한 제품으로 맛, 식감, 기능성은 동일합니다.
코로나19 영향 분석
팬데믹으로 인해 글로벌 공급망이 붕괴되면서 제분 제품 시장의 곡물 및 원자재 조달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봉쇄, 운송 제한, 노동력 부족으로 인해 공급망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많은 제조 시설에서 근로자의 코로나19 감염으로 인해 임시 폐쇄 또는 생산 능력 감소에 직면했습니다. 이로 인해 생산이 지연되고 시장 수요를 충족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집에 머무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가정에서 제빵과 요리 활동이 급증했습니다. 소비자들이 직접 만든 빵, 페이스트리, 식사를 만들려고 하면서 밀가루 및 기타 제분 공장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 온라인 식료품 쇼핑 및 이커머스 플랫폼은 크게 성장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에 적응한 곡물 제분 제품 제조업체와 소매업체는 온라인 판매 증가로 이익을 얻었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주요 곡물 수출국으로서 우크라이나의 중추적인 역할은 분쟁으로 인해 크게 차질을 빚었습니다. 이로 인해 곡물 시장의 공급 부족과 변동성이 커졌습니다. 전쟁으로 인한 지정학적 불안정은 곡물 가격의 급격한 변동을 초래했습니다. 이러한 가격 변동은 제조업체가 원자재 비용 변화에 적응해야 했기 때문에 곡물 제분 제품 시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러한 변동성으로 인해 안정적인 가격 전략을 유지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곡물 이동을 둘러싼 수출 제한과 불확실성은 글로벌 곡물 무역 역학 관계에 혼란을 가져왔습니다. 이는 국제 시장에서 곡물 밀 제품의 가용성과 가격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분쟁과 관련된 위험을 완화하기 위해 곡물 제분 제품 제조업체는 곡물의 대체 공급원을 모색해야 했습니다. 이러한 소싱 전략의 변화는 원재료의 품질과 신뢰성에 잠재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3년 9월 6일, 리뉴얼 밀은 업사이클 흰 옥수수 가루를 제품 라인에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이 회사는 업사이클 흰 옥수수 가루를 옥수수 가루 제분 공정의 부산물이라고 설명하며, 기존 업사이클 밀가루 라인업에 합류했습니다. 이 포트폴리오에는 귀리 우유 생산 부산물에서 추출한 귀리 단백질과 두유 생산 부산물로 만든 유기농 오카라 밀가루가 포함됩니다.
2022년 3월, 아덴트 밀스는 플로리다 깁슨턴에 위치한 최첨단 포트 레드윙 밀을 오픈했습니다. 이 공장은 공급망 유연성 향상, 효율성 최적화, 제품 균일성 보장, 고객 수요 충족을 위한 역량 확대를 목표로 하는 Ardent Mills의 전략적 성장 이니셔티브의 중추적인 단계입니다.
2021년 4월, KRBL Limited는 건강에 좋은 곡물, 오일, 유제품을 강조하는 일용소비재(FMCG) 카테고리에 ‘인디아 게이트 쌀가루’를 출시했습니다. 이 가늘고 부드러운 쌀가루 제품은 글루텐이 전혀 들어 있지 않아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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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법론 및 범위
- 연구 방법론
-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 정의 및 개요
- 임원 요약
- 제품 유형별 스니펫
- 애플리케이션별 스니펫
- 유통 채널별 스니펫
- 지역별 스니펫
- 역학
- 영향 요인
- 동인
- 소비자들의 건강 의식 증가
- 도시화 증가
- 제약
- 곡물 가격 변동
- 기회
- 영향 분석
- 동인
- 영향 요인
- 산업 분석
- 포터의 5가지 힘 분석
- 공급망 분석
- 가격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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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 DMI 의견
-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 이전 시나리오
-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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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 수요-공급 스펙트럼
-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 결론
- 코로나19 분석
- 제품 유형별
- 소개
- 제품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제품 유형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밀*
-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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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쌀
- Maize
-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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