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모짜렐라 치즈 시장은 2022년 미화 155억 8,000만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6.12%의 CAGR로 성장하여 2031년에는 205억 5,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비자들 사이에서 건강에 대한 의식이 높아지면서 더 건강한 치즈 옵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맛과 영양의 균형을 추구하면서 저지방 및 저염 모짜렐라 치즈 품종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천연 재료와 최소한의 재료로 만든 클린 라벨 제품을 찾고 있습니다. 간단하고 알아볼 수 있는 성분으로 만든 모짜렐라 치즈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모짜렐라 치즈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제조업체들은 시장에 새로운 혁신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예를 들어, 테트라팩은 2021년 4월 19일 다양한 치즈 제조업체를 위한 14가지 최첨단 라인을 출시했습니다. 이러한 BPL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다른 치즈에는 모짜렐라, 세미하드 치즈, 체다 및 신선 치즈 생산이 포함됩니다. 새로운 BPL 개념은 제조업체를 위한 완벽한 생산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시장의 주요 주요 업체 중 일부는 사업 확장을 위해 인수합병 전략을 따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3년 3월 1일 Leprino 식품은 유럽 모짜렐라 제조업체인 Glanbia 치즈 인수를 위한 구속력이 없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회사의 매출이 증가하면 Glanbia는 Glanbia 치즈 지분에 대해 1억 6,922만 달러가 넘는 초기 현금 대가를 받았습니다.
시장 역학
간편식에 대한 수요 증가
간편식에는 종종 피자가 포함되며, 모짜렐라 치즈는 피자의 주요 재료입니다. 빠르고 간편한 식사 옵션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피자 부문에서 모짜렐라 치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부족한 도시 인구는 간편식 및 모짜렐라 치즈에 대한 중요한 시장인 경향이 있습니다. 치즈를 다양한 레시피에 쉽게 접목하거나 간식으로 섭취할 수 있다는 점이 도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맞닿아 있습니다.
2022년 세계은행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전 세계 인구의 약 56%인 44억 명이 도시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추세는 2050년까지 도시 인구가 현재의 두 배 이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도시화가 진행됨에 따라 바로 먹을 수 있고 휴대가 간편한 간편식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모짜렐라 치즈는 라자냐, 속을 채운 파스타 및 기타 간편식 제품을 포함하여 식료품점에서 판매되는 다양한 즉석 또는 사전 포장 식품에 사용됩니다. 소비자들은 이러한 식사를 집에서 쉽게 준비할 수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피자 소비량 증가
마에스트렐라의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피자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테이크아웃 요리 중 하나입니다. 2021년 피자 시장 규모는 1,323억 달러입니다. 세계에서 피자를 가장 많이 소비하는 국가는 노르웨이, 영국, 미국, 독일, 이탈리아, 러시아, 프랑스, 호주, 중국입니다. 모짜렐라 치즈는 전 세계적으로 피자 소비가 증가하면서 모짜렐라 치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피자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식재료입니다.
피자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고 널리 소비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피자는 주로 이동 중에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모짜렐라 치즈 시장의 중요한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피자의 인기는 국경을 초월하여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토핑과 함께 다양한 형태로 소비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피자 문화의 세계화는 모짜렐라 치즈에 대한 전 세계적인 수요를 촉진하고 있습니다.
원재료의 가격 변동
모짜렐라 치즈는 우유로 만들어집니다. 우유 공정의 급격한 변동은 시장 성장을 방해합니다. 우유 가격이 상승하면 모짜렐라 치즈 가격이 급등합니다. 예를 들어, 2023년 4월 14일 인도의 우유 가격은 우유 소비 증가와 생산량 감소로 인해 상승했습니다. 우유의 평균 소매 가격은 2022년 대비 약 12% 상승한 리터당 0.69달러로 상승했습니다. 우유 가격의 급격한 인상은 가축 사료 가격의 상승 때문입니다.
원자재의 급격한 가격 변동은 공급망의 혼란으로 이어집니다. 모짜렐라 치즈 제조업체는 안정적인 가격으로 원료를 지속적으로 공급받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는 생산 일정과 제품 가용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가격이 변동하면 치즈 생산업체는 일관된 제품 품질을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원재료의 품질 변화는 모짜렐라 치즈의 맛, 질감 및 전반적인 품질에 영향을 미칩니다.
세그먼트 분석
글로벌 모짜렐라 치즈 시장은 유형, 형태, 우유 공급원, 용도, 유통 채널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저지방 모짜렐라 치즈에 대한 소비자 수요 증가
소비자들의 의식 증가는 체중 감량에 대한 관심 증가로 인해 저지방 모짜렐라 치즈에 대한 수요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저지방 모짜렐라 치즈는 전지방 치즈에 대한 건강한 대안으로 소비자들이 모짜렐라 치즈가 함유된 식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합니다. 식품의 맛과 식감을 개선하기 위해 제조업체에서 저지방 모짜렐라 치즈를 늘리면 소비자를 끌어들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많은 소비자들이 체중 관리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좋아하는 치즈 요리를 적은 칼로리로 즐길 수 있어 비만인 소비자와 체중 증가에 직면한 소비자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2022년 세계보건기구의 자료에 따르면 전 세계 비만 인구는 10억 명이 넘으며, 이 중 성인 6억 5천만 명, 청소년 3억 4천만 명, 어린이 3억 9천만 명이 비만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만의 수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WHO의 추정에 따르면 2025년에는 약 1억 6,700만 명의 어린이와 성인이 비만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리적 침투
북미 지역의 모짜렐라 치즈 소비 증가세
북미 지역은 이 지역의 피자 소비 증가로 인해 전 세계 모짜렐라 치즈 시장에서 약 42.2%의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아메리카 도마니의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인들은 매년 33파운드 이상의 모짜렐라 치즈를 섭취합니다. 미국 농무부의 데이터에 따르면 2020년에 이 지역의 소비자들은 약 38.3파운드의 치즈를 소비했습니다.
북미의 피자 소비는 젊은 인구의 수요 증가로 인해 증가하고 있습니다. Pizza Calc.의 데이터에 따르면 2023년 미국에서는 매년 약 30억 개의 피자를 소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 소비자의 약 12.5%가 매일 피자를 먹는다고 합니다. 미국에는 약 17%의 레스토랑이 피자 전문점입니다. 이 지역의 피자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모짜렐라 치즈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분석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 공급망이 중단되어 모짜렐라 치즈의 생산, 유통 및 가용성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봉쇄, 국경 폐쇄, 이동 제한으로 인해 치즈 원료와 완제품을 조달하고 운송하는 것이 어려워졌습니다. 봉쇄와 이동 제한 조치로 인해 레스토랑과 요식업은 급격한 침체를 겪었습니다. 모짜렐라 치즈는 많은 레스토랑 메뉴의 필수 재료인 피자의 일반적인 재료이기 때문에 이 부문의 수요 감소는 모짜렐라 치즈 판매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집에 머무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소비자 행동이 가정 요리로 바뀌었습니다. 사람들이 직접 만든 피자 및 기타 요리를 위한 재료를 구매하면서 모짜렐라 치즈를 포함한 유제품의 소매 판매가 증가했습니다. 많은 국가에서 유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에 대한 수출 및 수입 제한 조치를 시행했습니다. 이러한 제한은 모짜렐라 치즈의 국제 무역에 영향을 미쳐 잠재적으로 공급과 가격 변동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동유럽의 긴장과 불안정이 고조되어 모짜렐라 치즈 시장에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 갈등은 러시아와 서방 국가들과의 관계를 긴장시켰고, 제재와 무역 차질로 이어져 전 세계 치즈 시장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전쟁의 경제적 결과는 환율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러시아 경제가 약화되고 우크라이나 위기로 인해 환율이 변동하면서 모짜렐라 치즈를 비롯한 수입품 가격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러시아에 대한 제재와 보복 조치는 국제 무역을 방해합니다. 치즈 무역 자체가 주요 타깃은 아니지만 일반적인 무역 차질은 모짜렐라 치즈 원료의 공급망에 영향을 미칩니다. 우크라이나는 중요한 유제품 산업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전쟁으로 인해 이 지역의 우유 생산과 가공이 중단되어 모짜렐라를 비롯한 치즈 생산 원료 공급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주요 발전
2023년 9월 18일, 인도에 본사를 둔 유제품 회사인 해피카우 데어리는 모우잉 모짜렐라 치즈를 시장에 출시했습니다. 180그램의 팩 크기로 제공됩니다. 릴라이언스 스마트, 스마트 바자, 시그니처, 프레시, 스마트 포인트, 지오마트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2021년 3월 11일, 식품 회사인 Amul은 버팔로 모짜렐라 제조를 시작하고 약 200크로레를 투자했습니다. 인도 정부도 PLI 제도에 따라 자금을 지원하여 회사를 지원합니다.
2021년 2월 18일, Heritage Foods는 모짜렐라 치즈, 크림을 시장에 출시했습니다. 이 회사는 모짜렐라 치즈 생산에 젖소 우유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헤리티지 크림에는 지방이 25% 함유되어 있습니다.
보고서를 구매해야 하는 이유
유형, 형태, 우유 공급원, 용도, 유통 채널 및 지역에 따라 글로벌 모짜렐라 치즈 시장을 세분화하고 주요 상업 자산 및 플레이어를 이해합니다.
트렌드를 분석하고 공동 개발을 통해 상업적 기회를 파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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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법론 및 범위
- 연구 방법론
-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 정의 및 개요
- 임원 요약
- 유형별 스니펫
- 형태별 스니펫
- 우유 공급원별 스니펫
- 애플리케이션별 스니펫
- 유통 채널별 스니펫
- 지역별 스니펫
- 역학
- 영향 요인
- 동인
- 건강 혜택
- 청년층의 알코올 소비 증가
- 제약
- 높은 가격
- 기회
- 영향 분석
- 동인
- 영향 요인
- 산업 분석
-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 공급망 분석
- 가격 분석
- 규제 분석
- DMI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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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 이전 시나리오
-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 코로나 이후 시나리오
-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 수요-공급 스펙트럼
-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 결론
- 코로나19 분석
- 유형별
- 소개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유형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모짜렐라*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저지방 모짜렐라
- 저나트륨 모짜렐라
- 기타
- 소개
- 형태별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형태별
- 시장 매력도 지수, 형태별
- Shredded*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Slices
- Blocks
- 큐브
- 소개
- 우유 공급원별
- 소개
- 우유 공급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시장 매력 지수, 유원별
- 버팔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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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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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애플리케이션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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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매력도 지수
- 상업용 주거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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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거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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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유형별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형태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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