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뇌 건강 기능성 식음료 시장은 2023년에 152억 8천만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5.32%의 CAGR로 성장하여 2031년에는 231억 3천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 세계 뇌 건강 기능성 식품 및 음료 시장은 상당한 성장과 발전을 목격했습니다. 소비자는 정신 질환 상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있는 다양한 원하는 영양소와 생리 활성 물질을 제공하기 때문에 기존 의약품에 비해 기능성 식품 및 음료를 많이 채택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들 사이에서 뇌 건강 기능 식품 및 음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제조업체들은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접근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일례로 펩시코는 2021년 5월, 실제 과즙과 기능성 성분으로 만든 강화 탄산수 음료 ‘소울부스트’를 출시했습니다.
이 음료는 정신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인삼 200mg이 함유된 블루베리 석류와 블랙 체리 시트러스, 그리고 긴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L-테아닌 200mg이 함유된 블랙베리 패션프루트와 딸기 로즈 2종으로 구성되며, 이커머스 사이트에서도 판매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한 제품 출시가 채택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시장 역학
뇌 건강에 대한 인식 증가가 뇌 건강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뇌 질환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2022년 알츠하이머병 협회의 보고서에 따르면, 신경 퇴행성 질환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미국에서는 620만 명에 달하는 사람들이 알츠하이머병을 앓고 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성향은 정신 건강에 대한 지출에 대한 소비자 기반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뇌 건강 제품에 대한 소비자 기반이 증가함에 따라 이 시장의 제조 회사들은 포트폴리오에 혁신적인 제품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4년 2월, 아이프로미스는 두뇌 건강, 성능 및 보호를 위한 신제품인 브레인프로미스를 출시했습니다. 브레인프로미스는 항산화제, 제아잔틴, 루테인 등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된 종합적인 두뇌 영양을 제공합니다.
혁신적인 제품 개발 확대
혁신적인 제품 개발은 두뇌 건강 기능 식품 및 음료 시장의 중요한 원동력입니다. 기업들은 오메가-3 지방산, 항산화제, 비타민, 미네랄, 기타 두뇌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생리 활성 화합물 등 다양한 기능성 성분의 제형 및 가공 기술에 혁신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부 제조업체에서는 뇌 건강을 위한 다양한 기능성 식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3년 1월 Parable은 두뇌 관리 보충제로 청구되는 Daily를 출시했습니다. Daily는 모든 음료에 첨가할 수 있는 분말 귀리 우유를 기반으로 한 무향의 신경 강화 보충제로, 두뇌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제품입니다.
높은 제품 비용
두뇌 건강 기능 식품 및 음료에는 인지 기능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프리미엄 및 특수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성분의 채택은 전체 생산 비용에 기여하여 최종 제품 비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뇌 기능 식품 및 음료와 관련된 높은 비용은 실제로 시장 성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시장 세분화 분석
글로벌 뇌 건강 기능성 식품 및 음료 시장은 유형, 성분, 제품, 유통 채널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영양 바 및 보충제에 대한 수요 증가
영양 바 및 보충제 제품은 전 세계 뇌 건강 기능성 식품 및 음료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편의성, 영양 보충, 건강 지원 기능을 제공하는 이러한 영양 바와 보충제를 기능성 식품으로 많이 채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영양 바 및 보충제에 대한 수요는 기능성 식품 및 음료의 채택률에서 증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조 회사들은 소비자 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1년 5월 구미 비타민 브랜드 Vitafusion은 건강한 뇌 기능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를 제공하기 위해 강장제 아슈와간다, 비타민 B6 및 B12, 포스파티딜세린을 함께 배합한 포뮬러를 특징으로 하는 보충제인 브레인 푸드를 출시했습니다.
시장 지리적 점유율
제품 출시 및 높은 뇌 질환 비율
북미 지역은 전 세계 두뇌 건강 기능 식품 및 음료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소비자는 앉아있는 생활 방식과 식습관으로 인해 뇌 및 정신 건강 장애를 점점 더 많이 경험하고 있으며, 이는 시장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지역에서는 뇌 질환에 대한 성향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 2022년 성인 정신 질환 유병률(AMI)에 따르면 성인의 19.86%가 정신 질환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는 약 5천만 명의 미국인에 해당하는 수치이며, 약 4.91%가 심각한 정신 질환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지역의 제조 기업들은 새로운 기술을 접목하고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3년 4월 뉴트리시아는 시냅스 강화에 도움이 되는 특수한 영양소 배합을 통해 기억 기능을 지원하도록 특별히 설계된 기억력 보충제인 수베나이드를 미국 시장에 출시했습니다.
COVID-19 영향 분석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코로나19 팬데믹 발생 이후 전 세계적으로 우울증과 불안증 유병률이 25% 증가하는 등 코로나19로 인해 우울증과 불안증 유병률이 증가하면서 뇌 건강기능식품 및 음료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도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코로나19 이후 전 세계 뇌 건강 및 기능성 식음료 시장의 성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코로나19 주사가 뇌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혀졌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미국 국립보건원(NIH)의 보고서에 따르면. 약 50% 이상의 환자가 회복 후 3개월이 지나도 여전히 신경학적 문제를 겪고 있었습니다. 코로나19 감염은 뇌염, 미세 출혈, 뇌출혈 등 다양한 신경학적 합병증과 관련이 있습니다.
주요 개발 현황
2021년 5월, Nestle SE는 빠르게 성장하는 기능성 수분 보충제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시애틀의 브랜드 Nuun을 인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누운은 네슬레의 건강 과학 포트폴리오에 합류하여 ‘기존의 광범위한 활성 라이프스타일 영양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누운의 청정, 저당, 발포성 정제 및 분말 제품군으로 보완’하게 됩니다.
2023년 6월, 미쓰이물산은 기능성 식품 원료를 제조 및 판매하는 완전 자회사인 뉴트리노바 네덜란드 BV(‘뉴트리노바’)의 지분 70%를 인수하기로 결정하고 셀라네즈 코퍼레이션과 합의하고 관련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2023년 3월, 버콘 뉴트라사이언스는 법정관리 중인 캐나다 식물성 단백질 가공업체 메리트 기능성 식품 사업을 인수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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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법론 및 범위
- 연구 방법론
-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 정의 및 개요
- 임원 요약
- 유형별 스니펫
- 성분별 스니펫
- 제품별 스니펫
- 유통 채널별 스니펫
- 지역별 스니펫
- 역학
- 영향 요인
- 동인
- 뇌 건강에 대한 인식 증가가 뇌 건강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 혁신적인 제품 개발 증가
- 제약
- 높은 제품 비용
- 기회
- 영향 분석
- 동인
- 영향 요인
- 산업 분석
-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 공급망 분석
- 가격 분석
- 규제 분석
- DMI 의견
- COVID-19 분석
-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 이전 시나리오
-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 코로나 이후 시나리오
-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 수요-공급 스펙트럼
-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 결론
- 코로나19 분석
- 유형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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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형별 시장 매력도 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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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유제품
- 보충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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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분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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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분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원료별
- 성분별 시장 매력도 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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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Choline
- 레스베라트롤
- 아슈와간다
- 은행잎
- 오메가 3
- 비타민 & 미네랄
- L-테아닌
- 커큐민
- 기타
- 소개
- 제품별
- 소개
- 제품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시장 매력도 지수, 제품별
- 베이커리 제품*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유제품
- 곡물 및 곡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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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양 바 & 보충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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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통 채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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