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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서비스형 전기자동차 충전 시장 : 충전 전압 레벨별 (레벨 1, 레벨 2, 레벨 3)


시장 조사 자료의 이미지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2024년 글로벌 전기자동차 서비스형 충전 시장은 351억 6,000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20.0%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1,499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확장 가능하고 효율적인 충전 인프라를 찾는 전기 자동차(EV) 소유자와 기업은 ‘CaaS'(서비스형 전기 자동차 충전)로 알려진 혁신적인 모델을 통해 종합적인 솔루션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 모델에는 충전소 설치, 관리, 유지보수뿐만 아니라 원격 진단, 실시간 모니터링, 고객 서비스와 같은 추가 기능이 포함됩니다. 전기차 소유자는 이러한 부분을 전문 서비스 제공업체에 위탁함으로써 예측 가능한 비용과 향상된 편의성으로 번거로움 없는 경험을 누릴 수 있습니다.
국제에너지기구(IEA)에 따르면 충전 인프라의 발전과 정부 지원 정책에 힘입어 향후 10년간 전기 자동차(EV) 보급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전기차 도입 증가
CaaS 시장을 이끄는 주요 요인 중 하나는 전기 자동차 판매의 급격한 증가입니다. 전기 자동차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적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기 때문에 더 많은 사람과 기업이 전기 자동차로 전환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광범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충전 인프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추세는 다양한 가격대와 차종으로 출시되는 전기차 모델의 확산으로 더욱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확장성과 접근성이 동등한 충전소 네트워크가 필요합니다.
제약:
막대한 초기 인프라 비용
전기차 충전소 및 필요한 인프라를 설치하는 데에는 상당한 초기 비용이 소요됩니다. 여기에는 장비, 설치 및 그리드 연결 비용이 포함되며, 소규모 기업이나 단체에서는 이 모든 비용을 감당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공급업체가 금융 옵션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CaaS의 높은 초기 비용은 광범위한 도입을 가로막는 장벽으로 남아 있으며, 이는 특히 소규모 사업장이나 저개발국가의 경우 더욱 그러합니다.
기회:
지능형 충전 기술 개발
IoT와 스마트 그리드 기술의 발전으로 지능형 충전 솔루션이 개발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충전 시스템은 피크 수요를 관리하고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데이터 분석을 제공합니다. 또한 이러한 솔루션은 동적 가격 책정 및 에너지 관리와 같은 부가 가치 서비스를 제공하여 개인 사용자와 기업 고객 모두를 끌어들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CaaS의 효과와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위협:
공급망 중단
글로벌 공급망의 중단은 전기차 충전 인프라에 필수적인 자재와 부품의 가용성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제조 및 설치 프로세스는 중요한 부품 부족, 물류 병목 현상 또는 지정학적 불안과 같은 문제에 직면하여 지연과 비용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공급망 문제는 프로젝트 일정을 방해하고 비용을 증가시켜 궁극적으로 충전 네트워크의 전반적인 배포와 확장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전기자동차(EV) 서비스형 충전(CaaS) 시장은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았습니다. 한편으로는 경제의 한계와 예측 불가능성 때문에 팬데믹으로 인해 공급망이 교란되고 충전 인프라 설치가 연기되었습니다. 반면, 위기 이후 환경 목표가 소비자와 정부에 점점 더 중요해지면서 청정 에너지와 지속 가능성으로의 전환을 앞당겼습니다. 또한, 팬데믹으로 인해 탄력적이고 유연한 인프라의 필요성이 강조되면서 대규모 복구 및 친환경 전환 계획의 일환으로 전기차 충전 솔루션에 대한 투자가 촉진되었습니다.
복합 충전 시스템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 자동차(EV) 서비스형 충전(CaaS) 시장은 복합 충전 시스템(CCS) 부문이 주도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전기차와 함께 사용할 수 있고 AC 및 DC 충전을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CCS는 충전 업계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시스템은 타입 1 및 CHAdeMO보다 더 빠른 충전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주거용 및 상업용 충전 애플리케이션 모두에 특히 매력적입니다. 이 때문에 CCS는 수많은 이해 관계자들의 호평을 받으며 업계 리더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전 세계 충전 인프라의 신속한 개발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상업용 차량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상용차 부문은 전기자동차(EV) 서비스형 충전(CaaS)의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시장 부문입니다.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하고 운영 비용을 절감하며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전기 자동차로 전환하는 기업이 늘어나면서 이 시장은 빠르게 확장되고 있습니다. 기업들은 비용 절감, 차량 관리 간소화, 중앙 집중식 충전 인프라의 이점을 활용하기 위해 CaaS 솔루션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또한, 상업용 차량 부문은 전기 차량의 경제적 이점과 기업의 지속 가능성을 결합하여 CaaS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전기 자동차(EV) 서비스형 충전(CaaS) 시장은 북미 지역이 주도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도입에 대한 정부의 강력한 인센티브, 전기차 충전에 필요한 인프라에 대한 대규모 투자, 빠른 기술 발전 속도가 이러한 우위의 주요 원인입니다. 북미 지역의 지배적인 위치는 자동차 산업이 잘 발달되어 있고 소비자와 기업 사이에서 전기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더욱 공고해졌습니다. 또한 북미는 방대한 충전소 네트워크와 우호적인 규제 프레임워크로 인해 CaaS 솔루션의 개발 및 확장에 이상적인 환경을 제공합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전기 자동차(EV)를 위한 서비스형 충전(CaaS) 시장도 유럽 지역에서 가장 높은 연평균 성장률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전기차 보급 확대는 주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한 EU의 야심찬 정책, 광범위한 정부 인센티브, 충전 인프라 확충을 위한 막대한 투자에 의해 추진되고 있습니다. 또한 유럽은 친환경 전환에 대한 노력, 전기 자동차에 대한 소비자 수요 증가, 최첨단 충전 기술의 통합으로 인해 CaaS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4년 9월, BYD Automotive GmbH와 헤딘 모빌리티 그룹은 독일 시장에서 BYD 차량 및 예비 부품의 유통 활동을 BYD Automotive GmbH로 이전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구매자인 BYD Automotive GmbH와 판매자인 헤딘 모빌리티 그룹은 독일 시장에서 BYD 차량 및 부품의 딜러+로 지정된 자회사인 헤딘 일렉트릭 모빌리티 GmbH의 매각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2024년 1월, GE 베르노바와 IHI는 2030년까지 100% 암모니아 연소가 가능한 가스터빈 연소 시스템 개발을 목표로 하는 다음 단계의 기술 로드맵을 발표했습니다. 공동 개발 계약(JDA)에 따라 GE 베르노바와 IHI는 GE 베르노바의 6F.03, 7F 및 9F 가스터빈과 호환되는 발전용 암모니아를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가스터빈 연소기를 개발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입니다.
2023년 9월, 지능형 전력 관리 기업 Eaton은 미시간에 본사를 둔 기술 개발업체 Traxen과 최첨단 iQ-Cruise® 시스템의 판매, 유통, 서비스 및 설치 지원을 위한 글로벌 독점 제휴를 발표했습니다. 이 협력은 연료 효율성과 환경 지속 가능성을 개선하고 차량 수익성을 지원함으로써 상용 운송 산업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지원되는 충전 전압 레벨:
– 레벨 1
– 레벨 2
– 레벨 3

지원되는 충전소 유형
– 교류(일반 충전)
– 직류(슈퍼 충전)
지원되는 충전 인프라 유형:
– 일반 충전
– 유형 1
– CHadeMo
– 복합 충전 시스템
– 기타 충전 인프라 유형
DC 고속 충전 지원:
– 고속 충전기
– 초고속 충전기

인터넷 연결이 지원됩니다:
– 비연결 충전소
– 스마트 커넥티드 충전소
충전 서비스 적용 대상:
– 전기차 충전 서비스
– 배터리 교환 서비스
적용되는 전기 버스 충전 유형
– 오프보드 탑다운 팬터그래프
– 온보드 보텀업 팬터그래프

대상 클래스
– 저렴한 가격
– 중간 가격
– 럭셔리
지원되는 서비스
– 상업용
– 주거용
지원되는 드라이브 유형:
– 전륜 구동
– 후륜 구동
– 사륜구동

최종 사용자 대상:
– 개인 전기차 소유자
– 상업용 차량
– 지자체 차량
– 물류 및 배송 회사
– 대중 교통 사업자
– 유틸리티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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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최종 사용자 분석

3.7 신흥 시장

3.8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충전 전압 레벨 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충전 서비스 시장

5.1 소개

5.2 레벨 1

5.3 레벨 2

5.4 레벨 3

6 충전소 유형별 글로벌 전기자동차 서비스형 충전 시장 현황

6.1 소개

6.2 교류(일반 충전)

6.3 직류 (슈퍼 충전)

7 충전 인프라 유형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충전 서비스 시장

7.1 소개

7.2 일반 충전

7.3 유형 1

7.4 차데모

7.5 복합 충전 시스템

7.6 기타 충전 인프라 유형

8 DC 고속 충전 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서비스 시장으로서의 글로벌 전기 자동차 충전

8.1 소개

8.2 고속 충전기

8.3 초고속 충전기

9 인터넷 연결 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충전 서비스 시장

9.1 소개

9.2 비연결 충전소

9.3 스마트 커넥 티드 충전소

10 충전 서비스 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충전 서비스 시장

10.1 소개

10.2 전기차 충전 서비스

10.3 배터리 스와핑 서비스

11 전기 버스 충전 유형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충전 서비스 시장

11.1 소개

11.2 오프보드 탑다운 팬터그래프

11.3 온보드 보텀 업 팬터그래프

12 클래스 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충전 서비스 시장

12.1 소개

12.2 저렴한 가격

12.3 중간 가격

12.4 럭셔리

13 서비스 포인트 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충전 서비스 시장

13.1 소개

13.2 상업용

13.2.1 접객업

13.2.2 주차장

13.2.3 사무실 건물

13.2.4 다가구 아파트

13.3 주거용

14 드라이브 유형별 서비스 시장으로서의 글로벌 전기 자동차 충전

14.1 소개

14.2 전륜 구동

14.3 후륜 구동

14.4 전 륜구동

15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충전 서비스 시장

15.1 소개

15.2 개인 전기차 소유자

15.3 상업용 차량

15.4 시립 차량

15.5 물류 및 배송 회사

15.6 대중교통 사업자

15.7 유틸리티

15.8 기타 최종 사용자

16 글로벌 전기 자동차 서비스형 충전 시장, 지역별 현황

16.1 소개

16.2 북미

16.2.1 미국

16.2.2 캐나다

16.2.3 멕시코

16.3 유럽

16.3.1 독일

16.3.2 영국

16.3.3 이탈리아

16.3.4 프랑스

16.3.5 스페인

16.3.6 기타 유럽

16.4 아시아 태평양

16.4.1 일본

16.4.2 중국

16.4.3 인도

16.4.4 호주

16.4.5 뉴질랜드

16.4.6 대한민국

16.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6.5 남아메리카

16.5.1 아르헨티나

16.5.2 브라질

16.5.3 칠레

16.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6.6 중동 및 아프리카

16.6.1 사우디 아라비아

16.6.2 아랍에미리트

16.6.3 카타르

16.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6.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7 주요 개발 사항

17.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7.2 인수 및 합병

17.3 신제품 출시

17.4 확장

17.5 기타 주요 전략

18 회사 프로파일링

글로벌 서비스형 전기자동차 충전 시장 : 충전 전압 레벨별 (레벨 1, 레벨 2, 레벨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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