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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수직이착륙(VTOL) 무인항공기 시장 (2030년까지) : 유형별 (멀티로터, 싱글로터, 틸트로터, 틸트익, 고정익 VTOL 및 기타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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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수직 이착륙(VTOL) UAV 시장은 2024년 17억 2천만 달러 규모이며, 2030년에는 예측 기간 동안 22.6%의 연평균 성장률로 23억 5천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수직 이착륙(VTOL) UAV(무인 항공기)는 수직으로 상승 및 하강할 수 있어 활주로가 필요 없는 드론의 한 유형입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협소하거나 외딴 지역을 포함한 다양한 환경에서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수직상승용 헬리콥터와 같은 회전익과 전진 비행용 고정익 설계를 결합하여 항속 거리와 내구성을 늘린 VTOL 무인 항공기는 종종 있습니다.
경찰 포럼에 따르면 전 세계 경찰서의 80~90%는 운영 자금이 부족하여 헬리콥터 대신 저비용 고정익 VTOL UAV를 선호한다고 합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도심 항공 모빌리티의 채택 증가
도시가 교통 혼잡을 해결하고 이동성을 향상시키려는 노력에 따라, 수직 이착륙 기능을 갖춘 VTOL UAV는 최소한의 인프라만 필요로 하는 실용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에어 택시와 승객용 드론을 포함한 UAM 이니셔티브는 안전, 효율성, 비용 효율성을 개선하여 VTOL 기술의 발전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도시 항공 운송 솔루션에 대한 이러한 수요 급증은 시장 성장을 가속화하여 공공 및 민간 부문의 투자를 유치하고 일상적인 도시 환경에서 VTOL UAV의 적용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제약:
제한된 비행 내구성
수직 이착륙(VTOL) UAV의 제한된 비행 내구성은 주로 현재 배터리 기술의 제약과 수직 양력의 에너지 수요에서 비롯됩니다. VTOL 작동에 필요한 전력은 고정익에 비해 UAV가 공중에 머무를 수 있는 시간을 줄여줍니다. 이러한 제한은 VTOL UAV의 항속 거리와 운영 능력을 제한하여 장시간 임무 및 애플리케이션에서의 효율성에 영향을 미침으로써 시장 성장을 저해합니다.
기회:
감시 및 보안에 대한 수요 증가
VTOL 무인 항공기는 활주로 없이도 제한된 공간에서 작동할 수 있기 때문에 실시간 모니터링, 국경 통제 및 도시 보안을 위한 향상된 기능을 제공합니다. 중요한 정보와 상황 인식을 제공하기 때문에 군사, 법 집행 및 재난 대응 분야에서 사용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효과적이고 적응 가능한 감시 도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VTOL UAV의 채택과 개발이 가속화되어 시장 입지가 확대되고 기술 발전이 촉진되고 있습니다.
위협:
안전 및 개인정보 보호 문제
VTOL UAV의 안전 및 개인정보 보호 문제는 사고 위험, 유인 항공기와의 충돌 가능성, 무단 데이터 수집 등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러한 문제는 엄격한 규제 요건과 조사 강화로 이어져 시장 진입과 확장을 복잡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으로 인해 기업은 복잡한 규제 환경을 탐색하고 안전 및 개인정보 보호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해야 하므로 채택률 저하, 규정 준수 비용 증가, 시장 성장에 대한 장벽이 높아집니다.
코로나19의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특히 의료, 물류, 감시와 같은 분야에서 VTOL UAV의 도입을 가속화했습니다. 봉쇄와 제한 조치로 인해 비접촉 배송, 의료용품 운송, 모니터링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여 시장 성장이 촉진되었습니다. 그러나 공급망 중단과 제조 지연으로 인해 초기에는 생산에 차질을 빚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기업들이 팬데믹 이후의 세계에서 인간 상호 작용을 줄이고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VTOL UAV의 이점을 인식하면서 장기적인 전망은 개선되었습니다.
멀티로터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멀티로터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존 멀티로터 드론의 기능과 수직 이착륙 효율성을 결합한 것입니다. 여러 개의 로터를 사용하여 수직으로 호버링, 상승, 하강할 수 있어 좁은 공간과 복잡한 임무에 이상적입니다. 이러한 UAV는 활주로 또는 이륙 공간 요구 사항을 최소화하면서 안정성과 제어 용이성, 항공 감시, 배달, 매핑과 같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다목적성을 제공합니다.
군사 및 방위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군사 및 방위 부문은 다재다능 함과 운영 유연성으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UAV는 수직 이착륙이 가능하여 제한된 환경과 선박에 배치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제한된 공간에서 공중 정지하여 정찰, 감시, 표적 공격을 수행할 수 있어 전술 작전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직이착륙 무인항공기는 실시간 전장 지원과 전략적 우위를 확보하는 데 필수적인 신속한 전개 및 회수 기능을 제공합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국방, 농업, 물류, 인프라 부문에서 도입이 증가함에 따라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 일본, 인도와 같은 국가의 정부는 군사 감시, 국경 통제, 재난 관리를 위해 UAV 기술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급성장하는 이커머스 및 배송 부문에서도 더 빠르고 비용 효율적인 운송을 위해 VTOL UAV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율 기술의 발전과 스마트 농업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VTOL UAV의 중요한 성장 허브로 자리 잡으며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국방, 상업 및 정부 부문의 강력한 수요에 힘입어 북미 VTOL UAV 시장이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은 군사 작전, 국경 보안 및 재난 대응에 VTOL UAV를 활용하면서 도입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탄탄한 항공우주 및 방위 산업은 자율 시스템 및 드론 기술의 발전과 결합하여 혁신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농업, 물류, 에너지와 같은 상업 부문에서 정밀 작업, 검사, 배송을 위해 VTOL UAV를 점점 더 많이 배치하고 있어 북미는 글로벌 VTOL UAV 시장의 지배적인 플레이어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4년 5월, DARPA는 버지니아에 본사를 둔 드론 제조업체인 AeroVironment와 제휴하여 기관의 해군 수직 이착륙(VTOL) 개념의 설계 작업을 지원했습니다. 이 항공기는 복잡한 물류 재보급 임무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항속거리는 2,000해리(3,700킬로미터/2,300마일) 이상이며 최고 속도는 100노트(시속 185킬로미터/115마일)입니다. 12시간 이상 비행할 수 있고, 최대 60파운드(27킬로그램)의 화물을 운반할 수 있으며, 다중 와일드캣 드론 군집의 일부로 배치될 경우 충돌 회피 대응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023년 10월, 앰버 윙스는 화물, 의료용품, 전자상거래 배송을 위한 소형 하이브리드 수직 이착륙(VTOL) 드론인 Atva를 출시했습니다. 고정익 비행의 효율성 덕분에 Atva는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귀중한 자산이며, 전량 자체 생산되는 분리형 날개를 갖춘 모듈형 기체는 인도 정부의 ‘메이드 인 인디아’ 이니셔티브에 부합하는 제품입니다.
지원 기종
– 멀티로터
– 싱글 로터
– 틸트로터
– 틸트익
– 고정익 VTOL
– 기타 유형
지원 범위
– 단거리(최대 5km)
– 중거리(5km – 50km)
– 장거리(>50km)
지원되는 페이로드 용량:
– 2kg 미만
– 2kg – 5kg
– 5kg – 10kg
– 10kg 이상
지원 기술
– 자율
– 원격 제어
– 하이브리드
적용 분야
– 군사 및 방위
– 상업용
– 농업
– 응급 서비스
– 인프라 검사
– 환경 모니터링
– 기타 애플리케이션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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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기술 분석

3.7 애플리케이션 분석

3.8 신흥 시장

3.9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적 경쟁

5 유형별 글로벌 수직 이착륙 (VTOL) UAV 시장

5.1 소개

5.2 멀티 로터

5.3 단일 로터

5.4 틸트로터

5.5 틸트 윙

5.6 고정익 VTOL

5.7 기타 유형

6 글로벌 수직 이착륙 (VTOL) UAV 시장, 범위 별

6.1 소개

6.2 단거리 (최대 5km)

6.3 중간 범위 (5km – 50km)

6.4 장거리 (> 50km)

7 페이로드 용량 별 글로벌 수직 이착륙 (VTOL) UAV 시장

7.1 소개

7.2 2kg 미만

7.3 2kg – 5kg

7.4 5kg – 10kg

7.5 10kg 이상

8 기술별 글로벌 수직 이착륙(VTOL) UAV 시장 현황

8.1 소개

8.2 자율

8.3 원격 제어

8.4 하이브리드

9 애플리케이션 별 글로벌 수직 이착륙 (VTOL) UAV 시장

9.1 소개

9.2 군사 및 방위

9.3 상업용

9.4 농업

9.5 응급 서비스

9.6 인프라 검사

9.7 환경 모니터링

9.8 기타 애플리케이션

10 글로벌 수직 이착륙(VTOL) UAV 시장, 지역별 현황

10.1 소개

10.2 북미

10.2.1 미국

10.2.2 캐나다

10.2.3 멕시코

10.3 유럽

10.3.1 독일

10.3.2 영국

10.3.3 이탈리아

10.3.4 프랑스

10.3.5 스페인

10.3.6 기타 유럽

10.4 아시아 태평양

10.4.1 일본

10.4.2 중국

10.4.3 인도

10.4.4 호주

10.4.5 뉴질랜드

10.4.6 대한민국

10.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0.5 남미

10.5.1 아르헨티나

10.5.2 브라질

10.5.3 칠레

10.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0.6 중동 및 아프리카

10.6.1 사우디 아라비아

10.6.2 아랍에미리트

10.6.3 카타르

10.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0.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1 주요 개발 사항

11.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1.2 인수 및 합병

11.3 신제품 출시

11.4 확장

11.5 기타 주요 전략

12 회사 프로파일링

글로벌 수직이착륙(VTOL) 무인항공기 시장 (2030년까지) : 유형별 (멀티로터, 싱글로터, 틸트로터, 틸트익, 고정익 VTOL 및 기타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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