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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항공기 마이크로 터빈 엔진 시장 : 예측 – 엔진 유형별 (터보샤프트, 터보프롭 및 터보제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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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항공기 마이크로 터빈 엔진 시장은 2024년 34억 달러 규모이며 2030년에는 51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예측 기간 동안 6.9%의 CAGR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항공기 마이크로터빈은 항공기에 추진력 또는 보조 동력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작고 가벼운 엔진입니다. 이 터빈은 압축 공기, 연료 연소 및 터빈을 사용하여 추력 또는 전력을 생성하는 대형 제트 엔진과 동일한 원리로 작동합니다. 마이크로 터빈은 크기가 작고 효율이 높아 무인 항공기(UAV), 소형 항공기, 하이브리드 전기 추진 시스템에 특히 적합하며 출력, 신뢰성, 연료 효율의 균형을 제공합니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에 따르면 2024년까지 전 세계 항공 여객 수는 40억 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체 항공 여행객 수는 2037년까지 82억 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경량 엔진에 대한 수요 증가
항공 산업에서 경량 엔진에 대한 수요 증가는 항공기 마이크로터빈 엔진 시장의 중요한 동인입니다. 이 작고 효율적인 엔진은 기존 터빈 엔진에 비해 무게를 크게 줄여 연료 효율을 개선하고 항공기의 적재 용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보다 환경 친화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항공 여행에 대한 요구로 인해 제조업체들은 혁신적인 추진 솔루션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터빈 엔진은 출력, 무게, 연료 효율성의 균형을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소형 항공기, 무인 항공기 및 대형 항공기의 보조 동력 장치로 채택되면서 이 분야의 시장 성장과 기술 발전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제한:
제한된 출력
이러한 엔진은 소형 항공기 및 무인 항공기 애플리케이션에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지만, 항공기 크기가 커질수록 중량 대비 출력 비율이 낮아집니다. 이러한 제한으로 인해 더 높은 추력과 출력이 요구되는 대형 상용 및 군용 항공기에서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또한 전력 제약은 마이크로터빈 엔진을 사용하는 항공기의 항속 거리와 탑재량에 영향을 미쳐 잠재적으로 운영의 다양성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기회: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에 통합
전기 모터와 마이크로터빈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연료 효율성 향상, 배기가스 배출 감소, 항속 거리 연장 등 두 기술의 이점을 모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통합은 보다 지속 가능하고 효율적인 항공기 설계를 향한 항공 업계의 노력에 부응하는 것입니다. 마이크로터빈은 하이브리드 전기 구성에서 항속거리 연장기 또는 발전기 역할을 할 수 있으며, 현재 완전 전기 추진의 일부 한계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회를 통해 제조업체는 제품군을 확장하고 도시 항공 모빌리티 및 차세대 지역 항공기를 비롯한 새로운 시장 부문을 공략하여 혁신과 시장 확대를 주도할 수 있습니다.
위협:
연료 가격의 변동성
이러한 엔진은 일반적으로 대형 터빈보다 연료 효율이 높지만, 도입 및 운영 비용은 여전히 연료 가격 변동의 영향을 받습니다. 연료비의 급격한 상승은 마이크로터빈 엔진을 사용하는 항공기의 경제성에 영향을 미쳐 잠재적으로 시장 성장을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동성은 연구 개발 우선순위에도 영향을 미쳐 제조업체가 더욱 연료 효율이 높은 설계나 대체 연료 호환성에 집중하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항공기 마이크로터빈 엔진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초기에 공급망에 차질이 생기고 항공 여행 수요가 감소하면서 시장 성장이 둔화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위기는 지역 여행 및 화물 운송을 위한 더 작고 효율적인 항공기에 대한 관심을 가속화하여 마이크로터빈 엔진 제조업체에 잠재적인 수혜를 가져다주었습니다. 팬데믹은 유연하고 비용 효율적인 항공 솔루션의 필요성을 강조했으며, 이는 이 분야의 장기적인 시장 회복과 혁신을 촉진할 수 있었습니다.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효율적인 추진 시스템을 갖춘 신형 항공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부문이 항공기 마이크로터빈 엔진 시장을 지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OEM은 마이크로터빈 엔진을 항공기 설계에 통합하여 최적의 성능과 호환성을 보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도심 항공 모빌리티 및 지역 항공 부문에서 전기 및 하이브리드 전기 항공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OEM은 마이크로터빈 엔진을 혁신적인 추진 솔루션에 통합하고 있습니다. 또한 엄격한 환경 규제로 인해 OEM은 연료 효율이 높고 배기가스 배출이 적은 엔진을 채택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새로운 항공기 생산에서 마이크로터빈 기술에 대한 수요가 더욱 증가하고 있습니다.
보조 동력 장치(APU)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조 동력 장치 (APU) 부문은 다양한 항공기 유형에서보다 효율적이고 가벼운 APU 솔루션에 대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항공기 마이크로 터빈 엔진 시장에서 가장 높은 CAGR을 경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이크로터빈 엔진은 연료 소비 감소, 배기가스 배출 감소, 컴팩트한 크기 등 APU로서 상당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장점은 전반적인 항공기 효율성을 개선하고 운영 비용을 절감하는 데 특히 유용합니다. 또한 전기 항공기 아키텍처가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마이크로터빈 엔진이 전력 생산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고급 APU 시스템의 채택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 지역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지역에는 많은 선도적인 항공우주 기업과 연구 기관이 있으며, 추진 기술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터빈 엔진이 제공하는 이점에 맞춰 보다 효율적이고 환경 친화적인 항공기를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일반 항공 부문이 탄탄하고 도심 항공 모빌리티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시장 성장이 더욱 촉진되고 있습니다. 또한 마이크로터빈 엔진이 광범위하게 적용되는 방위 및 무인 항공 시스템에 대한 상당한 투자가 이 지역의 시장 리더십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여러 성장 요인으로 인해 항공기 마이크로터빈 엔진 시장에서 가장 높은 연평균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급속한 도시화와 경제 발전으로 마이크로터빈 엔진이 특히 적합한 지역 및 도시 항공 모빌리티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중국과 인도와 같은 신흥 국가를 중심으로 이 지역의 항공우주 산업이 확장되면서 첨단 추진 시스템을 비롯한 신기술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국방 예산이 증가하고 무인 항공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도 시장 성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구 밀도가 높은 아시아 국가에서 보다 연료 효율적이고 환경 친화적인 항공 솔루션에 대한 요구로 마이크로터빈 엔진 기술 채택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4년 6월, GE 에어로스페이스는 NASA와 협력하여 연료 연소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NASA 하이브리드 열효율 코어 프로젝트에 따라 테스트하기 위해 하이브리드 전기 부품으로 회사의 패스포트 20 엔진을 개조하고 있다고 AIN은 보도했습니다. GE는 이 엔진을 차세대 단일 통로 여객기에 사용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2024년 4월, 하니웰은 스페인 마드리드에 하니웰의 F124-GA-200 항공기 엔진을 수리 및 유지보수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새로운 공인 서비스 센터를 설립하기 위해 ITP Aero와 제휴하여 유럽 운영자에게 현지 수리 기능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2024년 1월, 터보테크와 사프란은 초고성능 재생 사이클을 갖춘 수소 연료 항공 가스 터빈 엔진의 첫 번째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습니다. 이 테스트는 프랑스 베르농 테스트 시설에서 우주 애플리케이션용 수소 연료로 테스트를 준비하고 수행해 온 아리안그룹의 자원과 수십 년간 축적된 전문성을 바탕으로 가능했습니다.
대상 엔진 유형
– 터보샤프트
– 터보프롭
– 터보제트
연료 유형
– 제트 A/제트 A-1
– 디젤
– 천연 가스
– 수소
– 바이오 연료
적용 대상 구성 요소
– 컴프레서
– 연소기
– 터빈
– 복열기
– 컨트롤러
– 발전기
– 기타 구성 요소
지원되는 전력 등급:
– 5-50 HP
– 50-100 HP
– 100-200 HP
– 200 HP 이상
지원 플랫폼
– 무인 항공기(UAV)
–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
– 소형 항공기
– 군용 드론
– 하이브리드 전기 항공기
적용 분야
– 추진
– 보조 전원 장치(APU)
지원되는 유통 채널
–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 애프터마켓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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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신흥 시장

3.8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엔진 유형별 글로벌 항공기 마이크로 터빈 엔진 시장

5.1 소개

5.2 터보 샤프트

5.3 터보프롭

5.4 터보 제트

6 연료 유형별 글로벌 항공기 마이크로 터빈 엔진 시장

6.1 소개

6.2 제트 A / 제트 A-1

6.3 디젤

6.4 천연 가스

6.5 수소

6.6 바이오 연료

7 구성 요소 별 글로벌 항공기 마이크로 터빈 엔진 시장

7.1 소개

7.2 압축기

7.3 연소기

7.4 터빈

7.5 복 열기

7.6 컨트롤러

7.7 발전기

7.8 기타 구성 요소

8 전력 등급 별 글로벌 항공기 마이크로 터빈 엔진 시장

8.1 소개

8.2 5-50 HP

8.3 50-100 HP

8.4 100-200 HP

8.5 200 HP 이상

9 플랫폼 별 글로벌 항공기 마이크로 터빈 엔진 시장

9.1 소개

9.2 무인 항공기(UAV)

9.3 도시 항공 모빌리티 (UAM)

9.4 소형 항공기

9.5 군용 드론

9.6 하이브리드 전기 항공기

10 글로벌 항공기 마이크로 터빈 엔진 시장, 애플리케이션 별

10.1 소개

10.2 추진

10.3 보조 전원 장치 (APU)

11 유통 채널 별 글로벌 항공기 마이크로 터빈 엔진 시장

11.1 소개

11.2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11.3 애프터 마켓

12 지역별 글로벌 항공기 마이크로 터빈 엔진 시장

12.1 소개

12.2 북미

12.2.1 미국

12.2.2 캐나다

12.2.3 멕시코

12.3 유럽

12.3.1 독일

12.3.2 영국

12.3.3 이탈리아

12.3.4 프랑스

12.3.5 스페인

12.3.6 기타 유럽

12.4 아시아 태평양

12.4.1 일본

12.4.2 중국

12.4.3 인도

12.4.4 호주

12.4.5 뉴질랜드

12.4.6 대한민국

12.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2.5 남미

12.5.1 아르헨티나

12.5.2 브라질

12.5.3 칠레

12.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2.6 중동 및 아프리카

12.6.1 사우디 아라비아

12.6.2 아랍에미리트

12.6.3 카타르

12.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2.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3 주요 개발 사항

13.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3.2 인수 및 합병

13.3 신제품 출시

13.4 확장

13.5 기타 주요 전략

14 회사 프로파일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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