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면역 건강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 시장은 2023년에 2억 2,010만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8.7%의 CAGR로 성장하여 2031년에는 3억 9,46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비자들은 면역 기능과 전반적인 웰빙을 지원하기 위해 프로바이오틱스와 같은 식이 보조제 사용을 포함한 예방적 건강 관리 조치를 점점 더 많이 채택하고 있습니다. 면역 관련 건강 문제의 발생률 증가와 웰빙에 대한 적극적인 접근 방식으로 면역 건강에 대한 소비자 인식과 관심이 높아지면서 시장 성장이 촉진되고 있습니다.
면역 건강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 개발과 관련된 새로운 제품, 제형 및 기술의 도입은 글로벌 시장에서 시장에 엄청난 성장 기회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2022년 5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AMILI 산하 기업인 BIO & ME는 면역력, 웰빙, 에너지 수준, 정신 건강 및 체력 향상을 목표로 하는 5가지 프로바이오틱스 제형을 출시했습니다.
북미 지역은 높은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 수요로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2022년 4월 국제식품정보위원회에서 실시한 식품 및 건강 설문조사에 따르면, 미국 응답자의 약 33%가 식단에 프로바이오틱스를 포함시키려고 노력하며, 60%는 매일 섭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인의 51%는 장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프로바이오틱스를 식단에 포함시키고, 33%는 면역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프로바이오틱스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장 역학
염증성 질환의 유병률 증가
자가 면역 질환, 알레르기 및 위장 질환과 같은 염증성 질환이 널리 퍼짐에 따라 면역 건강의 중요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2023년 5월, 옥스퍼드 대학교는 2,200만 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자가면역질환이 10명 중 1명에게 영향을 미친다는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마찬가지로 미국 국립보건원은 전 세계적으로 만성 호흡기 질환, 심장 질환, 암, 비만, 당뇨병과 같은 만성 염증성 질환으로 인해 5명 중 3명이 사망한다고 보고했습니다. 2023년 8월에 업데이트된 NIH 보고서에 따르면 만성 염증과 관련된 질병의 유병률은 미국에서 향후 30년 동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질병의 대부분은 면역 체계의 불균형과 관련이 있어 면역 체계를 지원하는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제품 소개
면역 건강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를 비롯한 다양한 새롭고 혁신적인 건강 증진 제품을 찾는 소비자의 의지가 높아짐에 따라 제조업체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 제품을 다양화하고 있습니다. 제조업체들은 염증 감소, 장 건강 지원, 전반적인 면역 기능 강화 등을 내세우며 기존 제품에 대한 대체 또는 보조 치료법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직접적으로 어필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제품에는 염증을 표적으로 삼고 면역 건강을 지원하는 특정 제형과 균주 개발이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2023년 3월 하이데라바드에 본사를 둔 스타트업 뉴트라지는 어린이와 성인 모두의 소화기 및 면역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고안된 뉴트라지 프로바이오틱 구미(Nutrazee Probiotic Gummies)를 출시했습니다. 이 구미에는 특허를 받고 임상적으로 검증된 프로바이오틱 균주인 바실러스 코아귤란스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면역 건강 프로바이오틱 보충제의 높은 비용
프로바이오틱 보충제를 개발하려면 최종 제품의 안전성과 효능을 입증하기 위해 효과적인 균주를 식별하고 검증하는 광범위한 연구와 기타 기준이 필요하므로 R&D 비용이 추가됩니다. 마찬가지로 프로바이오틱스 제조에서 고품질 기준을 유지하려면 엄격한 규정과 품질 관리 조치를 준수해야 하므로 생산 비용도 높아집니다.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의 높은 가격은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 특히 가처분 소득이 제한된 배경을 가진 소비자의 구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는 비타민, 미네랄, 허브 보충제와 같은 대체 면역 건강 제품을 선호하여 시장 성장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세그먼트 분석
글로벌 면역 건강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 시장은 균주, 형태, 유통 채널, 연령대, 용도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장 건강 문제 증가
글로벌 면역 건강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 시장은 모발 성장, 장 건강, 호흡기 감염 및 기타 응용 분야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장 건강 부문은 전 세계적으로 장 건강 문제가 증가함에 따라 글로벌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NIH에 따르면 인터넷 설문조사를 이용한 종합적인 다국적 연구에 따르면 전 세계 인구의 40% 이상이 위장 문제를 경험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설사, 변비 또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IBS)의 유병률은 각각 4.7%, 11.7%, 4.1%로 보고되었습니다. 또한 미국에서는 약 6,000만~7,000만 명이 소화기 질환을 앓고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소화기 건강 질환이 증가하고 소화기 건강과 면역 건강의 연관성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높아지면서 이 부문의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지리적 침투
북미 지역의 건강 의식 증가
북미는 건강에 대한 관심과 더 나은 건강 및 웰빙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전 세계 면역 건강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미국 자가면역질환협회에 따르면 5천만 명의 미국인이 한 가지 이상의 자가면역질환을 앓고 있다고 합니다. 미국인 5명 중 1명이 자가면역 질환을 앓고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자가 면역 질환이 증가함에 따라 이 지역에서는 면역력을 지원하는 제품에 대한 수요가 활발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은 면역 건강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의 효능에 대한 인식이 높아져 건강 보조 식품과 같은 건강 증진 제품을 복용하게 되었습니다. 2022년 8월 미국책임영양위원회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18세 이상 미국 성인 3,133명 중 2,342명이 가끔, 정기적으로 또는 계절에 따라 식이 보충제를 사용한다고 답해 건강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를 비롯한 다양한 보충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코로나19 영향 분석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 시장은 팬데믹 기간 동안 공급망에 혼란을 겪었습니다. 이는 원자재의 가용성, 제조 능력, 유통 물류에 영향을 미쳐 일시적인 공급 부족과 가격 변동으로 이어졌습니다. 반면, 면역 건강의 중요성에 대한 대중의 인식이 높아지고 소비자들이 면역 체계를 지원하는 방법을 적극적으로 찾게 되면서 프로바이오틱스를 비롯한 면역 건강 보조제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균주별
락토바실러스
비피도박테리움
기타
형태별
정제
캡슐
액체
분말
젤
기타
유통 채널별
약국/약국
슈퍼마켓 및 대형마트
치과 진료소
이커머스
기타
연령대별
어린이
성인
시니어
용도별
모발 성장
장 건강
호흡기 감염
기타
지역별
북미
미국
캐나다
멕시코
유럽
독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러시아
기타 유럽
남미
브라질
아르헨티나
기타 남미
아시아 태평양
중국
인도
일본
호주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중동 및 아프리카
주요 개발
2023년 3월, 혁신적인 비건 보충제와 구미 비타민으로 유명한 하이데라바드에 본사를 둔 스타트업인 Nutrazee가 최신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소화기 및 면역 건강을 위한 뉴트라지 프로바이오틱 구미입니다. 제품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 이 제품은 소화기 및 면역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특별히 제조되어 어린이와 성인 모두에게 적합합니다.
2022년 1월, 소화기 및 면역 건강 제품 전문 기업 팬테릭스는 어린이와 성인을 위한 무설탕 프로바이오틱스 구미 제품 2종을 트루바이오틱스 라인에 추가했습니다. 트루바이오틱스는 장 및 면역 지원을 위한 B. 서브틸리스 DE111을 함유하고 비타민 C 또는 D로 보완한 첫 번째 구미 라인을 출시합니다.
2022년 5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AMILI 산하 기업인 BIO & ME는 면역력, 웰빙, 에너지 수준, 정신 건강 및 체력 향상을 목표로 하는 5가지 프로바이오틱스 제형을 출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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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법론 및 범위
- 연구 방법론
-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 정의 및 개요
- 임원 요약
- 변형별 스니펫
- 형태별 스니펫
- 유통 채널별 스니펫
- 연령대별 스니펫
- 애플리케이션별 스니펫
- 지역별 스니펫
- 역학
- 영향 요인
- 동인
- 염증성 질환의 유병률 증가
- 신제품 출시
- 제약 요인
- 면역 건강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의 높은 비용
- 기회
- 영향 분석
- 동인
- 영향 요인
- 산업 분석
- 포터의 5가지 힘 분석
- 공급망 분석
- 가격 분석
- 규제 분석
- DMI 의견
- COVID-19 분석
-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 이전 시나리오
-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 코로나 이후 시나리오
-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 수요-공급 스펙트럼
-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 결론
- 코로나19 분석
- 균주별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균주 별
- 시장 매력도 지수, 균주별
- 락토바실러스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비피도박테리움
- 기타
- 소개
- 형태별
- 소개
- 형태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시장 매력도 지수, 형태별
- 태블릿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캡슐
- 액체
- 분말
- 젤
- 기타
- 소개
- 유통 채널별
- 소개
- 유통 채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유통 채널별 시장 매력도 지수
- 약국/드럭스토어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 슈퍼마켓 및 대형마트
- 치과 진료소
- 이커머스
-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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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령대별
- 소개
- 연령대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연령대별 시장 매력도 지수
- 연령대별 시장 매력 지수
- 어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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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성인
- 시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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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애플리케이션별
- 소개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모발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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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장 건강
- 호흡기 감염
-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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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역별
-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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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북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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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스트레인 별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형태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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