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메틸 에테르 시장 규모
글로벌 디메틸 에테르 시장 규모는 2024년 94억 7천만 달러로 평가되었으며 2025년 102억 4천만 달러 에서 2033년 204억 9천만 달러로 성장 하여 예측 기간 (2025-2033년) 동안 9.05%의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
무색 가스인 디메틸 에테르(DME)는 가장 단순한 지방족 에테르입니다. 메틸 에테르라고도 하며, 현재 메탄올을 탈수하여 생산됩니다. 디메틸 에테르는 특수 설계된 압축 점화 디젤 엔진에 사용하기 위해 합성으로 생산된 디젤의 대체 연료입니다. 디에틸 에테르는 고무, 플라스틱, 페인트, 코팅, 향수 및 화장품을 생산합니다. 지방, 왁스, 오일, 수지, 염료 및 알칼로이드의 용매 또는 추출제입니다. 아세트산이나 황산디메틸과 같은 다른 작은 분자를 만들기도 합니다. 또한 스프레이 캔 추진제이자 클로로플루오로카본을 대체하는 냉매이기도 합니다. 탄화수소보다 더 깨끗하게 연소하는 연료로 제안되고 있습니다.
LPG 혼합, 운송 및 발전 분야에서 대체 연료로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글로벌 시장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더 엄격한 환경 규제와 지속 가능성 목표에 따라 청정 연소 연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것이 주요 성장 동력입니다. 전 세계 각국 정부는 저공해 에너지원으로의 전환을 장려하며 시장 보급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바이오매스나 폐기물 등 재생 가능한 에너지원을 통한 생산 공정의 기술 발전은 상당한 성장 기회를 제공합니다. 에어로졸 추진제 및 화학 원료 부문에서 디메틸 에테르의 적용이 증가하고 있는 것도 시장 확대를 뒷받침합니다. 중국과 인도가 주도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높은 LPG 소비량과 연료 대체제로서 DME에 대한 정부의 강력한 지원으로 인해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비용 효율적인 생산과 유통망 개선을 위한 연구 개발에 대한 투자는 시장 참여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열어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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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시장 동향
유망한 디젤 연료 대체제로 떠오르는 디메틸 에테르
더 깨끗하고 효율적인 연료에 대한 수요가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디메틸 에테르가 디젤을 대체할 수 있는 연료로 점점 더 많이 인식되고 있습니다. 높은 세탄가(55 이상)와 청정 연소 특성을 가진 디메틸에테르는 기존 디젤에 비해 입자상 물질(PM), 질소산화물(NOx), 일산화탄소(CO) 배출량이 현저히 낮은 등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화석 기반 디젤과 달리 DME는 유황을 함유하지 않아 도시 대기 오염을 줄이는 데 적합한 옵션입니다.
또한 디메틸에테르는 천연가스, 석탄, 바이오매스 등 다양한 공급 원료에서 생산할 수 있어 재생 가능한 연료로서의 잠재력을 지닌 다목적 에너지 운반체입니다. 저탄소 운송을 장려하고 대형 차량의 대체 연료로의 전환을 장려하는 정부 정책은 향후 몇 년 동안 DME 채택을 촉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예를 들어, 2023년 3월 DCC plc와 Oberon Fuels는 유럽에 재생 가능한 디메틸 에테르(rDME) 생산 공장을 건설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이 협력은 지속 가능한 연료 대체재의 가용성을 높이고 탈탄소화 목표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디메틸 에테르 시장 성장 요인
혼합 DME에 대한 수요 증가와 LPG 대체 연료로서의 적합성
전 세계 디메틸 에테르 시장은 혼합 연료로서의 채택 증가( )와 액화석유가스(LPG)의 직접적인 대체제로서의 잠재력으로 인해 크게 확장될 것으로 보입니다. DME는 큰 변형 없이 LPG와 혼합(최대 20%)이 가능하기 때문에 화석 연료 의존도를 낮추고 가정 및 산업 사용으로 인한 배출량을 줄이려는 국가들에게 매력적인 솔루션이 될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중국의 LPG 생산량은 2023년 11월 415만 톤에서 2023년 12월 443만 톤으로 증가했습니다(중국 국가통계국).
인도, 중국, 인도네시아 등의 국가에서는 주거용 및 상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오염을 억제하고 연료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DME 혼합 의무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주요 석유 및 에너지 기업들은 증가하는 청정 연료 대체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DME 생산 시설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또한 환경 지속 가능성 및 탄소 배출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높아지면서 디메틸 에테르와 같은 저공해 연료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디메틸 에테르는 무연 연소 및 유황 화합물이 없기 때문에 디젤, LPG, 가솔린에 비해 대기 질 개선 효과가 뛰어납니다.
시장 제약
높은 생산 비용과 인프라 한계
디메틸 에테르의 상업화는 특히 rDME의 경우 높은 생산 비용으로 인해 방해를 받고 있습니다. 디메틸 에테르 합성 공장의 자본 집약적 특성과 대규모 생산 시설의 제한된 가용성으로 인해 채택 속도가 느려졌습니다. 저장 탱크와 연료 분사 시스템을 포함한 인프라 개조에는 상당한 투자가 필요하기 때문에 차량 운영자에게는 전환의 매력이 떨어집니다.
- 예를 들어, DME는 메탄올 전환 및 정제 공정이 비싸기 때문에 기존 디젤보다 갤런당 비용이 높습니다.
아시아 태평양과 유럽에서의 강력한 수요에도 불구하고 DME는 보편적인 연료 표준이 부족하여 생산자와 구매자 사이에 불확실성을 야기하고 있습니다. 국가마다 연료 혼합 한도 및 배출 기준과 관련하여 다양한 규제가 있어 국제 무역을 복잡하게 만듭니다. 중국은 LPG에 디메틸 에테르 혼합을 의무화하고 있지만, 유럽연합의 연료 정책은 DME와 같은 합성 연료보다는 바이오 연료에 더 중점을 두고 있어 유럽 시장에서의 채택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DME는 천연가스, 석탄, 바이오매스에서 생산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생산이 여전히 화석 연료에 의존하고 있어 환경적 이점이 제한적입니다. 전 세계적인 탈탄소화 목표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재생 가능한 DME(rDME) 생산 확대가 필수적이지만, 이를 위해서는 정책적 인센티브, 탄소 가격 책정 메커니즘, 인프라 투자가 필요합니다.
주요 기회
전력 및 운송 부문에서 대체 연료로 DME 사용
디메틸 에테르는 기존 연료의 저탄소 대안으로서 발전 및 운송 분야에서 엄청난 기회를 제공합니다. DME는 연소 효율이 높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적어 가스 터빈과 연료 전지의 발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메틸 에테르는 대형 트럭, 버스, 해양 선박의 디젤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판과 혼합하여 차량용 저탄소 연료 옵션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 예를 들어, 오베론 퓨얼스와 SHV 에너지는 프로판의 탄소 집약도를 크게 낮추는 20% rDME 블렌드를 도입하는 것을 목표로 rDME 생산량을 확대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습니다. 오베론은 연간 생산량을 160만 갤런으로 확대하기 위해 3,000만 달러 이상의 민간 자금과 캘리포니아 에너지 이니셔티브로부터 290만 달러의 보조금을 확보했습니다.
독일, 미국, 중국, 일본 등 엄격한 배출 감축 목표를 가진 국가들은 2050년까지 순배출 제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DME 연료 운송 솔루션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연구 기간 2021-2033 CAGR 9.05%
과거 기간 2021-2023 예측 기간 2025-2033
기준 연도 2024 기준 연도 시장 규모 94.7억 달러
예측 연도 2033 예측 연도 시장 규모 20.49 억 달러
가장 큰 시장 아시아 태평양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북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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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별 인사이트
아시아 태평양 지배적인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전 세계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이는 주로 이 지역의 많은 인구, 에너지 수요 증가, 청정 연료 대안에 대한 인식 증가에 기인합니다. 중국과 인도와 같은 국가는 특히 가정 부문에서 요리와 난방을 위해 LPG와 혼합하여 사용하는 DME의 주요 소비국입니다. 또한 주요 디메틸 에테르 생산업체의 존재와 지속 가능한 에너지 솔루션에 대한 이 지역의 집중도도 시장 지배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석유 계획 및 분석 셀에 따르면, 2023년 10월 현재 PSU OMC(IOCL, BPCL, HPCL)는 국내 부문에서 25,425개의 LPG 유통업체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3154만 명(378만 달러)의 활성 LPG 고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북미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북미의 디메틸 에테르 시장은 운송 탈탄소화에 초점을 맞추면서 확대되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의 저탄소 연료 표준과 재생 연료 표준과 같은 이니셔티브와 같은 엄격한 환경 규제로 인해 기존 디젤을 대체할 청정 대체 연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DME는 대형 차량의 온실가스 배출을 줄일 수 있는 잠재력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한 북미의 표준 연료인 프로판 혼합 연료와의 호환성은 시장 성장을 위한 또 다른 길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요인들이 DME 인프라에 대한 투자 증가와 맞물려 북미는 주요 성장 시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 미국 에너지부 차량기술국(VTO)은 저탄소 연료 대안으로 다양한 디메틸에테르(DME) 응용 분야를 연구하기 위해 2021년에 400만 달러 이상을 투자했습니다. 또한 2022년 미국 정부는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50~52% 감축하기 위해 인프라, 기술 및 제조 분야에 투자하기로 약속했습니다.
국가별 인사이트
- 미국: 미국은 정부 이니셔티브, 기술 발전, 저탄소 연료 대체에 대한 투자 증가에 힘입어 재생 가능한 디메틸 에테르 시장의 핵심 플레이어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2024년 5월, 루머스 테크놀로지는 재생 가능한 DME 생산 효율을 개선하기 위해 설계된 새로운 촉매 증류 강화 DME 기술인 CDDMESM을 출시했습니다. 이 혁신은 생산 비용을 절감하고 기존 연료보다 경쟁력 있는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아일랜드: 아일랜드는 주요 에너지 기업들이 지속 가능한 연료 대안에 투자하면서 유럽에서 재생 가능한 DME 생산의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2023년 3월, DCC plc와 Oberon Fuels는 유럽 재생 가능 DME 생산 시설의 개발을 추진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이들의 초기 타당성 조사 결과 지속 가능한 LPG 대체 연료에 대한 상당한 시장 잠재력이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 캐나다: 캐나다의 청정 연료 규정(2023)은 2030년까지 운송 연료 배출량을 13% 감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DME 및 바이오 연료와 같은 저탄소 대체 연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캐나다 기업들은 미국 기업들과 협력하여 DME 기반의 지속 가능한 연료 인프라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 중국: 중국은 디메틸 에테르의 최대 생산국이자 소비국으로, 주로 주거용 및 산업용 LPG의 혼합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DME 혼합 LPG를 최초로 상용화한 국가로, LPG 제품의 약 20%에 DME가 혼합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광범위한 채택은 가정용 연료 비용을 낮추고 화석 기반 LPG에 대한 의존도를 낮췄습니다.
- 일본: 일본은 특히 주거용 및 산업용 난방 부문에서 대체 연료로 DME를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습니다. 일본 경제산업성(METI)에 따르면 일본의 액화석유가스(LPG) 생산량은 2022년에 307만 톤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본 에너지 기업들은 에너지 안보를 개선하고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LPG 유통망에 DME를 통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일본 시장은 LPG 대체를 위한 DME 연구에 대한 투자가 주도하고 있습니다. 일본 경제산업성에 따르면 2022년 LPG 생산량은 307만 톤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라 대체 연료로 DME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일본 에너지 기업들은 재해 복원력을 높이기 위해 DME로 구동되는 발전기를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 인도: 인도의 에너지 수요 증가와 LPG 수입 증가로 인해 취사 및 산업용 연료 대안으로 DME가 채택되고 있습니다. 인도의 에탄올 혼합 목표(2025년까지 20%)는 DME-LPG 혼합에 대해서도 유사한 접근 방식을 취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바이오매스 폐기물에서 바이오 DME를 지원하는 정부 이니셔티브는 현지 생산 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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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메틸 에테르 시장 세분화 분석
원료별
천연가스는 순도가 높기 때문에 전환 전 광범위한 전처리의 필요성을 최소화합니다. 또한 천연가스를 디메틸 에테르로 전환하는 것은 다른 공급 원료에 비해 비교적 간단하여 경제적으로 실행 가능하고 효율적인 옵션입니다. 이러한 요인으로 인해 천연가스는 대규모 DME 생산에 선호되며 시장에서의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별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한 부문은 가정에서 LPG가 널리 사용됨에 따라 LPG 혼합 부문이었습니다. LPG는 전 세계적으로 가정에서 조리 및 난방용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디메틸 에테르를 혼합하면 여러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DME의 청정 연소 특성은 전반적인 연소 효율을 개선하고 LPG의 배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DME는 일부 재생 가능한 자원을 포함한 다양한 자원에서 생산할 수 있어 LPG 사용에 잠재적으로 지속 가능한 요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디메틸 에테르와 혼합된 LPG가 가정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것이 상당한 시장 점유율의 주요 원동력입니다.
원료별 시장 규모
메탄올 바이오 기반 공급 원료 석탄 천연 가스
기업 시장 점유율
글로벌 시장은 적당히 세분화되어 있으며, 주요 기업들은 청정 연료에 대한 수요 증가를 활용하기 위해 생산 능력 확대와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연료 부문에서 기업들은 천연가스, 석탄, 바이오매스 등 다양한 공급원료로부터 DME 생산에 투자하여 LPG 혼합 및 디젤 연료 대체에 대한 수요 증가를 충족하고 있습니다. 또한 재생 가능한 디메틸 에테르 생산 및 인프라 개발을 발전시키기 위해 협력과 파트너십을 우선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과 DME 구동 차량 및 발전 기술에 대한 연구 개발의 증가는 적당히 세분화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오베론 퓨얼스: 재생 가능한 디메틸 에테르 시장의 떠오르는 스타
재생 가능한 디메틸 에테르(DME) 수송 연료 생산업체인 Oberon Fuels는 전 세계 DME 시장에서 중요한 업체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폐기물, 바이오매스, 바이오가스 등 다양한 공급 원료를 활용하여 재생 가능한 DME 생산 기술을 개발하고 상용화하는 데 큰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더 깨끗하고 지속 가능한 연료 대안에 대한 수요 증가에 발맞추고 있습니다. 오베론 퓨얼스는 혁신에 대한 헌신과 재생 가능한 DME 생산에 집중함으로써 시장 성장의 핵심 기여자이자 청정 에너지원으로의 전환을 선도하는 잠재적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최근 최초의 재생 가능한 DME 생산 시설을 확장 및 건설함으로써 시장에서 떠오르는 스타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습니다.
디메틸 에테르 시장의 주요 업체 목록
- Akzo Nobel N.V.
- China Energy Limited
- Ferrostal GmbH
- Grillo-Werke AG
- Jiutai Energy Group
- Korea Gas Corporation
- Mitsubishi Corporation
- Oberon Fuels
- Royal Dutch Shell Plc
- Air Liquide SA
- I. du Pont de Nemours & Co (DuPont)
- Haldor Topsoe
- Merck KGaA
- Nouryon Chemicals Holding BV
- Sigma-Aldrich
- Toyo Engineering Corporation
- Zagros Petrochemical Company
- Fuel DME Production Co
- Guangdong JOVO Group Co.
- The Chemours Company
최근 개발
- 2024년 5월- Lummus Technology는 촉매 증류로 강화된 혁신적인 재생 가능 DME 생산 기술인 CDDMESM을 출시했습니다. 이 발전은 기존 연료에 대한 지속 가능한 대안을 제공함으로써 미국 DME 시장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애널리스트 의견
청정 연료에 대한 수요 증가와 다양한 응용 분야에 힘입어 글로벌 시장은 상당한 성장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성에 대한 강조가 커지고 환경 규제가 강화되면서 디젤과 LPG를 대체할 청정 연소 연료로 DME가 채택되고 있으며, 이는 혁신의 기회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인프라 개발 및 비용 경쟁력과 관련된 과제가 장애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높은 LPG 수요와 많은 인구로 인해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북미는 운송 탈탄소화 노력과 지원 정책에 힘입어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주요 기업들은 이 확대되는 시장을 활용하기 위해 재생 가능한 DME 생산에 대한 파트너십과 투자를 우선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연료 혼합, 발전 및 운송과 같은 디메틸 에테르 응용 분야에 대한 R&D 투자는 향후 혁신과 시장 침투에 대한 상당한 잠재력을 나타냅니다.
디메틸 에테르 시장 세분화
원료별(2021-2033년)
- 메탄올
- 바이오 기반 공급 원료
- 석탄
- 천연 가스
애플리케이션별(2021-2033년)
- 에어로졸 추진제
- LPG 블렌딩
- 운송 연료
- 발전소 연료
- 화학 원료
목차
임원 요약
연구 범위 및 세분화
- 연구 목표
- 제한 사항 및 가정
- 시장 범위 및 세분화
- 고려된 통화 및 가격
시장 기회 평가
- 신흥 지역/국가
- 신흥 기업
- 신흥 애플리케이션 / 최종 용도
시장 동향
- 동인
- 시장 경고 요인
- 최신 거시 경제 지표
- 지정학적 영향
- 기술 요인
시장 평가
- 포터스 5가지 힘 분석
- 가치 사슬 분석
규제 프레임워크
- 북미
- 유럽
- APAC
- 중동 및 아프리카
- LATAM
ESG 동향
글로벌 디메틸 에테르 시장 규모 분석
- 글로벌 디메틸 에테르 시장 소개
- 원재료별
- 소개
- 가치별 원재료
- 메탄올
- 가치별
- 바이오 기반 공급 원료
- 가치별
- 석탄
- 가치별
- 천연 가스
- 가치별
- 소개
- 용도별
- 소개
- 가치별 응용 분야
- 에어로졸 추진제
- 가치별
- LPG 블렌딩
- 가치별
- 운송 연료
- 가치별
- 발전소 연료
- 가치별
- 화학 원료
- 가치별
- 소개
북미 시장 분석
- 소개
- 원재료별
- 소개
- 가치별 원료
- 메탄올
- 가치별
- 바이오 기반 공급 원료
- 가치별
- 석탄
- 가치별
- 천연 가스
- 가치별
- 소개
- 용도별
- 소개
- 가치별 응용 분야
- 에어로졸 추진제
- 가치별
- LPG 블렌딩
- 가치별
- 운송 연료
- 가치별
- 발전소 연료
- 가치별
- 화학 원료
- 가치 기준
- 소개
- 미국
- 원재료별
- 소개
- 가치별 원료
- 메탄올
- 가치 기준
- 바이오 기반 공급 원료
- 가치별
- 석탄
- 가치별
- 천연 가스
- 가치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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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도별
- 소개
- 가치별 응용 분야
- 에어로졸 추진제
- 가치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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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치별
- 운송 연료
- 가치별
- 발전소 연료
- 가치별
- 화학 원료
- 가치별
- 소개
- 원재료별
- 캐나다
유럽 시장 분석
- 소개
- 원료별
- 소개
- 가치별 원료
- 메탄올
- 가치별
- 바이오 기반 공급 원료
- 가치별
- 석탄
- 가치별
- 천연 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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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 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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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플레이어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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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Jiutai Energy Group
- Korea Gas Corpor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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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oyal Dutch Shell Plc
- Air Liquide SA
- I. du Pont de Nemours & Co (DuPont)
- Haldor Topsoe
- Merck KGaA
- Sigma-Aldrich
- Toyo Engineering Corporation
- Zagros Petrochemical Company
- Fuel DME Production Co
- Guangdong JOVO Group Co.
- The Chemours Company
연구 방법론
- 연구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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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차 출처의 주요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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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출처의 주요 데이터
- 프라이머리 분석
- 2차 및 1차 연구
- 주요 산업 인사이트
- 2차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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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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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책 조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