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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배터리 스와핑 시장 : 배터리 유형별 (리튬-이온 배터리, 납축 배터리, 니켈-금속수소 배터리, 전고체 배터리,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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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배터리 스와핑 시장은 2024년 56억 2천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26.8%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258억 4천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배터리 스와핑은 전기 자동차(EV) 소유자가 전문 스테이션에서 방전된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된 배터리로 교환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이 방법은 일반적으로 가솔린 자동차에 주유하는 것과 비슷하게 몇 분 밖에 걸리지 않기 때문에 기존의 전기차 충전보다 더 빠른 대안을 제공합니다. 또한 중앙 집중식으로 배터리를 충전하고 유지 관리할 수 있어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고 충전량이 많지 않은 시간대에 에너지 사용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국제에너지기구(IEA)에 따르면 2023년에 전 세계적으로 약 1,400만 대의 전기차가 새로 등록되어 총 4,000만 대의 전기차가 도로를 달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전기차 도입 증가
더 많은 소비자와 차량이 전기차로 전환함에 따라 기존 충전 인프라는 신속하고 편리한 전력 보충에 대한 요구를 충족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배터리 스와핑은 방전된 배터리를 신속하게 교체하여 표준 충전에 비해 가동 중단 시간을 크게 줄임으로써 이러한 문제를 해결합니다. 또한 전기차 수가 증가함에 따라 스와핑 스테이션과 기술에 대한 투자가 증가하여 강력한 생태계가 조성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은 배터리 관리의 발전을 가속화하여 배터리 스와핑 시장의 확장을 더욱 뒷받침하고 전반적인 전기차 채택을 향상시킵니다.
규제:
표준화 문제
배터리 스와핑의 표준화 문제는 여러 차량 제조업체에 걸쳐 통일된 배터리 설계와 사양이 없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제조업체마다 서로 다른 배터리 크기, 커넥터 또는 기술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다양성은 범용 스와핑 시스템 및 인프라 개발을 복잡하게 만듭니다. 이러한 파편화는 상호 운용성을 제한하고 인프라 개발 비용을 증가시킵니다. 또한 업계 전반의 표준이 부재하면 소비자 혼란을 야기하고 광범위한 채택을 방해하여 배터리 교체 솔루션의 전반적인 발전과 확장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기회:
청정 에너지 촉진을 위한 투자 증가
더 많은 자금이 배터리 교환소 설립을 지원하여 이 서비스의 접근성과 편의성이 향상됩니다. 또한 청정 에너지에 대한 투자는 배터리 기술 및 에너지 관리의 혁신을 촉진하여 스와핑 솔루션의 효율성과 신뢰성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청정 에너지 목표와 연계된 정부의 인센티브와 보조금은 배터리 스와핑 네트워크의 채택과 확장을 장려합니다. 이러한 재정적 지원은 광범위한 지속가능성 및 배출량 감축 목표에 부합하는 빠른 시장 성장을 위한 지원 환경을 조성합니다.
위협:
높은 초기 투자 비용
배터리 스와핑에 대한 높은 초기 투자 비용은 전문 스와핑 스테이션의 개발 및 설치, 배터리 재고 구매 및 관리,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첨단 기술 통합 비용에서 발생합니다. 또한 제조업체 간에 표준화된 배터리 설계가 없기 때문에 인프라 개발이 복잡해져 비용이 더욱 증가합니다. 이러한 재정적 장벽은 참여자 수를 제한하고 인프라 구축을 지연시키며 배터리 스와핑 솔루션의 광범위한 채택을 제한함으로써 시장 성장을 저해합니다.
코로나19의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공급망을 방해하고 인프라 개발을 지연시킴으로써 배터리 스와핑 시장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경제 활동의 감소와 자동차 생산 우선순위의 변화로 인해 진행 속도가 느려졌습니다. 그러나 이 위기는 효율적이고 유연한 에너지 솔루션의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충전 한계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배터리 스와핑에 대한 관심을 가속화했습니다. 팬데믹은 탄력적인 공급망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향후 확장 가능한 배터리 관리 기술에 대한 투자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예측 기간 동안 종량제 서비스 부문이 가장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종량제 서비스 부문이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종량제 배터리 교체 서비스는 전기 자동차 사용자에게 유연하고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고객은 배터리를 소유하는 대신 방전된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된 배터리로 교체할 때마다 요금을 지불합니다. 이 모델은 초기 비용을 절감하고 긴 충전 시간을 피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히 배터리를 빠르고 자주 교체해야 하는 상업용 차량과 도시 운전자에게 확장성과 편의성을 지원합니다. 종량제 방식은 적응력이 뛰어나고 경제적인 전기차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부합합니다.
개인 소비자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인 소비자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인 소비자의 경우 배터리 교체는 방전된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된 배터리로 빠르게 교환하여 가동 중단 시간을 최소화하고 긴 충전 기간을 피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특히 도시에 거주하는 운전자나 충전 인프라에 대한 접근이 제한적인 운전자에게 유용합니다. 또한 소비자가 필요할 때마다 스와핑 스테이션을 이용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하여 원활하고 효율적인 차량 사용을 지원하는 동시에 주행 거리에 대한 불안감을 줄이고 전반적인 전기차 소유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높은 전기 자동차 채택률과 청정 에너지를 장려하는 정부 이니셔티브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과 인도와 같은 국가들은 충전 비효율성을 해결하고 증가하는 전기차 차량을 지원하기 위해 배터리 교체 인프라에 막대한 투자를 단행하며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은 도시 인구가 밀집되어 있어 신속한 배터리 교체로 상용차 및 개인 차량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 제조업체와 배터리 공급업체 간의 파트너십이 시장 성장과 기술 발전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는 지속 가능성에 대한 강조가 증가함에 따라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동차 제조업체와 에너지 공급업체 간의 파일럿 프로그램과 협업을 통해 배터리 교체 인프라 구축의 기반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북미는 청정 에너지 기술에 대한 정부 정책과 투자를 지원함으로써 배터리 스와핑을 위한 보다 강력한 생태계를 조성하여 전기차 사용자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4년 8월, 전기자동차(EV)용 에너지 인프라 관련 기업인 SUN Mobility는 대형 전기자동차(HEV)를 위한 모듈식 배터리 스와핑 기술을 도입했습니다. 방갈로르에 본사를 둔 버스 제조업체인 Veera Vahana와 협력하여 인도 버스 및 자동차 운영자 연맹(BOCI)이 주최한 국제 컨퍼런스인 Prawaas 4.0에서 10.5미터 배터리 교체가 가능한 버스를 공개했습니다.
2024년 4월, 중국의 전기자동차(EV) 기술 스타트업인 U Power는 EV 배터리 스와핑 시스템의 상용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배터리 스와핑 시스템을 사용하면 단 몇 분 만에 배터리를 빠르게 교체할 수 있어 전기차 사용자는 방전된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된 배터리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몇 시간이 걸리는 기존의 전기차 충전과 관련된 가동 중단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지원되는 배터리 유형:
– 리튬 이온 배터리
– 납축 배터리
– 니켈-금속 수소(NiMH) 배터리
–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
– 기타 배터리 유형
지원되는 서비스 유형
– 구독 서비스
– 사용량 기반 유료 서비스
– 대여 서비스
지원되는 충전소
– 공공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
– 사설 배터리 스와핑 스테이션
지원되는 유통 채널
–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업체)
– 타사 서비스 제공업체
– 기타 유통 채널
지원 대상 애플리케이션
– 전기 이륜차
– 전기 삼륜차
– 전기 승용차
– 전기 경상용차
– 전기 버스
– 기타 애플리케이션
최종 사용자 대상
– 개인 소비자
– 상업용 차량 운영자
– 물류 및 배송 회사
– 대중 교통 당국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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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최종 사용자 분석
3.8 신흥 시장
3.9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배터리 유형별 글로벌 배터리 스와핑 시장
5.1 소개
5.2 리튬 이온 배터리
5.3 납축 배터리
5.4 니켈-금속 수 소화물 (NiMH) 배터리
5.5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
5.6 기타 배터리 유형

6 서비스 유형별 글로벌 배터리 스와핑 시장
6.1 소개
6.2 구독 서비스
6.3 종량제 서비스
6.4 렌탈 서비스

7 충전소 별 글로벌 배터리 스와핑 시장
7.1 소개
7.2 공공 배터리 스와핑 스테이션
7.3 개인 배터리 스와핑 스테이션

8 유통 채널 별 글로벌 배터리 스와핑 시장
8.1 소개
8.2 OEM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업체)
8.3 타사 서비스 제공 업체
8.4 기타 유통 채널

9 애플리케이션 별 글로벌 배터리 스와핑 시장
9.1 소개
9.2 전기 이륜차
9.3 전기 삼륜차
9.4 전기 승용차
9.5 전기 경 상용차
9.6 전기 버스
9.7 기타 애플리케이션

10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배터리 스와핑 시장
10.1 소개
10.2 개인 소비자
10.3 상업용 차량 운영자
10.4 물류 및 배송 회사
10.5 대중 교통 당국
10.6 기타 최종 사용자

11 지역별 글로벌 배터리 스와핑 시장
11.1 소개
11.2 북미
11.2.1 미국
11.2.2 캐나다
11.2.3 멕시코
11.3 유럽
11.3.1 독일
11.3.2 영국
11.3.3 이탈리아
11.3.4 프랑스
11.3.5 스페인
11.3.6 기타 유럽
11.4 아시아 태평양
11.4.1 일본
11.4.2 중국
11.4.3 인도
11.4.4 호주
11.4.5 뉴질랜드
11.4.6 대한민국
11.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1.5 남미
11.5.1 아르헨티나
11.5.2 브라질
11.5.3 칠레
11.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1.6 중동 및 아프리카
11.6.1 사우디 아라비아
11.6.2 아랍에미리트
11.6.3 카타르
11.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1.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2 주요 개발 사항
12.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2.2 인수 및 합병
12.3 신제품 출시
12.4 확장
12.5 기타 주요 전략

13 회사 프로파일링

글로벌 배터리 스와핑 시장 : 배터리 유형별 (리튬-이온 배터리, 납축 배터리, 니켈-금속수소 배터리, 전고체 배터리,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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