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향료 및 기능성 생수 시장은 2023년 569억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13.9%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1,416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전통적인 수분 보충에 상쾌한 맛을 더한 맛과 기능성을 갖춘 생수의 인기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수분 보충을 넘어 오이 민트, 수박 바질, 시트러스 생강 등 다양한 향을 첨가한 혁신적인 음료가 미각을 자극합니다. 비타민, 미네랄, 전해질을 첨가하여 에너지 증진, 집중력 향상 또는 전반적인 웰빙을 지원하는 등 기능성을 중시합니다. 제로 칼로리 또는 저칼로리 옵션이 있는 이러한 음료는 다양한 선호도를 충족하는 동시에 보다 흥미롭고 건강 지향적인 방식으로 수분 섭취를 촉진합니다.
월마트에 따르면 2022년 말까지 월마트는 24개국 46개 매장과 클럽, 이커머스 웹사이트에 10,500개의 매장과 클럽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따라서 소매 산업의 확장과 전자 상거래, 소매점 및 식료품 점을 통한 기능성 음료의 쉬운 가용성은 예측 기간 동안 시장 성장을 주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 역학:
동인:
더 건강한 대안에 대한 소비자 의식 증가
개인이 웰빙을 우선시함에 따라 설탕이 함유된 음료에서 보다 건강한 대체 음료로 주목할 만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제조업체들은 천연 성분을 함유하고 비타민을 강화하며 첨가물을 최소화하는 방식으로 이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수요 급증은 혁신을 촉진하여 특정 건강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다양한 옵션으로 이어집니다. 시장은 건강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맛있게 수분을 보충하고자 하는 소비자층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선호도의 변화를 강조할 뿐만 아니라 건강에 민감한 소비자의 진화하는 기대치를 충족시키기 위해 브랜드가 경쟁하는 시장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제한:
대체 제품의 폭넓은 가용성
소비자들이 강화된 물에서 향이 첨가된 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음료 대체품을 접하게 되면서 특수 향이 첨가된 기능성 생수에 대한 수요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치열한 경쟁은 가격 압박으로 이어져 업계 관계자들의 수익률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체 제품 간의 상호 교환 가능한 혜택에 대한 인식으로 인해 향료 및 기능성 워터의 고유한 판매 제안이 약화될 수 있습니다. 포화된 시장에서는 브랜드 충성도를 유지하는 것이 어려워져 지속적인 성장을 저해합니다.
기회:
제조업체의 지속적인 제품 혁신
새로운 맛, 제형, 건강 지향적인 첨가물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는 소비자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수요를 촉진합니다. 독특한 맛의 조합, 천연 성분, 기능적 이점과 같은 혁신은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여 건강에 민감한 소비자들을 끌어들입니다. 이러한 역동적인 환경은 제품 제공을 확대할 뿐만 아니라 트렌드 중심의 시장을 형성하여 새롭고 매력적인 옵션에 대한 지속적인 탐색을 장려합니다. 제조업체 주도의 혁신과 다양하고 건강에 초점을 맞춘 선택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결합되어 시너지 효과를 내며 맛과 기능성을 갖춘 생수 시장을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위협:
엄격한 정부 규제
규정 준수 문제와 성분, 라벨링 및 건강 주장에 대한 조사 강화는 제품 혁신을 저해하고 제조업체의 소비자 요구를 충족하는 능력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높은 규정 준수 비용은 소비자에게 전가되어 제품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제형에 대한 긴 승인 절차는 업계 성장을 저해할 수 있으며, 기업이 변화하는 소비자 선호도에 적응하기 어렵게 만들어 시장 성장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공급망 중단, 노동력 부족, 경제적 불확실성으로 인해 생산과 유통에 차질이 생겨 잠재적인 품귀 현상과 가격 상승으로 이어졌습니다. 외식업소의 폐쇄로 인해 소비자 구매 습관이 소매점으로 옮겨가면서 포장재 선호도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팬데믹은 건강에 초점을 맞춘 음료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켰지만, 동시에 업계의 역학 관계를 재편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민첩성을 요구하는 운영상의 과제를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기능성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능성 부문은 소비자들이 맛뿐만 아니라 건강상의 이점도 제공하는 음료를 점점 더 많이 찾으면서 수익성이 높은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타민, 항산화제 또는 강장제 첨가 등의 기능 향상은 이러한 수요에 기여하여 건강에 민감한 사람들을 끌어들입니다. 그 결과, 소비자들은 이러한 음료를 특정 건강 요구 사항을 해결하는 편리하고 맛있는 방법으로 평가하면서 향료 및 기능성 생수 시장의 시장 점유율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병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병 부문은 환경 의식의 증가에 따라 재활용 및 생분해 성 병과 같은 친환경 포장으로의 전환으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 성장을 목격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편리한 휴대용 병 디자인은 시장의 접근성을 높여 이동 중 소비를 촉진하는 데 기여합니다. 또한 재밀봉이 가능하고 가벼운 병과 같은 혁신적인 패키징 솔루션은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켜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이 지역 소비자들 사이에서 건강과 웰빙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더 건강한 음료 옵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향이 첨가된 기능성 생수는 설탕이 첨가된 탄산음료나 인공 음료의 대안을 찾는 건강에 민감한 개인에게 어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소비자들은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제 및 기타 기능성 성분과 같은 추가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기능성 음료에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로 인해 영양소나 천연 추출물을 첨가한 맛과 기능성을 갖춘 생수가 개발되어 시장 성장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CAGR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는 변화하는 소비자 선호도에 부응하기 위해 독특하고 다양한 맛 프로필을 도입하는 데 주력해 온 이 지역의 음료 회사들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시장은 상쾌하고 수분을 공급하는 경험을 제공하는 조합뿐만 아니라 천연 및 이국적인 맛의 혁신을 보았습니다. 또한 많은 음료 회사들이 제품을 차별화하고 건강에 민감한 소비자를 유치하기 위해 마케팅 전략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2024년 2월, 크래프트 하인즈는 칼튼 파워와 파트너십을 맺고 영국에서 회사 최초의 재생 가능한 그린 수소 프로젝트를 추진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20MW 규모의 키트 그린 수소 발전소로, 전 세계 크래프트 하인즈 최초로 추진되는 프로젝트입니다.
2023년 9월, 네슬레는 브라질의 프리미엄 초콜릿 업체인 Grupo CRM의 과반 지분을 인수하기 위해 Advent International과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Grupo CRM은 코펜하겐과 브라질 카카우 브랜드로 1,000개 이상의 초콜릿 부티크를 운영하며 성공적인 소비자 직접 판매 모델을 운영하고 있으며 온라인에서도 강력한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2023년 7월, A1 Group, Inc.는 뉴욕주 할콧에서 대규모 생수 병입 사업을 운영하는 NYSW Beverage Brands의 자산 및 계정에 대한 자산 인수 계약을 완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대상 제품
– 기능성
– 맛
– 기타 제품
대상 포장재
– 병
– 캔
– 카톤
– 파우치
지원되는 유통 채널
– 슈퍼마켓 및 대형마트
– 편의점
– 온라인 스토어
– 전문점
최종 사용자 대상:
– 병원
– 일반 소비자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진입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1년, 2022년, 2023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제품 분석
3.7 최종 사용자 분석
3.8 신흥 시장
3.9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스 5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제품 별 글로벌 맛 및 기능성 생수 시장
5.1 소개
5.2 기능적
5.2.1 전해질
5.2.2 에너지 부스터
5.2.3 해독
5.2.4 프로바이오틱스
5.3 맛
5.3.1 과일
5.3.2 꽃
5.3.3 매운맛
5.3.4 허브
5.4 기타 제품
6 글로벌 맛 및 기능성 물 시장, 포장 별
6.1 소개
6.2 병
6.3 캔
6.4 판지
6.5 파우치
7 유통 채널 별 글로벌 맛 및 기능성 생수 시장
7.1 소개
7.2 슈퍼마켓 및 대형 슈퍼마켓
7.3 편의점
7.4 온라인 스토어
7.5 전문점
8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맛 및 기능성 물 시장
8.1 소개
8.2 병원
8.3 일반 소비자
8.4 기타 최종 사용자
9 지역별 글로벌 맛 및 기능성 생수 시장
9.1 소개
9.2 북미
9.2.1 미국
9.2.2 캐나다
9.2.3 멕시코
9.3 유럽
9.3.1 독일
9.3.2 영국
9.3.3 이탈리아
9.3.4 프랑스
9.3.5 스페인
9.3.6 기타 유럽
9.4 아시아 태평양
9.4.1 일본
9.4.2 중국
9.4.3 인도
9.4.4 호주
9.4.5 뉴질랜드
9.4.6 대한민국
9.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9.5 남미
9.5.1 아르헨티나
9.5.2 브라질
9.5.3 칠레
9.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9.6 중동 및 아프리카
9.6.1 사우디 아라비아
9.6.2 아랍에미리트
9.6.3 카타르
9.6.4 남아프리카 공화국
9.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0 주요 개발 사항
10.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0.2 인수 및 합병
10.3 신제품 출시
10.4 확장
10.5 기타 주요 전략
11 회사 프로파일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