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ratistics MRC에 따르면 글로벌 옥수수 가루 시장은 2023년 206억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8.5%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0년에는 365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말린 옥수수 알맹이를 밀가루로 분쇄하여 옥수수 가루를 만듭니다. 옥수수 껍질, 배아, 배유를 포함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통곡물 가루입니다. 옥수수 가루는 노란색인 경우가 많지만, 옥수수의 종류에 따라 흰색이나 파란색일 수도 있습니다. 식감은 통밀가루와 같이 부드럽고 미세합니다. 옥수수 가루의 대부분은 제빵 산업과 피부의 다른 부위에 사용됩니다.
인도 식품안전표준청(FSSAI)에 따르면 제빵 산업은 2020년에 9%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시장 역학:
동인:
글루텐 프리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
글루텐 불내증, 셀리악병, 글루텐 민감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은 기존의 밀가루 기반 제품 대신 글루텐 프리 대안을 적극적으로 찾고 있습니다. 옥수수 가루는 자연적으로 글루텐이 없기 때문에 다양한 요리에 밀가루를 대체할 수 있는 이상적인 재료입니다. 글루텐이 없는 옥수수 가루는 건강상의 이유로 글루텐 프리 식단을 준수해야 하는 소비자뿐만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선호의 일환으로 글루텐 프리 제품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에게도 매력적입니다. 글루텐 관련 질환의 유병률 증가와 건강 및 웰빙에 대한 강조가 증가함에 따라 글루텐 프리 제빵, 요리 및 스낵 식품 생산에서 다용도 영양 성분으로 옥수수 가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제약:
제한된 인지도 및 가용성
일부 지역이나 소비자층에서는 요리 재료로서 옥수수 가루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거나 현지 시장에서 쉽게 구할 수 없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인지도와 가용성의 부족은 소비자 채택을 저해하고 시장 성장 기회를 제약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특정 요리 전통이나 소매 채널에서 밀가루와 같은 다른 밀가루가 우세하면 옥수수 가루 제품의 가시성과 가용성이 더욱 제한될 수 있습니다.
기회:
제품 개발의 혁신
제조업체는 진화하는 소비자 선호도와 시장 트렌드에 부합하는 새롭고 개선된 옥수수 가루 제형을 도입하여 제품 제공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에는 보다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식품에 대한 수요 증가에 부응하기 위한 유기농, 유전자 변형 식품, 강화 옥수수 가루 품종 개발 등 다양한 측면이 포함됩니다. 또한 가공 기술의 발전으로 제조업체는 우수한 식감, 풍미 및 영양 프로필을 갖춘 옥수수 가루를 생산할 수 있게 되어 다양한 식품 부문으로 적용 범위가 더욱 확대되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포장 솔루션과 마케팅 전략은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옥수수 가루 제품을 차별화하여 소비자를 끌어들이고 시장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위협:
계절적 변동성
옥수수 가루 생산에 사용되는 주원료인 옥수수는 기상 조건, 재배 주기, 수확량 등의 요인에 따라 계절적 변동에 영향을 받습니다. 가뭄, 홍수, 폭풍과 같은 악천후는 옥수수 재배를 방해하여 작물 수확량 감소와 공급량 변동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는 옥수수 가루 제조업체와 유통업체의 가격 불안정과 공급망 차질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옥수수 생산량의 계절적 변화는 옥수수 가루 제품의 품질과 일관성에 영향을 미쳐 소비자의 신뢰와 수요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초기에 시장은 봉쇄, 이동 제한, 노동력 부족으로 인해 공급망과 제조 운영에 차질을 빚었습니다. 이러한 중단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옥수수 가루가 부족해지고 유통에 물류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봉쇄 기간 동안 가정 요리와 제빵이 증가하는 등 소비자 행동의 변화로 옥수수 가루와 기타 식료품 저장고 필수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팬데믹이 진행되면서 경제적 불확실성, 소득 손실, 소비자 지출 패턴의 변화로 인해 옥수수 가루와 같은 특수 밀가루를 포함한 프리미엄 식품에 대한 전반적인 수요가 감소했습니다.
감미료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감미료 부문은 추정 기간 동안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옥수수 가루는 제빵 제품에서 제과 품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가당 제품의 기초 역할을하는 다용도 재료입니다. 정제 설탕 대신 더 건강한 대안을 찾는 소비자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옥수수 가루 감미료는 자연스럽고 칼로리가 낮은 옵션을 제공합니다. 고과당 옥수수 시럽(HFCS)과 같은 옥수수 가루 유래 감미료는 식음료 업계에서 자당을 대체할 수 있는 비용 효율적인 감미료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가공식품 및 편의식품의 인기 증가와 천연 및 클린 라벨 성분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제조업체의 옥수수 가루 감미료 채택이 더욱 증가하고 있습니다.
스낵 식품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낵 식품 부문은 추정 기간 동안 수익성있는 성장을 목격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옥수수 가루는 또띠아 칩, 옥수수 칩, 옥수수 스낵 및 콘브레드를 포함한 다양한 스낵 식품의 주요 성분으로 사용됩니다. 전 세계적으로 스낵의 인기가 높아지고 편리하고 풍미 있는 스낵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변화함에 따라 옥수수 가루 기반 스낵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옥수수 가루의 다용도성 덕분에 다양한 입맛과 식단 선호도를 충족하는 다양한 스낵 옵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스낵 식품 제형, 맛 프로파일 및 포장 형식의 혁신으로 옥수수 가루에 대한 수요가 더욱 증가하여 전체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한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급속한 도시화와 가처분 소득 증가로 인해 식습관이 변화하고 가공 및 편의 식품의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예측 기간 동안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옥수수 가루는 중국, 인도 및 동남아시아 요리와 같은 전통 아시아 요리를 포함하여 다양한 식품에 사용되는 다용도 재료로 수요가 높습니다. 또한, 농업 생산성 및 식량 안보를 증진하기 위한 정부 이니셔티브로 인해 아시아 지역의 여러 국가에서 옥수수 재배가 증가하여 옥수수 가루 생산을 위한 원료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바쁜 일정으로 인해 포장 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소비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북미 지역의 옥수수 가루에 대한 수요는 예측 기간 동안 수익성있게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생산자들은 옥수수 가루를 사용하여 다양한 스낵의 풍미와 질감을 개선하여 다양한 포장 제품을 개발합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3년 6월, 리뉴얼 밀은 세 번째 업사이클 인증™ 원료로 업사이클 화이트 옥수수 가루를 출시했습니다. 이 밀가루는 옥수수 가루 제분 공정의 부산물에서 추출한 것입니다. 이 밀가루는 두유 생산 부산물인 유기농 오카라 밀가루와 귀리 우유 생산 부산물인 오트 프로틴을 포함하는 리뉴얼 밀의 업사이클 밀가루 제품군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이 모든 밀가루는 글루텐이 없고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2022년 11월, 노보자임스는 차세대 옥수수 분리 기술의 획기적인 발전을 발표했습니다. 2017년에는 업계 최초의 효소 옥수수 분리 솔루션인 프론티아® 파이버워시를 출시했습니다. 이 솔루션은 전분 제조 산업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현재 전분 생산에 사용되는 전 세계 옥수수의 3분의 1 이상이 이 효소 솔루션으로 처리되는 등 Frontia® Fiberwash는 업계의 표준 솔루션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2022년 9월, Grain Processing Corp.는 글루텐이 없고 옥수수에서 추출한 저항성 전분인 파이브린 RS를 출시했습니다. 이 독특한 전분은 다른 탄수화물에 비해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식품 제형의 섬유질 함량을 높여줍니다. 이 제품은 ‘식품 전분 개량’으로 적절하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2022년 3월, 나이지리아의 선도적인 식품 및 농업 관련 기업인 나이지리아 제분회사(FMN)는 하니웰 그룹 계열사인 하니웰 제분회사(HFM)의 지분 대부분을 인수할 준비를 하면서 나이지리아의 제분 시장에 대한 지배력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대상 유형
– 감미료
– 개량 전분
– 천연 전분
– 기타 유형
유통 채널
– 슈퍼마켓/하이퍼마켓
– 온라인 소매
– 편의점
적용 분야
– 스낵 식품
– 베이커리 및 제과
– 제약
– 기타 애플리케이션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진입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1년, 2022년, 2023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신흥 시장
3.8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유형별 글로벌 옥수수 가루 시장
5.1 소개
5.2 감미료
5.3 개량 전분
5.4 네이티브 전분
5.5 기타 유형
6 유통 채널 별 글로벌 옥수수 가루 시장
6.1 소개
6.2 슈퍼마켓 / 대형 슈퍼마켓
6.3 온라인 소매
6.4 편의점
7 응용 분야별 글로벌 옥수수 가루 시장
7.1 소개
7.2 스낵 식품
7.3 베이커리 및 제과
7.4 제약
7.5 기타 응용 프로그램
8 지역별 글로벌 옥수수 가루 시장
8.1 소개
8.2 북미
8.2.1 미국
8.2.2 캐나다
8.2.3 멕시코
8.3 유럽
8.3.1 독일
8.3.2 영국
8.3.3 이탈리아
8.3.4 프랑스
8.3.5 스페인
8.3.6 기타 유럽
8.4 아시아 태평양
8.4.1 일본
8.4.2 중국
8.4.3 인도
8.4.4 호주
8.4.5 뉴질랜드
8.4.6 대한민국
8.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8.5 남미
8.5.1 아르헨티나
8.5.2 브라질
8.5.3 칠레
8.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8.6 중동 및 아프리카
8.6.1 사우디 아라비아
8.6.2 UAE
8.6.3 카타르
8.6.4 남아프리카 공화국
8.6.5 나머지 중동 및 아프리카
9 주요 개발 사항
9.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9.2 인수 및 합병
9.3 신제품 출시
9.4 확장
9.5 기타 주요 전략
10 회사 프로파일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