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지속 가능한 식품 시장은 2023년에 미화 XX백만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XX%의 CAGR로 성장하여 2031년에는 미화 XX백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속 가능한 식품은 현재와 미래의 영양 요구를 모두 충족하고 생태계를 보호하는 식품입니다. 지속 가능한 식품은 천연 자원을 파괴하거나 낭비하지 않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장거리 운송을 하지 않는 현지 식품을 더 많이 섭취하기 때문에 기후 변화에 대한 기여를 줄입니다.
현지에서 재배하고 생산한 식품은 지역 경제를 개선하고 운송으로 인한 탄소 배출을 줄입니다. 합성 비료, 살충제, 유전자 변형 생물체(GMO)를 사용하지 않고 농작물을 재배하면 토양의 건강과 생물 다양성이 보존됩니다. 제철 식품을 소비하면 생물 다양성이 증가하고 제철이 아닌 시기에 발생하는 생산으로 인한 탄소 발자국이 줄어듭니다.
시장 역학: 추진 요인 및 제약
건강 의식 증가
소비자들의 건강 의식이 높아지면서 시장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영양가가 높고 건강에 유익한 식품을 찾는 소비자의 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화학물질과 첨가물을 적게 사용하여 생산되는 유기농 과일과 채소, 통곡물, 저지방 단백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저하, 체중 조절, 전반적인 건강 증진 등 건강상의 이유로 식물성 식단을 채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사람들은 지속 가능한 식품 옵션에 매력을 느끼고 있습니다. 육류가 많은 식단과 비교할 때, 식물성 식단은 일반적으로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자원 소비를 줄입니다.
비건 채식주의의 증가는 지속 가능한 식품에 대한 수요 증가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2023년 통계에 따르면 전 세계 비건 인구는 약 8,800만 명으로 추산됩니다. 2022년 12월 전 세계 비건 인구는 약 1.1%인 80억 명이 넘었습니다.
또한 미국에서는 인구의 2%가 비건 채식주의자로 확인되며, 약 40%가 육류 대체 식품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의 건강 의식이 높아지면서 시장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속 가능한 식품의 높은 비용
지속 가능한 식단은 값비싼 농사 과정, 유기농 인증, 제한된 규모의 경제로 인해 비용이 많이 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로 인해 예산에 민감한 소비자에게는 접근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비용 증가는 기존 식료품점과 슈퍼마켓에 지속 가능한 식품을 도입하는 데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소매업체는 이러한 품목이 잘 팔리지 않을 것으로 판단되면 취급을 주저하여 가용성과 소비자 선택의 폭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시장 세분화 분석
글로벌 지속 가능한 식품 시장은 제품 유형, 지속 가능성 주장, 유통 채널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유기농 식품 부문이 시장 점유율을 지배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기농 식품 부문은 시장 점유율에서 주요 위치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적고 지역 농업을 장려하며, 유기농 농법과 현지에서 얻은 제품이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카테고리에 대한 수요는 지속 가능한 농업 관행을 장려하고 살충제 사용을 줄이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화학물질과 살충제가 다량 함유된 기존 식품 생산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는 것이 유기농 식품에 대한 개인의 관심을 전환하는 주요 요인입니다. 유기농 제품 섭취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제조업체는 개인이 선호하는 제품을 많이 출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4년 3월, 카네카 코퍼레이션은 유기농 원유로 만든 유기농 우유 ‘푸르 나뚜르’를 출시했습니다. 요구르트에 이어 푸르 나뚜르 브랜드의 두 번째 유기농 유제품이 될 것입니다.
또한, 2021년 12월에는 유기농 프레리에서 최초의 유기농 양념 소고기를 사용한 10분 식사 솔루션을 출시했습니다.
또한 2024년 1월에는 노스 컨트리 스모크하우스가 유기농 애플우드 훈제 비경화 캐나다 베이컨을 출시하며 포트폴리오를 확장했습니다.
시장 지리적 점유율
북미는 지속 가능한 식품 시장 점유율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북미는 현지에서 생산된 유기농 제품을 선택하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전 세계 지속 가능한 식품 시장에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시장의 성장은 지속 가능한 관행에 대한 소비자 인식과 규제 지원의 증가에 힘입은 바가 큽니다.
대규모 소비자 풀, 대규모 지속 가능한 식품 제조업체의 존재, 소비자를 위한 지속 가능한 식품 옵션의 증가가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를 들어, 2024년 6월, NIÚKE는 맛있는 맛과 건강상의 이점, 지속 가능한 관행으로 미국 시장에서 선구적인 퀴노아 우유 브랜드인 QmilQ를 출시했습니다.
지속 가능한 생산과 식품 공급 능력에 중점을 둔 제조업체의 이니셔티브도 시장 성장의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3년 12월, 시스코 코퍼레이션은 “One Planet. One Table.”을 출시했으며, 이는 미국 식품 서비스 업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인증 및 지속 가능성에 중점을 둔 제품군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15개 카테고리에 걸쳐 3,000개 이상의 제품을 제공하며, 해산물 및 신선 농산물에 대한 시스코의 약속에 포함되거나 식물 기반 대체 단백질로 20개 이상의 주요 지속 가능성 인증 및 표준 중 하나가 뒷받침하는 품목을 특징으로 합니다. 따라서 위의 요인은 예측 기간 동안이 지역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 세분화
제품 유형별
유기농 식품
과일 및 채소
육류 및 가금류
유제품
가공 식품 및 음료
기타
식물성 제품
식물성 육류 대용품
식물성 유제품 대체품
식물성 스낵
식물성 음료
공정 무역 제품
커피
초콜릿
바나나
설탕
차
기타
Non-GMO 식품
친환경 포장 제품
생분해성 포장재
재활용 가능한 포장
퇴비화 가능한 포장
재사용 가능한 포장
기타
기타
지속 가능성 인증 기준
유기농 인증
공정 무역 인증
Non-GMO 인증
열대우림동맹 인증
바이오다이나믹
기타
유통 채널별
대형마트/슈퍼마켓
이커머스
편의점
기타
지역별
북미
미국
캐나다
멕시코
유럽
독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기타 유럽
남미
브라질
아르헨티나
기타 남아메리카
아시아 태평양
중국
인도
일본
대한민국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중동 및 아프리카
주요 개발
2023년 9월, 노보자임스는 식물성 육류 산업의 판도를 바꿀 솔루션으로 버테라 프로바이트(Vertera ProBite)를 출시했습니다. 이 신제품은 바이오 솔루션의 혁신을 주도하고 지속 가능한 식품 선택을 촉진하기 위한 노보자임스의 노력의 일환입니다.
2024년 3월, 식물 기반 식품 연구소와 토양 및 기후 연합은 지속 가능한 소싱 실천 커뮤니티를 출범시켰습니다. 지속 가능한 소싱 실천 커뮤니티는 식재료 다양화, 친환경 농업 지원, 식품 재배 및 제조 종사자들의 생계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브랜드들을 연결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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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인
- 건강 의식 증가
- XX
- 제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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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X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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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향 분석
- 동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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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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