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ratistics MRC에 따르면 글로벌 위치 인텔리전스 및 위치 분석 시장은 예측 기간 동안 15.4%의 연평균 성장률(CAGR)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위치 인텔리전스 및 위치 분석은 지리 공간 데이터를 활용하여 귀중한 인사이트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이 정보에 입각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 기술은 지리 정보를 분석과 통합하여 공간 관계와 패턴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를 제공합니다. 소매업, 의료, 물류와 같은 산업은 운영 최적화, 고객 경험 개선, 전략 계획 강화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 리소스 최적화, 역동적인 비즈니스 환경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합니다.
360Suite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 조직의 BI 채택률은 26%입니다. 회사 규모에 따라 좀 더 세분화하여 조사한 결과, 직원 수가 5,000명 이상인 조직에서 채택률이 80% 이상으로 더 높게 나타났습니다.
시장 역학:
동인:
스마트폰 및 커넥티드 디바이스 도입 증가
위치 인식 디바이스를 휴대하는 사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기업은 방대한 양의 실시간 지리 공간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의 급증으로 위치 기반 인사이트의 정확도가 향상되어 기업은 마케팅 전략을 개선하고, 공급망 물류를 최적화하며, 고객 경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연결된 디바이스의 보편화는 소비자 행동과 선호도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를 촉진하여 시장 활용을 촉진합니다.
제약:
데이터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문제
이러한 기술은 민감한 지리공간 데이터의 수집과 분석에 크게 의존하기 때문에 잠재적인 오용이나 침해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면서 사용자 신뢰가 약화되고 있습니다. GDPR과 같은 엄격한 규정은 데이터 수집 관행에 영향을 미치는 규정 준수의 필요성을 요구합니다. 위치 추적 및 프로파일링에 대한 우려는 윤리적 문제도 제기합니다. 조직은 인사이트가 풍부한 위치 데이터의 이점과 개인의 프라이버시 보호 사이에서 균형을 잡아야 하는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기회:
위치 기반 서비스에 대한 수요 증가
기업들은 이러한 기술을 활용하여 개인화된 위치 인식 경험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치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지역 타겟팅 마케팅, 내비게이션, 위치 기반 추천과 같은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기업들은 고급 공간 분석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맞춤형 솔루션 제공, 리소스 할당 최적화, 고객 참여도 향상이라는 혁신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위치 기반 서비스에 대한 수요 증가와 위치 인텔리전스의 통합이 시장을 지속적으로 견인하고 있습니다.
위협:
표준화 및 상호 운용성 부족
표준화된 프로토콜, 데이터 형식, 상호 운용 가능한 시스템이 없으면 통합이 복잡해져 플랫폼 간 원활한 협업을 방해합니다. 이러한 파편화는 위치 기반 솔루션의 확장성과 효율성을 제한하여 기업의 비용 증가와 운영상의 어려움을 초래합니다. 또한 일관되지 않은 관행은 서로 다른 도구와 서비스 간의 데이터 공유와 상호 운용성을 저해하여 응집력 있고 포괄적인 지리공간 생태계의 잠재력을 방해합니다.
코로나19의 영향
조직은 위기 관리, 공급망 복원력, 리소스 할당에 실시간 지리공간 데이터를 활용하여 역동적인 상황을 헤쳐나가기 위해 이러한 기술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의료 분야에서는 바이러스 확산을 추적하고 의료 자원을 최적화하기 위해 위치 기반 인사이트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습니다. 원격 근무 트렌드는 위치 기반 협업 도구에 대한 수요를 가속화했습니다. 코로나19는 여러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팬데믹 대응, 공급망 회복력, 전략적 의사결정에서 혁신을 촉진하는 위치 정보의 중요한 역할을 강조하며 전례 없는 혼란에 직면했습니다.
서비스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비스 부문은 전문가 컨설팅 및 구현 서비스가 이러한 기술을 다양한 산업에 원활하게 통합하여 최적의 활용을 보장하기 때문에 수익성있는 성장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는 접근성, 확장성, 실시간 데이터 처리 기능을 향상시키고 유지보수 서비스는 지속적인 성능을 보장합니다. 내비게이션 및 개인 맞춤형 마케팅과 같은 분야에서 위치 기반 서비스의 확산은 이러한 기술이 사용자 경험에 미치는 혁신적 효과를 보여줍니다.
영업 및 마케팅 최적화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영업 및 마케팅 최적화 부문은 공간 데이터를 분석하여 기업이 소비자 행동, 선호도 및 트렌드에 대한 통찰력을 확보하여보다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과 타겟팅 된 판매 이니셔티브를 가능하게함으로써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 성장을 목격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리적 타겟팅은 잠재력이 높은 지역을 파악하여 마케팅 비용을 절감하고 ROI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위치 분석은 경쟁사 환경을 이해하고 가격 책정 전략을 최적화하며 전반적인 시장 포지셔닝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중국, 일본, 인도, 호주, 한국, 싱가포르 등 다양한 국가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역동적인 시장은 소매, 의료, 운송, 정부 등 다양한 산업에서 위치 기반 기술의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주도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주요 기업들은 고급 지리공간 데이터와 분석을 활용하여 의사결정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운영을 최적화하며 이 지역의 시장 성장을 촉진하는 귀중한 인사이트를 얻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는 지리공간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며, 기업들은 위치 기반 인사이트를 활용하여 의사결정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이 시장의 성장은 금융, 부동산, 의료와 같은 부문에서 전략적 계획 및 운영 최적화를 위해 공간 데이터를 활용하는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촉진되고 있습니다. IoT 디바이스의 강력한 채택과 데이터 분석 애플리케이션의 급증은 이 지역의 위치 정보 부문을 더욱 견인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4년 2월, IBM은 향상된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랜섬웨어 및 기타 위협에 대응할 수 있도록 AI로 강화된 데이터 복원 기능을 추가합니다. IBM, 향상된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랜섬웨어 및 기타 위협에 대응할 수 있도록 AI 강화 데이터 복원력 기능 추가
2024년 2월, Wipro와 IBM은 파트너십을 확대하여 고객에게 새로운 AI 서비스 및 지원을 제공합니다. 이 새로운 서비스는 도구, LLM(대규모 언어 모델), 간소화된 프로세스, 강력한 거버넌스를 아우르는 일련의 기능으로 운영을 개선하고 미래 산업 분석 솔루션의 토대를 마련합니다.
2024년 2월, Reddit과의 확장된 파트너십을 통해 Reddit 정보를 콘텐츠 중심으로 표시하여 사용자에게 더 유용한 제품을 제공하고 Reddit 커뮤니티와 대화에 더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대상 구성요소
– 서비스
– 솔루션
대상 위치 유형:
– 실외 위치
– 실내 위치
지원 대상 배포:
– 온프레미스
– 클라우드
지원되는 애플리케이션
– 시설 관리
– 인력 관리
– 자산 관리
– 영업 및 마케팅 최적화
– 원격 모니터링
– 위험 평가 및 관리
– 고객 관리
– 재난 및 비상 대응 관리
– 기타 애플리케이션
최종 사용자 대상
– BFSI
– 정부 및 국방
– 제조
– 관광 및 접객업
– IT 및 통신
– 헬스케어
– 소매업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진입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1년, 2022년, 2023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최종 사용자 분석
3.8 신흥 시장
3.9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적 경쟁
5 구성 요소 별 글로벌 위치 인텔리전스 및 위치 분석 시장
5.1 소개
5.2 서비스
5.2.1 통합 및 구현
5.2.2 지원 및 유지 관리
5.2.3 컨설팅
5.3 솔루션
5.3.1 주제별 매핑 및 공간 분석
5.3.2 지오코딩 및 리버스 지오코딩
5.3.3 데이터 통합 및 ETL
5.3.4 보고 및 시각화
5.3.5 기타 솔루션
6 위치 유형별 글로벌 위치 인텔리전스 및 위치 분석 시장
6.1 소개
6.2 실외 위치
6.3 실내 위치
7 배포 별 글로벌 위치 인텔리전스 및 위치 분석 시장
7.1 소개
7.2 온 프레미스
7.3 클라우드
8 애플리케이션 별 글로벌 위치 인텔리전스 및 위치 분석 시장
8.1 소개
8.2 시설 관리
8.3 인력 관리
8.4 자산 관리
8.5 영업 및 마케팅 최적화
8.6 원격 모니터링
8.7 위험 평가 및 관리
8.8 고객 관리
8.9 재난 및 비상 대응 관리
8.10 기타 애플리케이션
9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위치 인텔리전스 및 위치 분석 시장
9.1 소개
9.2 BFSI
9.3 정부 및 국방
9.4 제조
9.5 관광 및 접객업
9.6 IT 및 통신
9.7 헬스케어
9.8 소매업
9.9 기타 최종 사용자
10 글로벌 위치 인텔리전스 및 위치 분석 시장, 지역별 현황
10.1 소개
10.2 북미
10.2.1 미국
10.2.2 캐나다
10.2.3 멕시코
10.3 유럽
10.3.1 독일
10.3.2 영국
10.3.3 이탈리아
10.3.4 프랑스
10.3.5 스페인
10.3.6 기타 유럽
10.4 아시아 태평양
10.4.1 일본
10.4.2 중국
10.4.3 인도
10.4.4 호주
10.4.5 뉴질랜드
10.4.6 대한민국
10.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0.5 남미
10.5.1 아르헨티나
10.5.2 브라질
10.5.3 칠레
10.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0.6 중동 및 아프리카
10.6.1 사우디 아라비아
10.6.2 아랍에미리트
10.6.3 카타르
10.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0.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1 주요 개발 사항
11.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1.2 인수 및 합병
11.3 신제품 출시
11.4 확장
11.5 기타 주요 전략
12 회사 프로파일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