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EV 충전기용 전력 모듈 시장은 2023년에 미화 2.0백만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23.0%의 CAGR로 성장하여 2031년에는 미화 10.5백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차 도입 및 충전 인프라의 발전은 전기차 충전기용 글로벌 전력 모듈 시장의 성장을 촉진할 것으로 예상되는 주요 요인에 의해 주도되고 있습니다. 환경 지속 가능성에 대한 전 세계적인 관심이 높아지는 것도 중요한 동인 중 하나입니다.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것이 기업, 소비자, 정부에게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으며 전기자동차로의 전환은 이러한 대규모 지속 가능성 의제에서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따라서 전기차 충전 인프라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전력 모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술 발전으로 인해 전기차 충전기 전력 모듈 시장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전력 전자 장치, 반도체 기술 및 충전 프로토콜은 항상 진화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더욱 신뢰할 수 있고 효율적이며 합리적인 가격의 전력 모듈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고속 충전 기능을 갖춘 고전력 모듈은 충전 기간에 대한 고객의 걱정을 덜어주고 전기 자동차의 전반적인 편의성을 향상시켜주므로 수요가 많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전기 자동차에 대한 정부 이니셔티브가 증가함에 따라 연료 분사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중앙 정부는 공공 부문 기업이 인도 전역에 새로운 전기차 충전소를 설립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2022년 2월, 인도 전력부는 전력 공기업인 IOCL, BPCL, HPCL이 인도 내 선진 도시와 주요 도로에 22,000개의 EV 충전소를 설치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인도의 모빌리티 스타트업인 오토모빌은 2022년 3월 전국 11개 도시에 500개의 전기차 충전소를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회사는 EV 충전 파트너인 Midgard Electric과 협력하여 Automobile 매장에 Bharat AC-001 및 DC-001 EV 충전기를 설치했습니다. 이러한 개선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EV 충전기용 전력 모듈 시장을 활성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V 충전기용 전력 모듈 시장 범위
지표
세부 정보
CAGR
23.0%
수년간 사용 가능한 크기
2022-2031
예측 기간
2024-2031
데이터 가용성
가치(미화)
대상 세그먼트
단계, 차량, 최종 사용자 및 지역
대상 지역
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남미, 중동 및 아프리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
아시아 태평양
가장 큰 지역
아시아 태평양
보고서 인사이트
경쟁 환경 분석, 기업 프로필 분석, 시장 규모, 점유율, 성장, 수요, 최근 개발, 인수합병, 신제품 출시, 성장 전략, 수익 분석, 포터 분석, 가격 분석, 규제 분석, 공급망 분석 및 기타 주요 인사이트에 대해 조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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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 충전기용 전력 모듈 시장 역학
전기 자동차(EV) 채택의 급속한 증가
전 세계적으로 전기 자동차의 사용이 증가하는 것은 EV 충전기용 전력 모듈 시장을 이끄는 주요 요인 중 하나입니다. 각국이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지속 가능한 운송 수단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각국 정부는 더 엄격한 공해 제한을 제정하고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기업과 개인이 전기차를 구매하도록 장려하고 있습니다. 전기 자동차의 사용 붐으로 인해 전 세계 시장이 확대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충전 인프라에서 고성능 및 효율적인 전력 모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국제에너지기구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까지 공공 충전기는 현재 가정용 충전이 충전 수요의 대부분을 충족하더라도 기존 차량 주유와 동일한 수준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제공해야 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공공 충전 인프라는 특히 가정용 충전에 대한 접근이 더 제한적인 인구 밀집 지역에서 전기차를 보급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2022년 말까지 전 세계 공공 충전소의 수는 270만 개로 증가했으며, 2022년에는 2021년 대비 약 55% 증가한 90만 개 이상이 추가되어 글로벌 위기 이전인 2015~2019년의 50% 성장률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력 전자 분야의 기술 발전
전기 자동차(EV) 충전기용 전력 모듈은 전력 전자 기술의 빠른 발전으로 인해 성장하고 있는 산업입니다. 이러한 발전에는 전력 모듈 작동 및 설계의 여러 측면이 포함되며, 이는 EV 충전 인프라의 전반적인 성능, 신뢰성 및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반도체 소재의 지속적인 성장은 중요한 기술적 원동력 중 하나입니다.
내구성이 뛰어나고 전도성이 높으며 열적으로 안정적인 소재가 개발되고 있어 더 큰 전력 부하를 견디고 더 효과적으로 작동할 수 있는 전력 모듈을 설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전기 자동차의 충전 단계를 단축함으로써 전기차 채택의 중요한 측면을 해결합니다. 예를 들어, 2024년에 EV 테스트 솔루션 제공업체인 Unico는 초소형 전력 전자 스타트업인 Present Power Systems(PPS)를 인수하여 기존 전기 자동차(EV) 테스트 시장에서 제품 라인을 확장했습니다. 프레젠트 파워 시스템 인수를 통해 유니코는 EV 충전 및 배터리 테스트 산업을 혁신하겠다는 의지를 더욱 공고히 했습니다.
높은 초기 비용과 인프라 투자
전기차 충전기용 전력 모듈의 글로벌 시장은 전기차(EV) 충전소 설치와 관련된 막대한 초기 비용과 인프라 투자로 인해 심각한 제약을 받고 있습니다. 전력 모듈 구매, 설치 비용, 그리드 연결에 대한 투자는 광범위하고 효과적인 충전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상당한 선행 지출 중 일부입니다.
이러한 재정적 장벽으로 인해 충전 인프라의 성장이 둔화될 수 있으며, 이는 특히 정부, 민간 기업 및 투자자에게 어려움을 줄 수 있습니다. 높은 초기 비용은 충전소 운영자의 수익성에도 악영향을 미쳐 사업 개발 역량을 제한하고 시장 전체의 확장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프라 구축 비용은 잠재적 투자자를 낙담시키고 경제적 요인이 중요한 지역에서 충전 네트워크의 성장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EV 충전기용 전력 모듈 시장 세분 분석
글로벌 전기차 충전기용 전력 모듈 시장은 위상, 차량, 최종 사용자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EV 충전기 용 단상 모듈의 채택 증가
위상에 따라 EV 충전기 용 전력 모듈은 단상과 삼상 시장으로 분류됩니다. SiC 전력 모듈은 기존 실리콘 기반 모듈보다 뛰어난 효율과 성능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온보드 EV 충전 시스템에 필수적인 더 빠른 충전과 더 효율적인 전력 변환이 가능합니다. 효율성이 높아지면 충전 간격이 짧아지고 전반적인 성능이 향상되어 단상 SiC 전력 모듈이 장착된 EV 충전기의 채택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2022년 10월, 온세미는 온보드 EV 충전을 위해 설계된 새로운 SiC 전력 모듈을 출시했습니다. 실리콘 카바이드 FET와 다이오드를 사용하여 더 높은 항복 전압과 낮은 스위칭 손실로 인한 회로 효율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트랜스퍼 몰딩 기술을 활용하여 패키징된 세 가지 모듈이 APM32 시리즈를 구성합니다. H-Bridge SiC MOSFET 모듈 NVXK2TR40WXT 및 NVXK2TR80WDT가 사용됩니다.
EV 충전기용 전력 모듈 시장 지리적 침투력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EV 충전기용 전력 모듈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전기 자동차 산업은 도시화, 인구 증가 및 환경 문제로 인해 빠르게 확장되고 있습니다. 오염과 화석 연료 의존도를 최소화하기 위해 전기 자동차로 전환하는 개인과 조직이 늘어나면서 전기차 충전기와 그에 수반되는 전력 모듈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전기차 충전 연합에 따르면, 2022년에 중국은 공공 충전기를 65만 개 추가하여 총 180만 개의 충전소를 구축하여 2021년 대비 56.7% 증가했으며, 이 중 40% 이상이 고속 충전이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정부와 기업들은 전기차 충전 인프라에 상당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공공 충전소, 급속 충전기 및 충전 네트워크의 개발이 포함되며, 도로에서 증가하는 전기차를 수용하기 위한 것입니다. 전기 자동차 구매 및 충전 인프라 구축에 대한 보조금, 세금 공제, 리베이트 및 보조금은 EV 충전기 전력 모듈에 대한 투자를 촉진합니다.
시장
팬데믹은 전기차 충전기 전력 모듈 수요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전 세계 공급망에 영향을 미친 주요 문제로 인해 전력 모듈 부품의 제조 및 가용성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제조 시설의 일시적인 폐쇄와 생산 능력 감소로 인해 리드 타임이 연장되고 공급망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또한 팬데믹은 전기 자동차 시장의 전반적인 확장을 저해했습니다. 경제적 불확실성과 소비자 지출 감소로 인해 전기차 충전기 및 전력 모듈 시장이 둔화되었습니다. 이는 전기 자동차에 대한 수요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재정적인 문제로 인해 많은 잠재적 구매자들이 구매를 미루고 있습니다.
2020년 초에 코로나19가 확산되고 많은 국가에서 봉쇄 조치가 취해지면서 전 세계 자동차 판매량은 전례 없는 수준으로 감소했습니다. IEA의 15% 전망치는 2020년 한 해 동안 꾸준한 반등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 자동차 판매가 전년 대비 1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난 초기 시장 데이터와 밀접하게 반영되어 있습니다. 글로벌 금융 위기가 있었던 2007~2009년과 비교하면 2020년 전 세계 자동차 판매량은 훨씬 더 큰 폭으로 감소했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전기 자동차(EV) 충전기용 전력 모듈의 글로벌 시장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의 분쟁으로 인해 상당한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분쟁으로 인해 공급망이 교란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전력 모듈 생산에 필요한 주요 원자재가 부족하거나 더 비싸질 수 있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글로벌 반도체 비즈니스의 두 주요 참여국이므로 공급에 차질이 생기면 전력 모듈 생산업체의 수요 충족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공급 차질로 인해 기업들이 전기차 충전 인프라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2022년 러시아에서 가장 혼잡한 도로 중 한 곳의 전기 자동차(EV) 충전기가 꺼지고 디스플레이 패널에 반푸틴 슬로건이 표시되도록 설정되었다고 Jalopnik이 보도한 바 있습니다. 충전기의 주요 부품 제조업체인 우크라이나 기업 오토 엔터프라이즈가 범인으로 밝혀졌습니다. 러시아 자동차 중 전기 자동차는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러시아에 있는 4,500만 대의 자동차 중 전기 자동차는 1만 3,000대에 불과하기 때문에 이번 해킹이 운전자들을 괴롭히기는 하지만 국가 인프라에는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3년 7월 4일, 폭스바겐 AG는 중국 내 충전소 인프라 구축을 위해 1억 1,000만 달러를 투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회사는 중국 내 충전소 프로젝트를 주도하기 위해 CAMS 신에너지 기술과 전략적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2022년 12월 19일, Y2 솔루션은 독자적인 30kW DC 급속 충전 전력 모듈의 예비 출시를 통해 북미 전기차 DC 급속 충전 시장에 대한 큰 포부를 밝혔습니다. Y2 솔루션은 성장하는 시장에 자사의 전문성을 제공하기 위해 강력한 이니셔티브를 취하고 있습니다.
2022년 5월 6일 사우디아라비아 산업광물자원부는 배터리 생산을 위한 광물 채굴을 늘리기 위해 60억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또한 전기 자동차 공급망에 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보고서를 구매해야 하는 이유
단계, 차량, 최종 사용자 및 지역에 따라 EV 충전기 시장 세분화를 위한 글로벌 전력 모듈을 시각화하고 주요 상업 자산과 플레이어를 이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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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법론 및 범위
- 연구 방법론
-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 정의 및 개요
- 임원 요약
- 단계별 스니펫
- 차량별 스니펫
- 최종 사용자별 스니펫
- 지역별 스니펫
- 역학
- 영향 요인
- 드라이버
- 전기 자동차(EV) 도입의 급속한 증가
- 전력 전자 분야의 기술 발전
- 제약 요인
- 높은 초기 비용과 인프라 투자
- 기회
- 영향 분석
- 드라이버
- 영향 요인
- 산업 분석
-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 공급망 분석
- 가격 분석
- 규제 분석
-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 DMI 의견
-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 이전 시나리오
-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 코로나 이후 시나리오
-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 수요-공급 스펙트럼
-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 결론
- 코로나19 분석
- 단계별
- 소개
- 단계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단계별
- 시장 매력도 지수, 단계별
- 단일 단계*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삼중 단계
- 소개
- 차량별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차량별
- 시장 매력 지수, 차량별
- 풀 하이브리드 차량*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
-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
- 소개
- 최종 사용자별
- 소개
- 최종 사용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최종 사용자별 시장 매력도 지수
- 승용차 *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상용차
- 소개
- 지역별
- 소개
-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북미
- 소개
- 지역별 주요 역학 관계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단계별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차량 별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 미국
- 캐나다
- 멕시코
- 유럽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단계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단계별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차량 별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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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 유럽
- 남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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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단계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단계별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차량 별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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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르헨티나
- 기타 남미
- 아시아 태평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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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단계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단계별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차량 별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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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동 및 아프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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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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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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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수합병 분석
- 기업 프로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