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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페트병 시장 : 기술별 (스트레치 블로우 성형, 사출 성형, 압출 블로우 성형, 열 성형,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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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페트병 시장”은 예측 기간(2023-2030년) 동안 5.0%의 CAGR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PET는 플라스틱 병 제조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폴리에스테르 계열의 열가소성 고분자 수지인 폴리에틸렌 테레프탈레이트의 약자입니다. 페트병은 PP, HDPE, PVC 병보다 내구성이 뛰어나고 투명하며 가볍고 반응성이 없으며 비용 효율적이고 열적으로 안정적입니다. 또한 환경 친화적이며 여러 번 재활용할 수 있어 생산 비용을 더욱 낮출 수 있습니다. 식수 및 음료 포장 외에도 페트병은 샐러드 드레싱, 가정용 세제, 의약품, 주방 세제, 구강 청결제 등의 포장 옵션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PET는 미국에서 판매되는 거의 모든 탄산음료와 물의 1인분 및 2리터 병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특수 PET 등급은 오븐이나 전자레인지에서 데울 수 있는 테이크아웃 식품 용기에 사용됩니다.

페트병 시장 역학
글로벌 페트병 시장은 특히 인도와 중국과 같은 개발도상국에서 향이 첨가된 물과 즉석 음료에 대한 수요 증가에 의해 주도되고 있습니다. PP, HDPE 및 PVC 병보다 내구성이 뛰어나고 투명하며 가볍고 비 반응성, 비용 효율적이며 열적으로 안정적인 PET 병이 제공하는 PET 병이 최근 시장에서 제품 수요를 촉발하고 있습니다.
특히 개발도상국에서 향이 첨가된 물과 바로 마실 수 있는 음료에 대한 수요 증가
국제생수협회(IBWA)에 따르면 미국인들은 다른 포장 음료보다 생수를 더 선호합니다. 또한, 국제생수협회(IBWA)에 따르면 2018년 미국인들은 138억 갤런의 생수를 소비했습니다. 또한, 최근 해리스 폴이 IBWA의 의뢰를 받아 온라인으로 실시한 전국 설문조사에 따르면 미국인 10명 중 9명 이상이 다른 음료가 판매되는 모든 곳에서 생수를 구매할 수 있기를 기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페트병은 위생적이고 내구성이 뛰어나며 미생물 공격에 강하고 음식이나 음료와 반응하지 않으며 유리처럼 생물학적으로 변질되지 않습니다. 전 세계 보건 당국이 식음료 보호 기능을 검증했습니다. 반면에 PET는 매우 가볍고 운반하기 쉬우며 깨지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식음료 포장에 사용됩니다. 식품 포장에 있어서 플라스틱 포장재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가볍고 유통기한이 길며 운송 및 보관 시 취급이 용이하고 비용 효율성이 뛰어나 다양한 포장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페트병과 병은 투명하고, 스트레치 블로운 병은 강도가 높고 가벼워 가격이 저렴합니다. 따라서 제약 및 식품 산업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인도, 미국, 유럽 등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는 식품 포장에 PET를 올바르게 사용하기 위한 가이드라인/규격을 개발했습니다. 식품용 플라스틱은 일반적으로 안전하다고 인정되는 첨가제(또는 포지티브 리스트에 분류된 첨가제)만 사용하여 요건에 따라 생산해야 합니다.
페트병이 제공하는 내구성, 투명성, 경량성, 비반응성, 비용 효율성, 열적 안정성 등의 장점은 PP, HDPE, PVC 병에 비해 다양한 용도에서 제품 수요를 견인하고 있습니다.
유연성 덕분에 페트병은 다양한 모양으로 성형하여 외관과 활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제조업체는 브랜드를 차별화하기 위해 전용 포장과 다양한 크기의 팩에 집중하여 맞춤형 모양, 색상 및 디자인을 갖춘 PET 병에 대한 수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PET는 견고하면서도 경제적이고 가볍고 반응성이 없으며 깨지지 않는 특성으로 인해 높은 가치를 지닌 포장재입니다. 전 세계 보건 당국은 식음료, 퍼스널 케어, 제약 및 의료 분야에서 PET의 안전성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안전성으로 인해 PET 용기는 주스, 탄산음료, 물, 샐러드 드레싱, 식용유, 샴푸, 땅콩버터, 액체 손비누, 구강청결제, 의약품, 심지어 테니스공 포장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PET는 미국에서 판매되는 거의 모든 탄산음료와 2리터 병의 1인분 및 2리터 병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오븐이나 전자레인지에서 데운 가정간편식 용기에는 특수 PET 등급이 사용됩니다. 오븐이나 전자레인지에서 데운 조리 식품 용기. 따라서 위에서 언급한 추가 기능으로 인해 페트병은 시중에서 판매되는 다른 유형의 포장재에 비해 포장용으로 가장 먼저 선택되어 최근 제품 시장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다른 재료에 비해 재활용이 용이하고 지속 가능성에 유리한 프로필은 최근 페트병 시장에 막대한 기회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PET는 완전히 재활용이 가능하며 미국 및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재활용되는 플라스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매년 15억 파운드 이상의 사용한 페트병과 용기가 재활용을 위해 회수되고 있습니다. 페트(또는 페트병)는 재활용하여 새 병과 용기, 열성형 포장재, 끈, 카펫이나 의류와 같은 섬유 용품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핀란드에서는 2018년에 판매된 페트병의 90%가 재활용되었습니다. 높은 재활용 비율은 대부분 보증금 제도의 결과입니다. 보증금 제도에 포함되지 않는 병과 캔의 경우, 법에 따라 0.51유로/ℓ의 세금이 부과됩니다. 따라서 법에 따라 캔이나 병의 재활용업체에 10센트에서 40센트의 보증금을 지불하도록 권장하는 제품이 포함됩니다. PET는 철저히 세척하고 재용융하거나 화학적으로 구성 물질로 분해하여 새로운 PET 수지를 만드는 방식으로 상업적으로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PET 용기는 북미와 유럽의 거의 모든 지자체 재활용 프로그램에서 허용됩니다.
또한 원재료가 원유와 천연가스에서 나온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유리, 알루미늄 및 기타 용기 재료보다 훨씬 더 나은 지속 가능성 프로파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소재에 비해 재활용이 용이하고 지속 가능성 측면에서 유리한 페트병은 최근 페트병 시장에 엄청난 기회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분석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여러 제조 시설이 수개월 동안 가동을 중단하면서 전 세계 페트병은 소폭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또한 여러 국가에서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생산 활동을 제한했습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봉쇄 조치는 소비자들의 상품 구매에 대한 관심을 급격히 떨어뜨렸고, 운송 부문이 중단되면서 제품 공급망 관리에 차질이 생겨 에어리스 포장 시장의 비즈니스에 심각한 타격을 입혔습니다. 이 외에도 봉쇄 기간 동안 많은 체인점에서 안전상의 이유로 재사용 가능한 컵 사용을 금지했으며, 일회용 마스크가 해변에 떨어져 있는 것이 발견되기도 했습니다.
주요 비즈니스가 보류되었고 식음료 산업과 같은 페트병의 여러 응용 분야에서의 운영도 손상되어 2020 년에 제품의 글로벌 수요가 감소했습니다.
페트병 시장 세분 분석
글로벌 PET 병 시장은 기술, 유통 채널, 볼륨, 용량, 최종 사용자 및 지역을 기준으로 세분화됩니다.
생수 포장용 PET 병 시장은 긴 유통 기한, 사용 편의성 및 가능한 부식제에 대한 향상된 보호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전 세계 소비자들 사이에서 포장 된 식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주도되고 있습니다.
최종 사용자 측면에서 글로벌 페트병 시장은 생수, 탄산 청량음료, 식품 병 및 용기, 과일 주스, 음료 등으로 세분화됩니다. 언급 된 최종 사용자 중 음료수에 이어 포장 된 물이 최근 글로벌 페트병 시장을 구축 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생수 포장용 페트병 시장은 전 세계 소비자들 사이에서 포장된 식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성장하고 있습니다. 생수 패키징은 다른 패키징보다 비용이 저렴할 뿐만 아니라 유통기한이 길고, 사용이 편리하며, 부식제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인구 증가와 유학생 및 방문객 유입으로 인한 안전한 식수 부족, 수돗물 품질 저하로 인해 인도, 멕시코, 남아프리카공화국과 같은 신흥 경제국에서 포장 생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도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또한, 포장된 물을 쉽게 구할 수 있고 건강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최근 제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업들은 재활용이 가능하고 환경 친화적인 포장 생수병을 위해 새로운 페트병을 디자인하고 혁신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2020년 7월: 오자르카, 디어 파크, 제퍼힐스 네슬레 워터 북미는 미국에서 100% 재활용 플라스틱(rPET) 포장으로 된 세 가지 생수 브랜드를 출시했습니다.
출처: DataM 인텔리전스 분석(2021)
페트병 시장 지리적 점유율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식음료 및 퍼스널 케어와 같은 다양한 성장 산업에서 PET 병에 대한 수요 증가가 예측 기간 동안 제품의 성장을 촉발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예측 기간 동안 페트병 시장을 지배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지역의 시장은 식음료 및 퍼스널 케어와 같은 다양한 성장 산업에서 페트병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증가하고 있습니다. 국제무역관리국에 따르면 중국의 퍼스널 케어 제품 매출은 2015년에 500억 달러에 달했으며 매년 7%에서 10%의 비율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요인으로 인해 구강 청결제, 로션, 보습제 및 기타 퍼스널 케어 제품의 포장에 널리 사용되는 페트병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영국은 예측 기간 동안 페트병 시장에서 유사한 성장 추세를 따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영국은 청량음료 소비에서 세계를 선도하고 있으며, 이는 시장의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영국 청량음료 협회의 2019년 조사에 따르면, 영국은 14,064만 리터, 즉 1인당 211.5리터의 청량음료를 마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청량음료의 71.1%가 페트병/플라스틱 병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주스 음료, 탄산 청량음료, 과일 주스, 희석액, 스포츠 및 에너지 음료와 같은 카테고리가 국내 청량음료 시장을 끌어올리며 페트병 시장의 성장을 돕고 있습니다.
출처: DataM 인텔리전스 분석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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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방법론 및 범위
    1. 연구 방법론
    2.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2. 시장 정의 및 개요
  3. 임원 요약
    1. 기술별 시장 스니펫
    2. 용량별 시장 스니펫
    3. 유통 채널별 마켓 스니펫
    4. 볼륨별 시장 개요
    5. 최종 사용자별 마켓 스니펫
    6. 지역별 마켓 스니펫
  4. 시장 역학
    1. 시장 영향 요인
      1. 드라이버
        1. B 특히 인도와 중국과 같은 개발 도상국에서 향이 나는 물과 바로 마실 수있는 음료에 대한 수요 증가
        2. PP, HDPE 및 PVC 병보다 더 내구성, 투명, 경량, 비 반응성, 비용 효율적, 열 안정성과 같은 PET 병이 제공하는 특성은 최근 시장에서 제품에 대한 수요를 촉발하고 있습니다.
      2. 구속:
        1. XX
      3. 기회
        1. 다른 재료에 비해 재활용 용이성, 유리한 지속 가능성 프로필은 최근 페트병 시장에 막대한 기회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4. 영향 분석
  5. 산업 분석
    1. 포터의 5가지 힘 분석
    2. 공급망 분석
    3. 가격 분석
    4. 규제 분석
  6. 코로나19 분석
    1. 시장에서의 코로나19 분석
      1. 코로나19 이전 시장 시나리오
      2. 현재 코로나19 시장 시나리오
      3. 코로나19 이후 또는 미래 시나리오
    2.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3. 수요-공급 스펙트럼
    4.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5.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6. 결론
  7. 기술별
    1. 소개
      1. 기술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시장 매력도 지수, 기술별
    2. 스트레치 블로우 성형 *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3. 사출 성형
    4. 압출 블로우 성형
    5. 열성형
    6. 기타
  8. 용량별
    1. 소개
      1.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용량별
      2. 시장 매력도 지수, 용량별
    2. 높음*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Medium
    4. 낮음
  9. 유통 채널별
    1. 소개
      1. 유통 채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2. 시장 매력도 지수, 유통 채널별
    2. B2B *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3. 소매
      1. 슈퍼마켓 및 대형마트
      2. 온라인
      3. 편의점
      4. 기타
  10. 판매량 기준
    1. 소개
      1.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거래량 기준
      2. 시장 매력 지수, 용량별
    2. 500 ml*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500 ml ~ 1000 ml
    4. 1000 ml ~ 2000 ml
    5. 2000ml 이상
  11. 최종 사용자별
    1. 소개
      1. 최종 사용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최종 사용자별
      2. 최종 사용자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포장 생수*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탄산 청량음료
    4. 식품 병 및 용기
    5. 과일 주스
    6. 음료
  12. 지역별
    1. 소개
      1.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북미
      1. 소개
      2. 지역별 주요 역학 관계
      3. 기술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기술별
      4.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볼륨 별
      5.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용량 별
      7.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8.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미국
        2. 캐나다
        3. 멕시코
    3. 유럽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기술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기술별
      4.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볼륨 별
      5.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용량 별
      7.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2. 독일
        3. 영국
        4. 프랑스
        5. 이탈리아
        6. 러시아
        7. 기타 유럽
    4. 남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기술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기술별
      4.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볼륨 별
      5.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용량 별
      7.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2. 브라질
        3. 아르헨티나
        4. 나머지 남미
    5. 아시아 태평양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기술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기술별
      4.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볼륨 별
      5.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용량 별
      7.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2. 중국
        3. 인도
        4. 일본
        5. 호주
        6.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6. 중동 및 아프리카
      1. 소개
      2. 기술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기술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3.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볼륨별
      4. 유통 채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유통 채널별
      5.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용량 별
      6.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3. 경쟁 환경
    1. 경쟁 시나리오
    2.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3. 인수합병 분석
  14. 기업 프로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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