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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멤브레인 전극 어셈블리 시장 (2030년까지) : 제품별 (멤브레인 전극 어셈블리, 5중 멤브레인 전극 어셈블리, 3중 멤브레인 전극 어셈블리,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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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멤브레인 전극 어셈블리 시장은 2023년 1억 3,450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23.9%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6억 2,28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막 전극 어셈블리(MEA)는 양성자 교환막 연료 전지(PEMFC)의 핵심 구성 요소로, 화학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변환하는 전기 화학 반응을 촉진합니다. 촉매로 코팅된 두 개의 전극 사이에 끼워진 양성자 전도성 멤브레인으로 구성됩니다. 이 막은 양성자는 통과시키고 전자는 차단하여 수소와 산소 기체의 분리를 용이하게 합니다. 전극의 촉매는 수소의 산화와 산소의 환원을 촉진하여 부산물로 전기, 물, 열을 생성합니다. MEA는 효율적이고 깨끗하며 신뢰할 수 있는 에너지 변환을 제공하기 때문에 자동차, 고정식 발전, 휴대용 전자기기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필수적입니다.
2020년 10월 한국과학산업기술연구회(CISR)와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은 차량용 LT-PEMFC 연료전지 스택 개발에 성공하고 수소 연료전지(HFC) 프로토타입 자동차를 성공적으로 주행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증강 기술 혁신
연료전지 및 전해조는 효율은 높이고 이산화탄소 배출은 줄이면서 에너지 시스템을 혁신하는 데 있어 실행 가능하고 중요한 기술입니다. 그러나 다양한 자원과 다양한 기술의 가용성으로 인해 연료전지 기술 개발에 대한 각국의 참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독일 정부는 산업계와 함께 연료전지 기술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국가 수소 및 연료전지 기술 혁신 프로그램(NIP)이라는 전략적 제휴를 맺었으며, 이는 독일 연료전지 로드맵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이 연합은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연료 전지 기술의 추가 개발을 위한 전략적 프레임워크를 계획하고 윤곽을 잡기 위해 노력합니다.
구속:
연료 전지와 관련된 내구성 문제
MEA의 제작은 전기화학 반응이 일어나는 연료전지 및 전해조의 핵심 구성 요소이기 때문에 스택의 성능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촉매 층 사이의 높은 계면 저항이나 MEA 제조 공정 중 촉매 층의 균열과 같은 결함이 스택 성능 저하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성능 저하 문제 외에도 높은 비용도 시장의 또 다른 주요 과제로 남아 있습니다.
기회:
유해 물질 배출을 줄이기 위한 이니셔티브 증가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국제 표준이 시행되면서 여러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전기 자동차, 하이브리드 자동차, 연료전지 자동차 관련 신기술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여러 제조업체가 자동차 부문을 위한 새로운 친환경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스택 어셈블리, 시스템 통합, 제어 소프트웨어, 전기 파워트레인 및 연료전지 차량의 구동을 가능하게 하는 기타 부품을 포함한 스택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들이 예측 기간 동안 글로벌 멤브레인 전극 어셈블리 시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위협 요인
습도 영향
작동 중에 MEA가 제대로 작동하려면 가습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가습은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멤브레인과 촉매 층의 전도도를 감소시키고 저항을 증가시키며 심지어 멤브레인 자체의 화학적 열화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단점 없이 최상의 성능을 위해 가습을 최적화하는 방법을 찾는 것은 시장 성장을 방해하는 지속적인 개발 영역입니다.
코로나19 영향
봉쇄 조치와 경기 침체로 인해 프로젝트가 지연되고 연료전지 기술에 대한 투자가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경제가 회복되고 회복 노력이 시작되면서 재생 에너지와 지속 가능한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MEA 시장은 반등했습니다. 경기 부양책, 정부 지원, 환경에 대한 관심 증가로 특히 자동차, 고정식 발전, 휴대용 전자기기 등의 분야에서 연료전지용 MEA에 대한 투자가 촉진되었습니다. 팬데믹은 탄력적이고 청정한 에너지 시스템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MEA 시장에 대한 새로운 관심과 성장을 이끌었습니다.
7 층 멤브레인 전극 어셈블리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7층 멤브레인 전극 어셈블리 부문은 층 수가 적은 기존 MEA에 비해 성능이 향상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수익성이 높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추가 층은 가스 확산, 물 관리 및 전반적인 셀 효율을 개선하여 다양한 연료 전지 애플리케이션에 더 매력적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자동차, 고정식 발전, 휴대용 전자기기와 같은 산업에서 MEA의 채택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예측 기간 동안 가스 확산 후기 (GDL) 부문이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스 확산 후 (GDL)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가스 확산 후 반응성 가스를 전극 표면에 고르게 분배하여 효율적인 전기 화학 반응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다공성, 투과성 및 소수성과 같은 GDL의 특성을 최적화하면 질량 수송을 향상시키고 과전위를 줄여 연료 전지 성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연료전지 시스템의 효율과 전력 밀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고급 GDL 소재와 설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에너지 안보를 달성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연료전지 기술 채택을 촉진하기 위해 보조금, 인센티브 및 정책 지원을 제공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많은 정부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이 지역의 기업과 연구 기관은 연료 전지 시스템의 성능과 상업성을 개선하여 시장 성장을 촉진하는 데 필수적인 보다 효율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MEA를 개발하기 위해 R&D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CAGR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 특히 미국이 연료 전지 연구 및 개발의 선두에 서 있기 때문에 북미는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R&D에 대한 막대한 투자는 MEA 성능, 내구성 및 비용 효율성 개선을 비롯한 기술 발전으로 이어졌습니다. 기후 변화와 대기 오염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청정 에너지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MEA로 구동되는 연료 전지는 기존의 화석 연료 기반 발전 및 운송에 대한 지속 가능한 대안을 제공하며 시장의 성장을 촉진합니다.

주요 개발:
2024년 4월, Intraco는 trinamiX와 협력하여 모바일 사료 분석을 포트폴리오에 포함시켰습니다. 이 솔루션을 통해 Intraco 유통업체의 사료 자문가는 원료와 최종 사료를 실시간으로 평가하고 지역 농부들에게 가축이 영양적으로 균형 잡힌 사료를 비용 효율적으로 섭취할 수 있도록 조언할 수 있습니다.
2024년 4월, 바스프는 화장품 배합에 대한 보다 투명한 정보를 제공하는 새로운 첨단 디지털 서비스 ‘성분 공개’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기준에 대한 실시간 투명성을 확보하여 포뮬러 개발 프로세스를 크게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2024년 1월, Ballard는 NFI와 새로운 장기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북미 지역 버스 배치를 위한 100대의 연료전지 엔진 구매 주문을 발표했습니다. 이 계약은 연료전지 버스 배치에 초점을 맞춘 Ballard와 NFI 간의 기존 파트너십의 새로운 단계입니다.
적용 제품
– 7중 멤브레인 전극 어셈블리
– 5중 멤브레인 전극 어셈블리
– 3중 멤브레인 전극 어셈블리
– 기타 제품

적용 부품
– 개스킷
– 멤브레인
– 가스 확산 후(GDL)
– 기타 구성품
적용 분야
– 전해조
– 양성자 교환막 연료 전지(PEMFC)
– 직접 메탄올 연료 전지(DMFC)
– 기타 애플리케이션
최종 사용자 대상
– 상업용
– 주거용
– 산업
– 정부 및 군대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진입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1년, 2022년, 2023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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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제품 분석

3.7 애플리케이션 분석

3.8 최종 사용자 분석

3.9 신흥 시장

3.10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재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제품 별 글로벌 멤브레인 전극 어셈블리 시장

5.1 소개

5.2 7 층 멤브레인 전극 어셈블리

5.3 5 층 멤브레인 전극 어셈블리

5.4 3 층 멤브레인 전극 어셈블리

5.5 기타 제품

6 구성 요소 별 글로벌 멤브레인 전극 어셈블리 시장

6.1 소개

6.2 개스킷

6.3 멤브레인

6.4 가스 확산 후 (GDL)

6.5 기타 구성 요소

7 애플리케이션 별 글로벌 멤브레인 전극 어셈블리 시장

7.1 소개

7.2 전해조

7.2.1 알칼리 전해조

7.2.2 양성자 교환 막 전해조

7.2.3 고체 산화물 전해조

7.3 양성자 교환막 연료 전지(PEMFC)

7.4 직접 메탄올 연료 전지 (DMFC)

7.5 기타 응용 분야

8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멤브레인 전극 어셈블리 시장

8.1 소개

8.2 상업용

8.3 주거용

8.4 산업

8.5 정부 및 군대

8.6 기타 최종 사용자

9 지역별 글로벌 멤브레인 전극 어셈블리 시장

9.1 소개

9.2 북미

9.2.1 미국

9.2.2 캐나다

9.2.3 멕시코

9.3 유럽

9.3.1 독일

9.3.2 영국

9.3.3 이탈리아

9.3.4 프랑스

9.3.5 스페인

9.3.6 기타 유럽

9.4 아시아 태평양

9.4.1 일본

9.4.2 중국

9.4.3 인도

9.4.4 호주

9.4.5 뉴질랜드

9.4.6 대한민국

9.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9.5 남미

9.5.1 아르헨티나

9.5.2 브라질

9.5.3 칠레

9.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9.6 중동 및 아프리카

9.6.1 사우디 아라비아

9.6.2 아랍에미리트

9.6.3 카타르

9.6.4 남아프리카 공화국

9.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0 주요 개발 사항

10.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0.2 인수 및 합병

10.3 신제품 출시

10.4 확장

10.5 기타 주요 전략

11 회사 프로파일링

 

글로벌 멤브레인 전극 어셈블리 시장 (2030년까지) : 제품별 (멤브레인 전극 어셈블리, 5중 멤브레인 전극 어셈블리, 3중 멤브레인 전극 어셈블리,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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