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자동차 브레이크 시스템 시장은 2023년 346억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9.5%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654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동차 브레이크 시스템은 차량의 중요한 안전 부품으로, 필요 시 차량의 속도를 늦추거나 정지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브레이크 패드, 로터, 캘리퍼, 브레이크 라인, 마스터 실린더 등 몇 가지 주요 부품으로 구성됩니다. 운전자가 브레이크 페달을 밟으면 브레이크 라인을 통해 유압이 캘리퍼로 전달되고, 캘리퍼는 브레이크 패드를 로터에 압착하여 마찰을 일으키고 차량 속도를 늦춥니다. 브레이크 시스템의 오작동은 제동력 저하와 사고 위험 증가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브레이크 시스템의 효율성과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유지관리와 정기적인 점검이 필수적입니다.
국제안전도로여행협회(ASIRT)에 따르면 매년 전 세계적으로 130만 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도로 충돌 사고로 사망하며, 하루 평균 3,287명이 사망하고 있습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승용차 및 상용차에 대한 수요 증가
수요 증가는 브레이크 시스템 기술의 혁신을 촉진합니다. 제조업체들은 제동 성능, 내구성, 안전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연구 개발에 투자하고 있으며, 그 결과 안티록 브레이크 시스템(ABS), 전자식 제동력 분배(EBD), 회생 제동 시스템과 같은 첨단 브레이크 시스템이 도입되고 있습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더욱 엄격해진 안전 규정과 배기가스 배출 기준은 첨단 브레이크 시스템의 도입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제조업체는 이러한 표준을 준수해야 하므로 더욱 정교한 브레이크 기술을 차량에 통합하여 자동차 브레이크 시스템 시장의 수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제약:
브레이크 고장률과 높은 개발 비용
브레이크 고장은 차량 안전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떨어뜨리고 제조업체의 법적 책임을 증가시킵니다. 사고와 리콜로 인한 부정적인 여론은 브랜드 평판을 손상시키고 잠재적 구매자를 억제하여 판매 및 애프터마켓 수요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불안정한 브레이크 시스템으로 인한 잦은 유지보수는 소비자의 소유 비용을 증가시켜 해당 차량에 대한 불만과 투자를 꺼리게 만듭니다. 한편, 첨단 브레이크 기술 개발과 관련된 높은 비용은 제조업체의 예산을 압박하고 혁신을 저해합니다. 이로 인해 시장 경쟁력이 제한되고 공급업체가 가격을 인상할 수밖에 없어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와 자동차 제조업체에게 제품의 매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기회: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의 인기 증가
자동 긴급 제동(AEB) 및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같은 기능이 통합된 자동차 브레이크 시스템은 효과적인 작동을 위해 첨단 브레이크 기술에 크게 의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수요 급증으로 인해 제조업체는 응답성, 정밀도, 통합 기능이 향상된 브레이크 시스템을 개발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ADAS 기능의 엄격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브레이크 부품을 혁신하기 위한 연구 개발 투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차량 세그먼트에서 ADAS 채택이 확산됨에 따라 자동차 브레이크 시스템 시장이 크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위협:
기존 브레이크 시스템의 성숙도
기존 브레이크의 성숙도와 경제성 덕분에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 특히 예산에 민감한 세그먼트에서 기본 선택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기존 시스템은 일부 첨단 시스템에 비해 제동력, 페이드 저항(지속 제동 시 성능 저하), 전반적인 반응성 측면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는 새로운 첨단 제동 시스템(ABS, EBD 등)이 널리 채택되는 데 장벽이 되어 해당 시장의 성장 잠재력을 저해합니다.
코로나19 영향
봉쇄와 공급망 중단으로 생산이 중단되면서 차량 판매와 브레이크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제한 조치가 완화되면서 억눌렸던 수요와 정부의 경기 부양책에 힘입어 점진적인 회복세를 보였습니다. 또한 팬데믹 이후 안전에 대한 강조로 전자식 브레이크 시스템과 자율 비상 제동 등 첨단 제동 기술의 채택이 증가하면서 시장 성장을 더욱 촉진했습니다.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자동차 브레이크 시스템 시장은 혁신과 안전 기능에 중점을 두고 반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드럼 브레이크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드럼 브레이크 부문은 우세한 제동 기술로 인해 수익성이 높은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더 나은 성능과 효율성을 제공하는 디스크 브레이크를 선호하여 시장 점유율이 점차 감소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드럼 브레이크는 여전히 특정 차량 세그먼트, 특히 작고 가격이 저렴한 차량의 뒷바퀴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비용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지역에서는 드럼 브레이크의 틈새 시장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공압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압축 공기를 사용하여 힘을 전달하는 공압 브레이크는 기존 유압 시스템에 비해 더 빠른 응답 시간, 향상된 신뢰성 및 유지 보수 감소와 같은 상당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혁신은 안전과 성능을 위해 효율적인 제동이 가장 중요한 트럭이나 버스와 같은 대형 차량에서 특히 중요합니다. 따라서 공압식 제동 기술의 채택은 특히 상용차 부문에서 시장 성장을 주도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저렴한 노동력과 원자재를 이용할 수 있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지역 기업들은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중국과 인도와 같은 국가는 자동차 제조 허브입니다. 자동차 브레이크 시스템의 인기 상승과 고급 및 프리미엄 자동차의 판매 증가가 시장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사고의 증가와 자동차 판매의 급증도 전체 시장 성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는 악천후에서 차량의 성능 향상에 대한 욕구 증가,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의 존재, 경상용차 및 승용차 공급 증가로 인해이 지역의 시장 확장을 주도했기 때문에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2018년부터 모든 경차에 ESC 기술 설치가 의무화되면서 이 지역 시장 성장을 견인했습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4년 3월, 스바루와 아이신은 차세대 전동화 차량용 액슬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고효율, 경량화, 소형화를 컨셉으로 하는 이 공동 개발은 고객이 차량을 사용할 환경을 고려한 다양한 성능 측면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2023년 9월, 오토리브는 BMW 그룹의 전 차량 안전 담당 부사장 클라우스 콤파스와 전 도요타 자동차의 고급 R&D 및 엔지니어링 연구원 세이고 쿠즈마키가 오토리브 연구 자문위원회에 합류하면서 자동차 안전에 대한 통찰력을 강화했습니다.
다루는 유형
– 드럼 브레이크
– 디스크 브레이크
대상 차량 유형
– 상용차
– 승용차
– 트럭
– 버스
보장되는 작동
– 유압
– 공압
– 유압식
– 기타 액추에이션
적용 대상 구성 요소:
– 마스터 실린더
– 브레이크 패드
– 브레이크 슈즈
– 브레이크 캘리퍼
– 브레이크 디스크 로터
적용 기술
– 전자식 주행 안정화 컨트롤(ESC)
–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TSC)
– 전자식 제동력 분배(EBD)
– 잠김 방지 제동 시스템(ABS)
–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AEB)
적용 분야
– 광산 장비
– 건설 장비
– 농업용 트랙터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진입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1년, 2022년, 2023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기술 분석
3.7 애플리케이션 분석
3.8 신흥 시장
3.9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유형별 글로벌 자동차 브레이크 시스템 시장
5.1 소개
5.2 드럼 브레이크
5.3 디스크 브레이크
6 차량 유형별 글로벌 자동차 브레이크 시스템 시장
6.1 소개
6.2 상업용 차량
6.3 승용차
6.4 트럭
6.5 버스
7 작동 별 글로벌 자동차 브레이크 시스템 시장
7.1 소개
7.2 유압식
7.3 공압식
7.4 정수압
7.5 기타 작동
8 구성 요소 별 글로벌 자동차 브레이크 시스템 시장
8.1 소개
8.2 마스터 실린더
8.3 브레이크 패드
8.4 브레이크 슈
8.5 브레이크 캘리퍼
8.6 브레이크 디스크 로터
9 기술별 글로벌 자동차 브레이크 시스템 시장
9.1 소개
9.2 전자식 안정성 제어(ESC)
9.3 트랙션 제어 시스템 (TSC)
9.4 전자식 제동력 분배 (EBD)
9.5 잠김 방지 제동 시스템(ABS)
9.6 자동 비상 제동 (AEB)
10 글로벌 자동차 브레이크 시스템 시장, 애플리케이션 별
10.1 소개
10.2 광산 장비
10.3 건설 장비
10.4 농업용 트랙터
11 지역별 글로벌 자동차 브레이크 시스템 시장
11.1 소개
11.2 북미
11.2.1 미국
11.2.2 캐나다
11.2.3 멕시코
11.3 유럽
11.3.1 독일
11.3.2 영국
11.3.3 이탈리아
11.3.4 프랑스
11.3.5 스페인
11.3.6 기타 유럽
11.4 아시아 태평양
11.4.1 일본
11.4.2 중국
11.4.3 인도
11.4.4 호주
11.4.5 뉴질랜드
11.4.6 대한민국
11.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1.5 남미
11.5.1 아르헨티나
11.5.2 브라질
11.5.3 칠레
11.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1.6 중동 및 아프리카
11.6.1 사우디 아라비아
11.6.2 아랍에미리트
11.6.3 카타르
11.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1.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2 주요 개발 사항
12.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2.2 인수 및 합병
12.3 신제품 출시
12.4 확장
12.5 기타 주요 전략
13 회사 프로파일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