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시장은 2023년 191억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35.0%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0년에는 1,566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영향력 있는 개인과 브랜드를 연결합니다. 협업을 촉진하여 브랜드가 인플루언서의 진정성 있는 추천과 콘텐츠 제작을 통해 타겟 오디언스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러한 플랫폼은 일반적으로 캠페인 관리, 인플루언서 검색, 오디언스 분석 및 성과 추적을 위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브랜드는 오디언스 인구 통계, 참여율, 콘텐츠 관련성 등의 요소를 기반으로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는 크리에이티브 통제권을 유지하면서 온라인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이 플랫폼은 마켓플레이스 역할을 하여 커뮤니케이션, 협상 및 결제 프로세스를 간소화합니다.
IZEA 인사이트: AI에 영향을 미치는 인플루언서 보고서에 따르면, 인플루언서의 67%가 콘텐츠 제작 과정에 AI 도구를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으며, 이는 AI의 이점을 널리 채택하고 인식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시장 역학:
동인: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성장하는 환경
새로운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종종 스냅챗 스토리의 임시 콘텐츠나 틱톡의 라이브 비디오 기능과 같은 혁신적인 콘텐츠 형식을 도입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은 민첩성을 유지하고 이러한 진화하는 형식에 적응해야 합니다. 이러한 새로운 콘텐츠 유형에 맞는 도구와 분석을 제공함으로써 브랜드가 더욱 매력적이고 효과적인 인플루언서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콘텐츠 유형에 맞는 도구와 분석을 제공함으로써 브랜드가 더욱 매력적이고 효과적인 인플루언서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제약:
투자 수익률 측정의 복잡성
복잡한 투자 수익률 측정 방법에는 정교한 분석 도구와 전문 지식이 필요한 경우가 많으며, 이는 비용과 리소스 집약적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진입 장벽은 고급 측정 기법에 투자할 예산과 리소스가 부족한 중소기업(SMB)에 불균형적으로 영향을 미칩니다. 결과적으로 중소기업은 인플루언서 마케팅 캠페인에 참여하기를 꺼려하여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의 성장 잠재력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기회:
디지털 광고 지출에 대한 수요 증가
전통적인 광고 채널의 효과가 떨어지면서 브랜드는 디지털 마케팅 이니셔티브에 더 많은 예산을 할당하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브랜드가 보다 개인적인 차원에서 소비자와 소통하고 브랜드 인지도, 참여도 및 매출을 높일 수 있는 매력적인 대안을 제시합니다. 이러한 예산의 변화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시장의 성장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위협:
가짜 팔로워 및 참여 문제
가짜 팔로워 및 참여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은 업계에서 평판이 손상될 위험이 있습니다. 브랜드와 인플루언서 모두 이러한 플랫폼을 신뢰할 수 없거나 비효율적인 것으로 인식하여 사용량과 참여도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가짜 팔로워를 둘러싼 부정적인 여론은 플랫폼의 평판을 손상시키고 브랜드와 인플루언서 모두를 유치하고 유지하는 데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면서 브랜드는 집에 있는 오디언스와 소통하기 위해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눈을 돌렸습니다. 원격 협업, 진정성, 공감을 강조하는 플랫폼이 주목을 받았습니다. 초기 예산 삭감에도 불구하고, 불확실한 시기에 기업들이 인플루언서 참여의 가치를 인식하면서 시장은 반등했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해 가상 이벤트 DIY 콘텐츠와 사회적 의식을 고려한 캠페인과 같은 트렌드가 가속화되면서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은 빠르게 적응하고 혁신해야 했습니다.
제품 출시 및 발표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플루언서 발견, 캠페인 관리, 성과 측정 또는 인플루언서 관계 관리와 관련된 새로운 제품 특징과 기능이 흥미를 유발하고 새로운 사용자를 유치할 수 있기 때문에 제품 출시 및 발표 부문은 수익성이 높은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혁신적인 제품 출시는 투자자의 관심을 끌 수 있어 플랫폼에 대한 자금 조달을 늘릴 수 있습니다. 이 추가 자본은 더 많은 개발과 시장 확장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인플 루 언서 관계 관리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플루언서 관계 관리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인플루언서 관계 관리 기능의 채택이 증가하고 인플루언서와의 강력한 관계가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확보하고 협업을 반복하며보다 일관되고 효과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 캠페인을 확보 할 가능성을 높이기 때문에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 성장을 목격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브랜드가 인플루언서 관계의 중요성을 인식함에 따라 강력한 인플루언서 관계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플랫폼을 찾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브랜드와 현지 오디언스의 고유한 선호도와 공감을 이끌어내는 인플루언서를 연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 지역에서 이커머스가 지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이러한 플랫폼은 캠페인 최적화 및 성과 분석을 위한 필수 도구를 제공합니다. 또한, 아태지역의 문화적 다양성으로 인해 이러한 플랫폼은 광범위한 인플루언서를 제공해야 하며, 이를 통해 브랜드가 아태지역 전역에서 진정성 있는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는 예측 기간 동안 AI 기술의 통합으로 업계에 혁명을 일으켜 정확한 오디언스 타겟팅, 콘텐츠 최적화, 캠페인 성과 분석이 가능해짐에 따라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동시에, 이 지역의 광범위한 소셜 미디어 채택은 인플루언서 협업을 위한 비옥한 기반을 제공했으며, Instagram, TikTok, YouTube와 같은 플랫폼은 브랜드 홍보에 없어서는 안 될 채널로 자리 잡았습니다. 또한 북미는 시장에서 영향력 있는 수많은 벤더의 본거지 역할을 하며 혁신과 경쟁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2024년 4월, 차세대 아시아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출범. 이 프로그램은 방대한 네트워크와 전문성, 리소스를 활용하여 아시아 창업자들이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필요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2024년 4월, 쿼티언트 테크놀로지는 기술 플랫폼에 이 귀중한 자산을 추가함으로써 이제 브랜드가 안전한 환경에서 소비자에게 자신 있게 다가갈 수 있게 되었고, 이는 소중한 고객들에게 더욱 영향력 있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입니다.
2024년 3월, Aspire는 구글 클라우드와 협력하여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Aspire는 고객에게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생산성 솔루션에 대한 독점적인 액세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지원 대상 마케팅 유형:
– 콘텐츠 마케팅 및 배포
– 리더십 및 업계 전문성
– 제품 출시 및 발표
– 이벤트 프로모션 및 참석
– 직원 지원 및 브랜드 홍보
– 리드 생성 및 영업 지원
– 기타 마케팅 유형
대상 제품
– 소프트웨어
– 서비스
– 기타 오퍼링
대상 조직 규모:
– 중소기업
– 대기업
지원 대상 업종
– 스포츠 및 피트니스
– 음식 & 엔터테인먼트
– 여행 & 휴가
– 패션 & 라이프스타일
– 뷰티 & 퍼스널 케어
– 의류 및 액세서리
– 기타 업종
지원 대상 애플리케이션
– 분석 및 리포팅
– 캠페인 관리
– 검색 및 발견
– 규정 준수 관리
– 인플루언서 관계 관리
– 소셜 리스닝
– 제품 시딩
– 콘텐츠 제작
– 기타 애플리케이션
최종 사용자 대상
– 인플루언서
– 마케팅 대행사
– 이커머스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진입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1년, 2022년, 2023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최종 사용자 분석
3.8 신흥 시장
3.9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적 경쟁
5 마케팅 유형별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시장
5.1 소개
5.2 콘텐츠 마케팅 및 배포
5.3 리더십 및 업계 전문성
5.4 제품 출시 및 발표
5.5 이벤트 프로모션 및 참석
5.6 직원 옹호 및 브랜드 지지
5.7 리드 생성 및 판매 활성화
5.8 기타 마케팅 유형
6 글로벌 인플 루 언서 마케팅 플랫폼 시장, 제공 별
6.1 소개
6.2 소프트웨어
6.2.1 웹 기반
6.2.2 모바일 기반
6.3 서비스
6.3.1 컨설팅
6.3.2 지원 및 유지 관리
6.3.3 통합 및 배포
6.3.4 관리형 서비스
6.4 기타 제품
7 조직 규모별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시장
7.1 소개
7.2 중소기업
7.3 대기업
8 수직 별 글로벌 인플 루 언서 마케팅 플랫폼 시장
8.1 소개
8.2 스포츠 및 피트니스
8.3 음식 및 엔터테인먼트
8.4 여행 및 휴가
8.5 패션 & 라이프 스타일
8.6 뷰티 & 퍼스널 케어
8.7 의류 및 액세서리
8.8 기타 업종
9 애플리케이션 별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시장
9.1 소개
9.2 분석 및보고
9.3 캠페인 관리
9.4 검색 및 발견
9.5 규정 준수 관리
9.6 인플루언서 관계 관리
9.7 소셜 리스닝
9.8 제품 시딩
9.9 콘텐츠 제작
9.10 기타 애플리케이션
10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시장
10.1 소개
10.2 인플 루 언서
10.3 마케팅 대행사
10.4 전자 상거래
11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시장, 지역별 현황
11.1 소개
11.2 북미
11.2.1 미국
11.2.2 캐나다
11.2.3 멕시코
11.3 유럽
11.3.1 독일
11.3.2 영국
11.3.3 이탈리아
11.3.4 프랑스
11.3.5 스페인
11.3.6 기타 유럽
11.4 아시아 태평양
11.4.1 일본
11.4.2 중국
11.4.3 인도
11.4.4 호주
11.4.5 뉴질랜드
11.4.6 대한민국
11.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1.5 남미
11.5.1 아르헨티나
11.5.2 브라질
11.5.3 칠레
11.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1.6 중동 및 아프리카
11.6.1 사우디 아라비아
11.6.2 아랍에미리트
11.6.3 카타르
11.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1.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2 주요 개발 사항
12.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2.2 인수 및 합병
12.3 신제품 출시
12.4 확장
12.5 기타 주요 전략
13 회사 프로파일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