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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자동차 사이버 보안 시장 : 차량 유형별 (승용차, 경상용차,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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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자동차 사이버 보안 시장은 2024년 30억 1,000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20.5%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92억 2,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자동차 사이버 보안은 자동차 전자 시스템, 통신 네트워크, 제어 알고리즘, 소프트웨어, 사용자 및 기본 데이터를 악의적인 공격, 손상, 무단 액세스 또는 조작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암호화, 인증 및 보안 통신 프로토콜과 같은 조치를 구현하여 사이버 위협을 방지하고 차량 기능과 사용자 데이터를 보호함으로써 커넥티드 및 자율주행 차량의 안전과 무결성을 보장합니다.
국제에너지기구에 따르면 2021년 전 세계 전기 자동차 판매량은 690만 대를 넘어섰습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사이버 공격에 더 취약한 전기 자동차
전기차는 복잡한 전자 시스템과 상호 연결된 소프트웨어가 장착되어 있어 잠재적인 해킹 시도에 취약합니다. 전기차 보급이 증가함에 따라 배터리 관리 시스템 및 자율 주행 기능과 같은 핵심 부품을 노리는 사이버 위협의 위험이 더욱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자동차 사이버 보안 솔루션은 무단 액세스 및 잠재적인 데이터 유출로부터 전기차를 보호하고, 운전자와 승객의 안전을 보장하며, 전기자동차의 신뢰성과 보안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제약:
자동차 사이버 보안 솔루션의 높은 비용
강력한 사이버 보안 조치를 차량에 통합하려면 연구, 개발 및 구현에 상당한 투자가 필요합니다. 또한 진화하는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업그레이드를 보장해야 하므로 전체 비용이 증가합니다. 자동차 제조업체, 비용에 민감한 시장 및 소비자에게 이러한 비용은 도입을 가로막는 장벽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사이버 보안의 광범위한 채택을 장려하고 자동차 가격을 크게 올리지 않으면서 커넥티드 차량의 안전과 보안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과 강력한 보호 사이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회: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의 등장
차량이 더욱 소프트웨어 중심적이고 연결됨에 따라 이러한 복잡한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한 고급 사이버 보안 솔루션의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은 무선 업데이트, 원격 진단, 향상된 차량 커스터마이징을 가능하게 하지만 잠재적인 사이버 위협에 대한 새로운 길을 열어주기도 합니다. 이로 인해 안전한 소프트웨어 개발 관행, 지속적인 모니터링, 실시간 위협 탐지 등 최첨단 사이버 보안 기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을 위한 포괄적이고 적응형 사이버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는 기업은 이 기회를 활용하여 미래 자동차 기술의 안전과 보안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위협:
사이버 보안 업데이트 제공의 시간 지연
사이버 위협이 빠르게 진화함에 따라 보안 패치와 업데이트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것은 취약점을 해결하고 커넥티드 차량을 보호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자동차 업계는 복잡한 공급망, 규제 요건, 여러 이해관계자와의 조율로 인해 다양한 차량에 업데이트를 효율적으로 배포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사이버 보안 업데이트 제공이 지연되면 차량이 잠재적인 공격에 노출되어 운전자와 승객의 안전이 위협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고 효율적인 업데이트 메커니즘을 구축하는 것은 자동차 부문의 사이버 보안 복원력을 강화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코로나19의 영향: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전 세계 정부는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엄격한 봉쇄 조치를 시행하고 사회적 격리를 의무화해야 했습니다. 그 결과 신차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감소했습니다. 또한 원자재 공급이 감소하고, 국제적으로 공급망이 중단되었으며, 자동차 부문의 생산 속도가 느려졌습니다. 자동차 업계의 손실로 인해 최첨단 사이버 보안 기술을 도입하기가 더 어려워졌습니다. 그러나 지속적인 예방 접종으로 자동차 부문은 결국 정상 궤도에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커넥티드 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자동차 사이버 보안 솔루션의 사용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선 보안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선 보안 부문은 수익성이 높은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동차 사이버 보안 시장의 무선 보안에는 사이버 위협과 공격으로부터 차량의 무선 통신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해 구현된 조치와 기술이 포함됩니다. 최신 차량에 블루투스, Wi-Fi, 셀룰러 연결과 같은 무선 기술이 점점 더 많이 통합됨에 따라 잠재적인 사이버 공격의 위험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차량용 사이버 보안 솔루션은 암호화, 인증, 침입 탐지, 보안 통신 프로토콜에 중점을 두고 무단 액세스 및 데이터 침해를 방지합니다. 이러한 조치는 커넥티드 차량의 안전과 신뢰성을 보장하고 운전자와 승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며 중요한 자동차 시스템에 대한 잠재적인 해킹 시도를 방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전기 자동차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 자동차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빠른 CAGR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차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전기차의 첨단 전자 시스템이 해킹과 불법적인 액세스에 노출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전기 자동차(EV)를 위한 자동차 사이버 보안 솔루션에는 암호화된 통신 프로토콜, 실시간 모니터링, 침입 탐지 시스템 등 다양한 방법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단계는 배터리 관리 시스템과 자율 주행 기능을 비롯한 중요한 EV 구성 요소를 보호하고 EV 에코시스템의 전반적인 보안과 신뢰성을 보장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자동차 사이버 보안 시장은 예측 기간 동안 대부분의 시장 점유율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사이버 공격 건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보안 조치의 부족과 재택근무 정책의 인기 상승으로 인해 사이버 공격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가장 널리 퍼진 두 가지 유형의 사이버 공격은 멀웨어와 랜섬웨어 공격입니다. 하지만 멀웨어와 랜섬웨어 공격은 다른 지역보다 아태지역 국가에서 1.6배 더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2018년 이후 랜섬웨어 공격은 전 세계적으로 그 빈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는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연평균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이 지역의 첨단 자동차 산업과 커넥티드 차량의 높은 채택률로 인해 강력한 사이버 보안 솔루션의 필요성이 매우 중요합니다. 북미 시장은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차량을 보호하고 운전자, 승객 및 민감한 데이터의 안전을 보장하는 기술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잠재적 위험을 완화하기 위한 보안 통신 프로토콜, 암호화 및 침입 탐지 시스템의 구현이 포함됩니다. 정부 규제와 업계 표준은 북미에서 자동차 사이버 보안의 성장을 더욱 촉진하여 커넥티드 자동차 생태계의 새로운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경쟁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는 2024년 1월, 자동차 프로세싱 분야의 선두주자이자 차량 전기/전자(E/E) 아키텍처 및 전기화 솔루션 제공업체로 유명한 NXP® Semiconductors(“NXP”)와의 협업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협업을 통해 NXP의 최첨단 기술이 Damon의 전자 제어 장치(ECU) 및 기타 전자 시스템에 통합되었습니다. NXP의 견고하고 신뢰할 수 있는 자동차 시스템 솔루션은 성능을 향상시키고 엄격한 산업 표준을 준수하도록 세심하게 설계되었습니다. NXP의 광범위한 기술 전문성, 레퍼런스 디자인 및 애플리케이션은 Damon이 개발 주기를 가속화하고 전자 시스템 설계를 간소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023년 10월, 하니웰은 조직이 최신 운영 기술(OT) 사이버 위협을 더 잘 식별, 완화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획기적인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인 사이버 워치를 출시했습니다.
2023년 2월, 이타스(이타스, 로버트 보쉬 GmbH의 자회사)는 위협 분석 및 위험 평가를 위한 소프트웨어 도구인 에스크립트 사이커리스크(ESCRYPT CycurRISK)를 제공했습니다. 이를 통해 자동차 OEM과 공급업체는 차량 개발 과정에서 보안 취약점을 파악하고 사이버 위험을 체계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지원 대상 차량 유형:
– 승용차
– 경 상용차
– 대형 상용차
– 전기 자동차
지원되는 양식 유형:
– 차량 내
– 외부 클라우드 서비스
적용되는 보안 유형:
– 애플리케이션 보안
– 무선 보안
– 엔드포인트 보안
– 클라우드 보안
– 네트워크 보안
– 기타 보안 유형
지원 대상 제품
– 하드웨어
– 서비스
– 소프트웨어
적용 대상 접근 방식:
– 침입 탐지 시스템
– 보안 운영 센터
다루는 차량 자율성
– 비자율 주행 차량
– 반자율 주행 차량
– 자율주행 차량
적용 분야
–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및 안전
– 차체 제어 및 편의
– 인포테인먼트
– 텔레매틱스
–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및 파워트레인 시스템
– 통신 시스템
– 충전 관리 기타 애플리케이션
– 기타 애플리케이션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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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신흥 시장

3.8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차량 유형별 글로벌 자동차 사이버 보안 시장

5.1 소개

5.2 승용차

5.3 경 상용차

5.4 대형 상용차

5.5 전기 자동차

6 형태 유형별 글로벌 자동차 사이버 보안 시장

6.1 소개

6.2 차량 내

6.3 외부 클라우드 서비스

7 보안 유형별 글로벌 자동차 사이버 보안 시장

7.1 소개

7.2 애플리케이션 보안

7.3 무선 보안

7.4 엔드포인트 보안

7.5 클라우드 보안

7.6 네트워크 보안

7.7 기타 보안 유형

8 글로벌 자동차 사이버 보안 시장, 오퍼링 별

8.1 소개

8.2 하드웨어

8.3 서비스

8.4 소프트웨어

9 접근 방식 별 글로벌 자동차 사이버 보안 시장

9.1 소개

9.2 침입 탐지 시스템

9.3 보안 운영 센터

10 차량 자율성 별 글로벌 자동차 사이버 보안 시장

10.1 소개

10.2 비자율 주행 차량

10.3 반자율 주행 차량

10.4 자율 주행 차량

11 애플리케이션 별 글로벌 자동차 사이버 보안 시장

11.1 소개

11.2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ADAS) 및 안전

11.3 차체 제어 및 편안함

11.4 인포테인먼트

11.5 텔레매틱스

11.6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및 파워트레인 시스템

11.7 통신 시스템

11.8 충전 관리

11.9 기타 애플리케이션

12 글로벌 자동차 사이버 보안 시장, 지역별 현황

12.1 소개

12.2 북미

12.2.1 미국

12.2.2 캐나다

12.2.3 멕시코

12.3 유럽

12.3.1 독일

12.3.2 영국

12.3.3 이탈리아

12.3.4 프랑스

12.3.5 스페인

12.3.6 기타 유럽

12.4 아시아 태평양

12.4.1 일본

12.4.2 중국

12.4.3 인도

12.4.4 호주

12.4.5 뉴질랜드

12.4.6 대한민국

12.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2.5 남아메리카

12.5.1 아르헨티나

12.5.2 브라질

12.5.3 칠레

12.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2.6 중동 및 아프리카

12.6.1 사우디 아라비아

12.6.2 아랍에미리트

12.6.3 카타르

12.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2.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3 주요 개발 사항

13.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3.2 인수 및 합병

13.3 신제품 출시

13.4 확장

13.5 기타 주요 전략

14 회사 프로파일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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