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플라잉 카 시장은 2024년 1억 4,336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39.0%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1억 3,4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플라잉카는 자동차 산업과 항공 산업의 기술을 결합한 미래형 개인 교통수단의 개념입니다. 이 차량은 도로와 공중에서 모두 작동하도록 제작되어 도시 지역의 교통 혼잡 증가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전기 수직 이착륙(eVTOL) 기능과 기타 최첨단 추진 시스템을 갖춘 플라잉카는 보다 빠르고 유연한 교통수단을 제공함으로써 사람들의 통근 방식을 변화시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연구에 따르면 향후 10~20년 내에 미국 영공에 비행 자동차가 도입될 수 있으며, 로스앤젤레스와 댈러스 같은 주요 도시가 도심 항공 모빌리티 시스템의 얼리 어답터로 부상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 역학:
동인: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에 투자되는 자본 증가
플라잉 카의 발전은 도심 항공 모빌리티 산업에 자본이 유입되면서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플라잉 카를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기술 스타트업과 주요 항공우주 및 자동차 회사들이 연구 개발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항공 회사와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업체 간의 파트너십을 통해 지식과 기술의 이전이 촉진되고 있으며, 이는 혁신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플라잉 카를 개발하는 스타트업에 대한 벤처 캐피탈 자금이 증가하여 시장의 잠재력에 대한 투자자들의 높은 신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약:
막대한 개발 및 생산 비용
플라잉카 개발 및 제조와 관련된 초기 비용은 기존 차량보다 훨씬 높습니다. 여기에는 최첨단 안전 기능, 복잡한 추진 시스템, 첨단 소재에 대한 비용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비용은 자동차와 항공 기술을 결합해야 하는 복잡성으로 인해 더욱 증가하여 기업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플라잉 카를 제공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또한 기업은 인증 및 규제 준수 비용으로 인해 추가적인 재정적 계층을 관리해야 합니다. 특히 경제성이 고객 선택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시장에서 과도한 가격은 잠재 고객의 발길을 돌릴 수 있습니다.
기회:
친환경 솔루션과 지속 가능성 우선시하기
도시 오염과 기후 변화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면서 지속 가능한 교통수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수요는 플라잉 카, 특히 전기 추진 장치를 갖춘 플라잉 카를 통해 충족되며, 기업은 기존 자동차의 친환경 대안으로 자신을 마케팅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얻게 됩니다. 제조업체는 재활용 가능한 재료와 에너지 효율적인 생산 기술을 사용하는 등 지속 가능한 관행을 강조함으로써 환경을 생각하는 고객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플라잉카는 대기 오염과 교통 혼잡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하려는 도시에 바람직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위협:
안전 문제 및 기술 신뢰성
비행 자동차의 오작동이나 사고는 재산 피해와 사망 등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안전성과 신뢰성을 보장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지상과 공중에서 모두 작동해야 하는 비행 차량의 복잡성 때문에 고유한 엔지니어링 과제가 발생합니다. 또한 안전에 대한 대중의 우려로 인해 시장 성장과 소비자 수용이 둔화될 수 있습니다. 신뢰성을 확보하고 제품의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해 제조업체는 엄격한 테스트, 인증 절차 및 지속적인 유지보수 일정에 상당한 투자를 해야 합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플라잉카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을 모두 미쳤습니다. 봉쇄, 공급망 중단, 인력 가용성 감소로 인해 처음에는 R&D와 생산이 크게 지연되어 시장의 성장이 둔화되었습니다. 그러나 도시 혼잡과 사회적 거리두기 요구로 기존 지상 교통수단의 단점이 부각되면서 팬데믹으로 인해 대체 교통수단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습니다. 플라잉 카는 팬데믹과 항공 여행 효율성에 대한 강조로 인해 미래의 도시 모빌리티 문제에 대한 매력적인 솔루션으로 부상했습니다.
여객용 드론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인 항공기(UAV) 기술의 발전과 도시 항공 모빌리티 솔루션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승용 드론 부문이 플라잉카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여객용 드론이라고도 불리는 무인 항공기는 조종사의 도움 없이 사람을 태울 수 있도록 제작되어 운영 비용을 크게 낮춥니다. 또한, 여객용 드론 시장은 인구 밀집 지역의 전반적인 모빌리티 솔루션을 개선하는 동시에 상업용 및 민간용 애플리케이션 모두에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인 비행 자동차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도시 항공 모빌리티 솔루션에 대한 투자와 기술 개발이 증가함에 따라 플라잉 카 시장의 유인 플라잉 카 부문이 가장 높은 CAGR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인 플라잉카는 지상 교통 혼잡을 줄이고 더 빠른 이동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개인 교통수단을 혁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유인 플라잉카는 파일럿이 탑승하여 승객을 태울 수 있도록 제작됩니다. 또한, 유인 플라잉카 시장은 최첨단 모빌리티 솔루션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와 지속적인 기술 발전으로 인해 향후 몇 년 동안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플라잉카 시장은 주로 북미 지역이 주도하고 있으며, 이는 강력한 R&D 지출과 항공우주 산업이 잘 발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미국은 플라잉카 분야의 많은 기존 기업과 스타트업의 허브 역할을 하는 등 도심 항공 모빌리티 부문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습니다. 시장 성장을 더욱 촉진하기 위해 미국 연방항공청(FAA)은 플라잉 카의 안전한 공역 통합을 지원하는 규제 프레임워크를 만드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도시 교통 혼잡의 지속적인 증가에 따라 플라잉카와 같은 새로운 교통수단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급속한 도시화와 첨단 항공 모빌리티 솔루션에 대한 투자 증가로 인해 플라잉카 시장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높은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과 일본과 같이 도시 항공 모빌리티를 위한 인프라 구축에 중점을 둔 정부 지원과 프로그램을 갖춘 국가들이 이러한 확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인구 밀도가 높은 이 지역의 도시들은 교통 혼잡이 극심하기 때문에 플라잉카와 같은 첨단 교통수단에 대한 수요가 높습니다. 또한, 전기 수직 이착륙(eVTOL) 차량을 적극적으로 테스트하고 개발하는 수많은 스타트업과 기존 항공우주 기업이 시장 확대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
플라잉 카 시장의 주요 업체로는 보잉, 현대자동차, 우버 테크놀로지스, PAL-V 인터내셔널, 조비 에비에이션, 카티베이터, 이항, 볼로콥터 GmbH, 에어버스, 도시 항공, 삼손 모터웍스, 에어로모빌, 릴륨 GmbH, 테라퓨지아 등이 있습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4년 9월, 보잉은 일련의 위기에서 회복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막대한 비용과 피해를 초래하는 파업을 피할 수 있는 잠정 합의에 일요일 새벽 기계공 노조와 잠정 합의에 도달했습니다. 국제 기계공 및 항공우주 노동자 협회 751지구와의 계약 조건은 전례 없는 것으로, 4년 동안 모든 직원의 일반 임금을 25% 인상하고 근로자의 건강 관리 비용을 절감하며 보잉이 근로자의 퇴직 계획에 기여하는 금액을 늘리는 등 전례가 없는 파격적인 내용입니다.
2024년 5월, Uber Technologies, Inc.와 Delivery Hero SE는 Uber가 9억 5천만 달러의 현금으로 대만에서 배달 히어로의 푸드판다 배달 사업을 인수하는 데 합의했습니다. 푸드판다 대만 인수는 규제 승인 및 기타 관례적인 종결 조건이 적용되며 2025년 상반기에 완료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2024년 4월 탄소섬유 및 복합소재 기술 분야의 선구자인 도레이 인더스트리와 새로운 모빌리티 시대를 위한 소재 혁신을 추진하기 위한 전략적 협력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도레이 인더스트리는 섬유 및 직물, 기능성 화학, 탄소섬유 복합소재, 환경공학 및 생명과학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다루는 차량 유형
– 플라잉 카
– 승객용 드론
운영 모드
– 유인 플라잉 카
– 무인 플라잉 카
지원 용량
– 2인 시터
– 3인 및 4인 시터
– 5인 시터
지원되는 추진 방식
– 내연기관(ICE)
– 전기
– 하이브리드
지원 대상 애플리케이션
– 토목
– 상업용
– 군사
– 기타 애플리케이션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신흥 시장
3.8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차량 유형별 글로벌 플라잉 카 시장
5.1 소개
5.2 플라잉 카
5.3 승객 드론
6 운영 모드 별 글로벌 플라잉 카 시장
6.1 소개
6.2 유인 플라잉 카
6.3 무인 비행 자동차
7 용량 별 글로벌 플라잉 카 시장
7.1 소개
7.2 2 인 시터
7.3 3 인 및 4 인 시터
7.4 5 인 시터
8 추진력 별 글로벌 플라잉 카 시장
8.1 소개
8.2 내연 기관 (ICE)
8.3 전기
8.4 하이브리드
9 애플리케이션 별 글로벌 플라잉 카 시장
9.1 소개
9.2 민간
9.3 상업용
9.4 군사
9.5 기타 응용 프로그램
10 글로벌 플라잉카 시장, 지역별 현황
10.1 소개
10.2 북미
10.2.1 미국
10.2.2 캐나다
10.2.3 멕시코
10.3 유럽
10.3.1 독일
10.3.2 영국
10.3.3 이탈리아
10.3.4 프랑스
10.3.5 스페인
10.3.6 기타 유럽
10.4 아시아 태평양
10.4.1 일본
10.4.2 중국
10.4.3 인도
10.4.4 호주
10.4.5 뉴질랜드
10.4.6 대한민국
10.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0.5 남미
10.5.1 아르헨티나
10.5.2 브라질
10.5.3 칠레
10.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0.6 중동 및 아프리카
10.6.1 사우디 아라비아
10.6.2 아랍에미리트
10.6.3 카타르
10.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0.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1 주요 개발 사항
11.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1.2 인수 및 합병
11.3 신제품 출시
11.4 확장
11.5 기타 주요 전략
12 회사 프로파일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