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ratistics MRC에 따르면 글로벌 클래스 4 트럭 시장은 2024년 60억 8,000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8.50%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0년에는 99억 1,1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형 트럭 또는 클래스 4 트럭은 상용차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트럭의 차량 총중량(GVWR)은 보통 14,001~16,000파운드에 달합니다. 소규모 견인 및 운송부터 지역 배달 및 유틸리티 작업에 이르기까지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일꾼입니다. 또한 클래스 4 트럭은 적당한 크기와 견고한 구조로 기동성과 적재 능력의 균형을 유지하여 도심 도로를 주행하고 무거운 화물을 견인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미국 트럭 운송 협회(ATA)에 따르면 트럭 운송 산업은 미국 경제의 근간으로, 미국 전역의 기업과 지역사회를 지탱하는 물품 운송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도시 배송 관련 서비스에 대한 수요 증가
전자상거래의 성장으로 신속하고 효과적인 도심 배송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클래스 4 트럭은 도심 도로를 쉽게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라스트 마일 배송 서비스에 적합한 옵션입니다. 또한 온라인 쇼핑의 성장과 당일 배송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도시 물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기업들은 클래스 4 트럭의 보유량을 늘리고 있습니다.
제약:
높은 초기 구매 가격
4등급 트럭은 일반적으로 소형 차량보다 초기 구매 비용이 더 많이 들기 때문에 특히 예산이 부족한 차량 관리자와 소규모 기업에게는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일부 잠재 구매자는 4등급 트럭 구매에 필요한 초기 투자 비용과 장비 설치 및 커스터마이징에 드는 추가 비용 때문에 시장 진입이나 차량 증대를 망설일 수 있습니다. 또한, 연료, 보험료, 유지보수 비용을 포함한 총 소유 비용으로 인해 클래스 4 트럭과 관련된 재정적 부담은 더욱 가중됩니다.
기회:
환경 친화적인 운송 옵션에 대한 관심 증가
환경 지속 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탄소 배출량을 줄여야 하는 상황에서 4등급 트럭은 친환경 운송 옵션으로의 전환을 통해 큰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제조업체는 대체 연료, 하이브리드 또는 전기로 작동하는 클래스 4 트럭 제작에 투자함으로써 이러한 트렌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조업체는 배출가스가 적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적은 차량을 제공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운송 솔루션에 대한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 및 기업의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위협:
시장 포화 및 경쟁 압력
경쟁이 치열한 4등급 트럭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과 고객의 관심을 끌기 위해 많은 트럭 제조업체가 경쟁하고 있습니다. 경쟁이 치열해지면 제조업체는 제품을 차별화하고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게 되고, 이는 가격 압박, 마진 침식, 마케팅 비용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지역이나 시장 부문의 시장 포화로 인해 성장 전망이 제한되고 제조업체는 성장을 유지하기 위해 다른 시장이나 틈새 시장으로 눈을 돌리게 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4등급 트럭 시장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공급망 중단, 생산 지연 및 수요 변동으로 인해 상당한 영향을 받았습니다. 봉쇄 조치가 시행되고 경제 활동이 위축되면서 많은 기업이 차량 확장 및 업그레이드 프로젝트를 연기하거나 취소한 결과, 4등급 트럭의 판매량이 감소했습니다. 또한 이동 제한과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이 물류 및 운송 운영에 영향을 미쳐 특히 건설, 접객업, 소매업과 같은 산업에서 4등급 트럭의 사용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도시 배송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클래스 4 트럭 시장에서는 일반적으로 시내 배송이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합니다. 이 트럭은 기동성과 접근성이 뛰어나 혼잡한 도시 거리를 이동하고 고객과 기업에 상품을 효과적으로 배송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또한 전자상거래의 성장과 당일 및 익일 배송 서비스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첨단 안전 기능, 고연비 엔진, 인체공학적 운전석을 갖춘 클래스 4 트럭이 도시 배송 부문에서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전기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클래스 4 트럭 시장에서 전기 부문은 가장 높은 CAGR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지속 가능성에 대한 강조와 탄소 배출량 감소의 필요성으로 인해 전기 클래스 4 트럭의 인기가 눈에 띄게 증가했습니다. 또한 이러한 트럭은 배터리와 전기 모터로 구동되기 때문에 단거리 및 도심 배송을 위한 무공해 운송 옵션을 제공합니다. 배터리 기술의 발전, 전기 자동차 도입을 장려하는 정부의 인센티브, 충전 인프라의 확대로 인해 전기 트럭 부문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는 클래스 4 트럭의 시장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입니다. 건설, 유틸리티, 배달 서비스, 지자체 등 다양한 산업에서 상당한 수요가 발생하기 때문에 북미는 전 세계 클래스 4 트럭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은 강력한 산업 인프라, 호황을 누리고 있는 물류 부문, 방대한 도로 운송 네트워크를 자랑합니다. 또한 효율성, 신뢰성 및 적응성을 우선시하는 클래스 4 트럭은 도시 배송, 유틸리티 유지보수 및 상업용 운송 요구 사항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클래스 4 트럭 시장에서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습니다. 도시 서비스, 건설, 물류 등 다양한 산업에서 경제 활동 증가, 급속한 도시화, 인프라 개발로 인해 중형 트럭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도시 인구 증가, 전자상거래 부문의 급성장, 교통 인프라를 업데이트하려는 정부의 이니셔티브는 중국, 인도, 동남아시아 국가를 포함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신흥 경제국에서 상용차 판매의 상당한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2024년 5월, 타타 모터스와 사우스 인디언 은행은 상용차 고객과 대리점에 접근 가능한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습니다. 이 협약에 따라 사우스 인디언 은행은 광범위한 네트워크와 맞춤형 상환 옵션을 활용하여 타타 모터스의 전체 상용차 제품군에 걸쳐 금융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2024년 1월, 볼보 그룹은 직원 대표 기관과의 의무 협의를 거쳐 프랑스 군용 차량 제조업체인 아르쿠스(Arquus)를 매각할 수 있는 권리를 볼보 그룹에 부여하는 옵션 계약을 존 코커릴 디펜스와 체결했습니다. 협의는 2024년 1분기에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계약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2023년 10월, 제너럴 모터스와 전미자동차노조는 디트로이트 자동차 제조업체들에 대한 6주간의 파업을 끝낼 수 있는 잠정 계약 합의에 도달했다고 월요일 이 거래에 대해 브리핑한 관계자가 밝혔다. 이번 합의는 지난주 포드, 주말에는 지프 제조업체 스텔란티스와의 합의에 따른 것입니다.
대상 제품:
– 대형 워크인
– 박스 트럭
– 도시 배송
– 기타 제품
지원되는 연료:
– 디젤
– 천연 가스
– 하이브리드
– 전기
– 기타 연료
적용되는 차량 총 중량 등급:
– 클래스 4a
– 클래스 4b
보장되는 소유권:
– 차량 운영자
– 독립 운영자
– 정부 기관
– 렌탈 및 리스 회사
– 제조업체 및 대리점
– 기타 소유권
지원 대상 애플리케이션
– 도시 배송
– 냉장 운송
– 건설
– 유틸리티
– 기타 애플리케이션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제품 분석
3.7 애플리케이션 분석
3.8 신흥 시장
3.9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제품 별 글로벌 클래스 4 트럭 시장
5.1 소개
5.2 대형 워크 인
5.3 박스 트럭
5.4 도시 배송
5.5 기타 제품
6 연료 별 글로벌 클래스 4 트럭 시장
6.1 소개
6.2 디젤
6.3 천연 가스
6.4 하이브리드
6.5 전기
6.6 기타 연료
7 차량 총 중량 등급별 글로벌 클래스 4 트럭 시장
7.1 소개
7.2 클래스 4a
7.3 클래스 4b
8 소유권 별 글로벌 클래스 4 트럭 시장
8.1 소개
8.2 차량 운영자
8.3 독립 운영자
8.4 정부 기관
8.5 렌탈 및리스 회사
8.6 제조업체 및 대리점
8.7 기타 소유권
9 애플리케이션 별 글로벌 클래스 4 트럭 시장
9.1 소개
9.2 도시 배송
9.3 냉장 운송
9.4 건설
9.5 유틸리티
9.6 기타 응용 분야
10 지역별 글로벌 클래스 4 트럭 시장
10.1 소개
10.2 북미
10.2.1 미국
10.2.2 캐나다
10.2.3 멕시코
10.3 유럽
10.3.1 독일
10.3.2 영국
10.3.3 이탈리아
10.3.4 프랑스
10.3.5 스페인
10.3.6 기타 유럽
10.4 아시아 태평양
10.4.1 일본
10.4.2 중국
10.4.3 인도
10.4.4 호주
10.4.5 뉴질랜드
10.4.6 대한민국
10.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0.5 남미
10.5.1 아르헨티나
10.5.2 브라질
10.5.3 칠레
10.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0.6 중동 및 아프리카
10.6.1 사우디 아라비아
10.6.2 아랍에미리트
10.6.3 카타르
10.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0.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1 주요 개발 사항
11.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1.2 인수 및 합병
11.3 신제품 출시
11.4 확장
11.5 기타 주요 전략
12 회사 프로파일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