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항공기 파워트레인 제어 시장은 2024년 68억 7,700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8.7%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125억 4,4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항공기 파워트레인 제어는 항공기 추진 시스템의 성능을 관리하고 조절하는 데 사용되는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말합니다. 이 제어는 다양한 비행 조건에서 최적의 엔진 성능, 연료 효율성 및 안전을 보장합니다. 여기에는 엔진 매개변수 모니터링, 출력 설정 조정, 항공 전자 공학 및 비행 제어 시스템과 같은 다른 항공기 시스템과의 조정이 포함됩니다.
여행 웹사이트인 트래블펄스에 따르면 2023년 현재 약 27,400대의 상업용 항공기가 운항 중입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연료 효율성에 대한 수요 증가
항공사와 제조업체는 운영 비용을 낮추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연료 소비를 줄이는 데 우선순위를 두고 있습니다. 첨단 파워트레인 제어 시스템은 정밀한 모니터링과 조정을 통해 엔진 성능을 최적화하여 연료 활용도를 높입니다. 지속 가능한 관행에 대한 규제 압력과 소비자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이러한 기술의 도입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연료 효율성이 높은 파워트레인 솔루션의 연구 개발에 대한 투자는 시장 성장을 촉진하여 항공 산업의 진화하는 수요를 충족하는 경쟁과 발전을 촉진합니다.
구속:
통합 과제
항공기 파워트레인 제어의 통합 과제에는 다양한 시스템 동기화의 복잡성, 기존 항공 전자 장치와의 호환성 보장, 엄격한 안전 및 규제 표준 충족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파워트레인 시스템의 높은 신뢰성과 정밀도에 대한 요구는 혁신과 유연성을 제한하여 첨단 기술의 채택을 늦추고 전반적인 시장 경쟁력을 떨어뜨립니다.
기회:
항공 산업의 성장
항공 산업의 성장은 보다 효율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첨단 파워트레인 시스템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킵니다. 항공 여행이 확대됨에 따라 항공사와 제조업체는 연료 효율을 개선하고 배기가스를 줄이며 성능을 향상하고자 합니다. 이는 혁신적인 파워트레인 기술 및 제어에 대한 투자를 촉진합니다. 또한 새로운 항공기 모델과 생산량 증가로 인해 업데이트된 파워트레인 시스템이 필요하며, 이는 시장 성장을 촉진합니다. 또한 친환경 항공에 대한 추진은 첨단 파워트레인 솔루션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켜 시장을 더욱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위협 요인:
높은 개발 비용
항공기 파워트레인 제어의 높은 개발 비용은 첨단 기술, 엄격한 테스트, 엄격한 안전 표준의 필요성에서 비롯됩니다. 이러한 비용에는 연구, 설계, 프로토타이핑 및 인증 프로세스가 포함되며, 상당한 시간과 전문 지식이 필요합니다. 높은 비용은 신규 업체의 진입을 제한하고 수익 마진을 감소시키며 최종 사용자의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투자를 감당할 수 있는 기업이 줄어들면서 시장 성장이 저해되고, 업계에서 혁신이 감소하고 신기술 채택이 더뎌집니다.
코로나19의 영향
코로나19는 공급망 중단, 생산 중단, 항공 여행 수요 감소를 초래하여 항공기 파워트레인 제어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항공사는 주문을 연기하거나 취소하여 제조업체의 수익 감소로 이어졌습니다. 인력 감축과 R&D 투자 제한으로 시장 성장이 더욱 둔화되었습니다. 팬데믹 이전의 운영 수준을 회복하고 새로운 건강 및 안전 규정에 적응하는 데 지속적인 어려움이 있어 회복은 점진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센서 기술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센서 기술 부문은 수익성이 높은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항공기 파워트레인 제어의 센서 기술은 엔진 성능, 연비 및 안전을 모니터링하고 최적화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센서는 온도, 압력, 회전 속도와 같은 매개변수를 측정하여 제어 시스템에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센서의 정확도와 신뢰성이 향상되면 예측 유지보수가 향상되고 운영 비용이 절감됩니다. IoT와 AI의 통합은 진단 기능을 더욱 향상시켜 효율적이고 안전한 항공기 운항을 보장합니다.
연료 관리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료 관리 부문은 효율성과 운영 비용 절감으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 성장을 목격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기에는 연료 흐름을 모니터링 및 조절하고, 엔진 전체의 균형 잡힌 소비를 보장하며, 연비를 극대화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첨단 시스템은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하여 동력 설정을 정밀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연료 관리는 항공기 성능을 향상시키고 엔진 수명을 연장하며 배기가스를 최소화하고 연료 자원을 절약하여 환경 지속 가능성에 기여합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항공기 파워트레인 제어 시장은 항공 여행 수요 증가, 항공 인프라에 대한 투자 증가, 상업용 및 군용 항공기 확대 등으로 인해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중국, 인도, 일본과 같은 국가가 강력한 경제 성장과 자국 항공우주 산업에 대한 정부 지원에 힘입어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시장은 전략적 중요성과 항공 활동의 증가로 인해 견고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 항공기 파워트레인 제어 시장은 선도적인 항공우주 제조업체의 존재와 기술 발전에 힘입어 견고합니다. 이 지역은 강력한 R&D 투자와 숙련된 인력의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상업용 및 군용 항공기에 대한 높은 수요와 엄격한 규제 표준이 시장 성장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주요 업체들은 보다 효율적이고 환경 친화적인 파워트레인 시스템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북미 시장은 글로벌 항공우주 트렌드와 혁신을 형성하는 데 있어 여전히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4년 6월, magniX는 항공 애플리케이션용 삼손 배터리 제품군을 출시했습니다. 삼손 배터리는 배터리 전기 및 하이브리드 전기 항공기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며 통합이 용이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헬리콥터와 eVTOL에 전력을 공급하는 데 적합할 뿐만 아니라 해양 선박에 전력을 공급하는 등 항공 우주 이외의 분야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24년 4월, 제로아비아는 수소 전기 엔진용으로 설계된 핵심 부품 중 일부를 다른 청정 항공 혁신 기업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를 통해 제로아비아는 연간 수십억 달러 규모의 수소 전기 파워트레인 제품군 시장을 기반으로 R&D에 대한 투자와 수직 통합 전략을 극대화하고 항공으로 인한 환경 피해를 줄이는 데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대상 항공기 유형
– 상업용 항공기
– 군용 항공기
– 비즈니스 제트기
– 헬리콥터
– 기타 항공기 유형
적용 대상 구성 요소
– 엔진 제어 장치(ECU)
– 전력 분배 장치(PDU)
– 센서 기술
– 소프트웨어
– 액추에이션 시스템
– 기타 구성 요소
다루는 기술
– 플라이 바이 와이어 시스템
– 디지털 엔진 제어
– 하이브리드 전기 추진 시스템
– 기타 기술
적용 분야
– 엔진 제어
– 연료 관리
– 추력 관리
– 기타 애플리케이션
지원되는 유통 채널
–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업체)
– 애프터마켓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기술 분석
3.7 애플리케이션 분석
3.8 신흥 시장
3.9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항공기 유형별 글로벌 항공기 파워 트레인 제어 시장
5.1 소개
5.2 상업용 항공기
5.3 군용 항공기
5.4 비즈니스 제트기
5.5 헬리콥터
5.6 기타 항공기 유형
6 구성 요소 별 글로벌 항공기 파워 트레인 제어 시장
6.1 소개
6.2 엔진 제어 장치 (ECU)
6.3 전력 분배 장치 (PDU)
6.4 센서 기술
6.5 소프트웨어
6.6 액추에이션 시스템
6.7 기타 구성 요소
7 기술별 글로벌 항공기 파워 트레인 제어 시장
7.1 소개
7.2 플라이 바이 와이어 시스템
7.3 디지털 엔진 제어
7.4 하이브리드 전기 추진 시스템
7.5 기타 기술
8 애플리케이션 별 글로벌 항공기 파워 트레인 제어 시장
8.1 소개
8.2 엔진 제어
8.3 연료 관리
8.4 추력 관리
8.5 기타 애플리케이션
9 유통 채널 별 글로벌 항공기 파워 트레인 제어 시장
9.1 소개
9.2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업체(OEM)
9.3 애프터 마켓
10 지역별 글로벌 항공기 파워 트레인 제어 시장
10.1 소개
10.2 북미
10.2.1 미국
10.2.2 캐나다
10.2.3 멕시코
10.3 유럽
10.3.1 독일
10.3.2 영국
10.3.3 이탈리아
10.3.4 프랑스
10.3.5 스페인
10.3.6 기타 유럽
10.4 아시아 태평양
10.4.1 일본
10.4.2 중국
10.4.3 인도
10.4.4 호주
10.4.5 뉴질랜드
10.4.6 대한민국
10.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0.5 남미
10.5.1 아르헨티나
10.5.2 브라질
10.5.3 칠레
10.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0.6 중동 및 아프리카
10.6.1 사우디 아라비아
10.6.2 아랍에미리트
10.6.3 카타르
10.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0.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1 주요 개발 사항
11.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1.2 인수 및 합병
11.3 신제품 출시
11.4 확장
11.5 기타 주요 전략
12 회사 프로파일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