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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캠핑카 시장 : 유형별 (클래스 A 캠핑카, 클래스 B 캠핑카(캠퍼 밴), 클래스 C 캠핑카, 견인형 RV,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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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캠핑카 시장은 2024년 355억 8,800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10.5%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647억 7,7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레저용 차량 또는 모터홈은 레저 여행용 다목적 이동 주택입니다. 캠핑카 또는 RV라고도 합니다. 모터홈은 침대, 간이 주방, 때로는 욕실과 같은 거실 공간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집의 안락함을 희생하지 않고도 여행할 수 있는 유용한 방법입니다. 방이 여러 개 있는 넓고 호화로운 차량부터 소형 밴까지 크기와 기능도 다양합니다. 또한, 편안함이나 자급자족을 희생하지 않고 외딴 곳이나 인적이 드문 곳을 방문할 수 있는 유연성과 기회를 원하는 여행객은 캠핑카를 선호합니다.
레저용 차량 산업 협회(RVIA)에 따르면, 최근 몇 년 동안 야외 레크리에이션 활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유연한 여행 옵션에 대한 열망으로 인해 캠핑카 및 RV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아웃도어 모험에 대한 고객의 관심 증가
자연을 기반으로 한 활동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체험 여행에 대한 문화적 변화로 인해 최근 몇 년 동안 아웃도어 여행 경험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캠핑카는 이러한 경험을 편안하고 편리하게 만들어준다는 점에서 매력적입니다. 모터홈은 고향의 정취를 잃지 않고 먼 곳까지 여행할 수 있는 적응력 덕분에 은퇴자, 가족, 스릴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또한, 소셜 미디어를 통해 멋진 캠핑 장소와 오프 그리드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노마드 라이프스타일을 채택하도록 장려하는 것도 야외 레저의 인기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약:
비용 및 경제적 불확실성
RV 산업은 이자율과 연료 가격의 변동을 비롯한 다양한 경제적 불확실성으로 인해 상당한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 특히 불황기에는 장기간의 유지보수 비용과 높은 초기 구매 비용이 잠재적 구매자의 구매를 저해합니다. 또한 일부 소비자는 보험, 보관 및 캠핑장 비용으로 인해 더 비싸고 감당하기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배기가스 배출 기준과 규제 변경을 준수하기 위해 고가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하기 때문에 경제성과 시장 침투율은 더욱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회:
혁신과 기술 발전
캠핑카 산업은 기술이 계속 발전하는 한 많은 기회가 있습니다. 운영 비용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차량 설계 혁신에는 연비와 성능을 개선하는 경량 소재와 공기역학적 기능이 포함됩니다. 자동화, IoT 지원 장치 및 연결 솔루션을 포함한 스마트 기술의 통합을 통해 편의성과 사용자 경험이 향상됩니다. 또한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은 재생 에너지원의 두 가지 발전인 태양광 발전과 수소 연료 전지를 통해 기존 연료를 대체할 지속 가능한 대안을 찾을 것입니다.
위협:
시장 포화 및 경쟁 환경
캠핑카 산업의 경쟁 심화와 선진 시장의 시장 포화로 인해 제조업체와 딜러는 수익성과 시장 점유율에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기존 브랜드와 업계 리더의 새로운 경쟁자로는 국제적인 기업, 틈새 시장의 혁신적인 업체, 독특한 제품과 가격 체계를 제공하는 신규 진입자 등이 있습니다. 또한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한 가격 전쟁과 할인 기법은 결국 수익 마진과 브랜드 자산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캠핑카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전 세계적인 봉쇄와 여행 제한 조치가 시행되면서 처음에는 생산, 공급망, 소비자 수요에 차질이 생겼습니다. 2020년 초에는 소비자 신뢰도 하락과 여행 전망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인해 매출이 급격히 감소했습니다. 소비자들은 레저 여행을 위해 보다 안전하고 통제된 환경을 찾았고, 그 결과 팬데믹이 확산되면서 캠핑카를 포함한 국내 및 독립형 여행 옵션으로 눈에 띄게 이동했습니다. 또한, 특히 야외 레저가 허용된 지역에서 캠핑카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초기 손실을 일부 상쇄했습니다.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클래스 C 모터홈 세그먼트
클래스 C 캠핑카 부문이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형 클래스 A 모터홈과 유사한 운전실과 넓은 거실 공간을 갖추고 있지만 경제성과 기동성이 더 뛰어난 이 모터홈은 트럭이나 밴 섀시를 기반으로 제작됩니다. 작지만 아늑한 공간에 수면 공간, 주방, 욕실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 다양한 고객층에게 인기가 높은 클래스 C 모터홈입니다. 또한 다양한 인구 통계와 여행 선호도, 특히 편안함과 편리함, 운전의 용이성 사이에서 균형을 찾는 가족과 여행자 사이에서 캠핑카 시장의 지배적인 세력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디젤 세그먼트는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연평균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디젤 모터홈 세그먼트는 모터홈 시장에서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디젤 캠핑카는 견인 능력, 연비, 내구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장거리 여행이나 대형 트레일러 또는 추가 차량과 같은 무거운 짐을 견인하는 데 선호됩니다. 또한 섀시와 엔진이 더 튼튼한 경우가 많아 도로 주행 안정성과 성능이 향상됩니다. 또한, 파워, 효율성, 수명은 노련한 여행객과 풀타임 RV 소유자에게 중요한 고려 사항이며, 디젤 캠핑카는 이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 특히 미국이 캠핑카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우세는 레저용 차량 소유에 대한 강력한 문화와 방대한 캠핑장 네트워크, RV 공원, 캠핑카 애호가들을 위한 편의시설 등 RV 여행을 지원하는 광범위한 인프라에 힘입은 결과입니다. 또한, 미국에서만 전 세계 캠핑카 판매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고급 클래스 A 캠핑카부터 소형 클래스 B 및 C 모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소비자 선호도에 힘입어 성장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캠핑카 시장에서는 유럽 지역이 가장 높은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연하고 지속 가능한 여행 옵션의 인기 증가, 가처분 소득의 증가, 아웃도어 및 모험 관광에 대한 관심 증가 등 다양한 요인이 이러한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유럽 소비자들은 특히 독일, 프랑스, 영국과 같은 국가에서 유럽 안팎의 다양한 경치와 문화적 장소를 유연하게 여행할 수 있는 방법으로 캠핑카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또한 캠핑장 및 서비스 시설 등 캠핑카 친화적인 인프라 네트워크가 잘 발달되어 있어 편리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여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주요 개발:
2024년 6월, 포레스트 리버는 뉴욕의 스쿨버스 제조업체인 트랜스 테크 버스를 인수했습니다. 업계를 선도하는 A형 스쿨버스 제조업체이자 순수 전기 스쿨버스의 선구자인 Trans Tech Bus, Inc.는 6월 24일, 미국 최고의 셔틀버스, 스쿨버스 및 밴 제조업체인 Forest River, Inc.의 자회사인 Forest River Bus, LLC에 인수되는 최종 계약에 서명했다고 발표했습니다.
2023년 3월, 티핀 모터홈과 프레이트 라이너 커스텀 섀시(FCCC) 간의 특별한 새로운 파트너십을 통해 티핀의 전설적인 파워글라이드 클래스 A 디젤 섀시의 차세대 제품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럭셔리 클래스 A 디젤 부문의 두 선두주자는 업계 최초의 협업을 통해 각자의 강점을 결합하여 FCCC가 PowerGlide의 제조 및 전국적인 서비스를 담당하게 됩니다.

2022년 2월, 크나우스 타버트 AG는 프리미엄 제조업체인 메르세데스 벤츠 상용차와 캠핑카의 기반이 되는 경상용차 공급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제 고객은 메르세데스 벤츠 스프린터 시리즈의 고급 차량을 그룹 브랜드인 바인스버그의 레저 차량용 전동 플랫폼으로 선택하여 주문할 수 있습니다.
대상 유형:
– 클래스 A 모터홈
– 클래스 B 모터홈(캠퍼 밴)
– 클래스 C 모터홈
– 견인 가능한 RV
– 기타 유형

보장 연료
– 가솔린
– 디젤
보장되는 용도:
– 레크리에이션 사용
– 풀타임 생활
– 상업적 사용
– 기타 용도
적용되는 가격:
– 표준
– 럭셔리

지원되는 애플리케이션
– 레저 활동
– 비즈니스 활동
– 기타 애플리케이션
최종 사용자 대상:
– 차량 소유주
– 직접 구매자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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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최종 사용자 분석

3.8 신흥 시장

3.9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유형별 글로벌 모터 홈 시장

5.1 소개

5.2 클래스 A 모터 홈

5.3 클래스 B 모터 홈 (캠퍼 밴)

5.4 클래스 C 모터 홈

5.5 견인 가능한 RV

5.6 기타 유형

6 연료 별 글로벌 모터 홈 시장

6.1 소개

6.2 가솔린

6.3 디젤

7 용도별 글로벌 캠핑카 시장

7.1 소개

7.2 레크리에이션 용도

7.3 풀 타임 생활

7.4 상업적 사용

7.4.1 임대 차량

7.4.2 기업용

7.5 기타 용도

8 가격 별 글로벌 모터 홈 시장

8.1 소개

8.2 표준

8.3 럭셔리

9 애플리케이션 별 글로벌 모터 홈 시장

9.1 소개

9.2 레저 활동

9.3 비즈니스 활동

9.4 기타 응용 프로그램

10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모터 홈 시장

10.1 소개

10.2 차량 소유자

10.3 직접 구매자

10.4 기타 최종 사용자

11 지역별 글로벌 모터 홈 시장

11.1 소개

11.2 북미

11.2.1 미국

11.2.2 캐나다

11.2.3 멕시코

11.3 유럽

11.3.1 독일

11.3.2 영국

11.3.3 이탈리아

11.3.4 프랑스

11.3.5 스페인

11.3.6 기타 유럽

11.4 아시아 태평양

11.4.1 일본

11.4.2 중국

11.4.3 인도

11.4.4 호주

11.4.5 뉴질랜드

11.4.6 대한민국

11.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1.5 남미

11.5.1 아르헨티나

11.5.2 브라질

11.5.3 칠레

11.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1.6 중동 및 아프리카

11.6.1 사우디 아라비아

11.6.2 아랍에미리트

11.6.3 카타르

11.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1.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2 주요 개발 사항

12.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2.2 인수 및 합병

12.3 신제품 출시

12.4 확장

12.5 기타 주요 전략

13 회사 프로파일링

글로벌 캠핑카 시장 : 유형별 (클래스 A 캠핑카, 클래스 B 캠핑카(캠퍼 밴), 클래스 C 캠핑카, 견인형 RV,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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