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승용차 시장은 2024년 1조 7000억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8.5%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0년에는 2조 80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승용차는 주로 승객을 운송하기 위해 설계된 자동차이며 운전자를 포함하여 최대 8명이 탑승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세단, 해치백, 스테이션 왜건, SUV, 미니밴, 컨버터블 등 다양한 유형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차량은 상품 운송을 위해 설계된 상용차나 오토바이와는 구별됩니다. 승용차에는 에어컨, 에어백, 안전벨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편안함, 안전, 편의성을 위한 기능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내연기관으로 구동되지만, 환경 문제와 기술 발전으로 인해 전기 및 하이브리드 모델이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농촌에서 도시로의 인구 이동
도시화가 진행됨에 따라 도시에서 더 많은 경제적 기회와 높은 가처분 소득으로 인해 승용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시 거주자들은 일반적으로 도시 주행에 적합한 더 작고 연료 효율적이며 친환경적인 차량을 찾게 되고, 이는 소형차, 전기차(EV), 하이브리드 차량의 판매량 급증으로 이어집니다. 또한 도시 인구 밀도가 증가하면 도로 및 주차 시설과 같은 인프라에 대한 투자가 촉진되어 차량 소유가 촉진될 수 있습니다.
제약:
경기 침체와 경제 불안정
경기 침체기에는 잠재적 구매자가 차량 구매를 연기하거나 취소하는 경우가 많아 수요 감소로 이어집니다. 실업과 미래 소득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인해 소비자들은 자동차 대출과 같은 중요한 금융 약정을 체결하는 데 더욱 신중해집니다. 결과적으로 신규 승용차 판매가 감소하여 자동차 제조업체의 매출과 수익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경제 불안정은 공급망을 교란하고 생산 비용을 증가시키며 차량 가격 상승으로 이어져 판매 감소를 더욱 악화시켜 시장 성장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기회:
경제 성장과 가처분 소득 증가
경제가 성장하면 고용률이 상승하여 가계 소득이 증가하고 재정적 안정성이 높아집니다. 이로 인해 더 많은 개인과 가족이 새 차량을 구매할 수 있게 되어 저가형부터 고급형까지 다양한 세그먼트의 수요가 증가합니다. 가처분 소득이 높아지면 소비자들은 첨단 기능, 더 나은 안전성, 향상된 성능을 갖춘 차량에 투자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러한 추세는 전기 및 하이브리드 차량을 포함한 프리미엄 모델과 최신 기술의 판매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위협:
엄격한 배기가스 배출 기준 준수
이러한 엄격한 배기가스 배출 기준을 준수하기 위해 제조업체는 전기 및 하이브리드 모델과 같이 연료 효율이 높고 배기가스가 적은 차량을 만들기 위해 연구 개발에 막대한 투자를 해야 합니다. 이는 종종 신차 가격 상승으로 이어져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의 구매를 억제하고 전반적인 수요를 감소시킬 수 있으며, 인기 있지만 효율성이 낮은 모델을 단계적으로 단종시켜 소비자 선택권을 제한하고 특정 시장 부문을 소외시킬 수도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공급망 중단, 생산 중단, 경제 불확실성 및 봉쇄 조치로 인한 소비자 수요 감소로 승용차 시장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대리점 폐쇄와 원격 근무로의 전환은 차량 판매를 더욱 감소시켰습니다. 하지만 팬데믹으로 인해 디지털 판매 채널의 도입이 가속화되고 개인용 모빌리티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침체기를 부분적으로 상쇄했습니다. 이제 경제가 재개되고 새로운 소비자 행동에 적응하면서 시장은 점차 회복되고 있습니다.
세단 세그먼트는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세단은 편안함, 스타일, 성능에 대한 벤치마크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균형 잡힌 디자인, 넓은 실내 공간, 연비로 잘 알려진 세단은 가족 단위부터 전문가까지 다양한 소비자층에게 어필합니다. 세단은 안전과 기술 혁신을 주도하며 다른 차량 세그먼트의 트렌드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디젤 세그먼트는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디젤 세그먼트는 가솔린 엔진에 비해 연료 효율성과 토크가 뛰어나 장거리 주행 및 대형 차량에 인기가 높아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배기가스 배출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우려로 인해 규제가 강화되고 디젤의 시장 점유율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또한 디젤게이트와 같은 스캔들로 인해 디젤의 명성이 훼손되면서 소비자와 제조업체는 전기 및 하이브리드 차량과 같은 친환경 대안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는 다양한 소비자 선호도, 규제 환경, 기술 발전으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요 트렌드에는 더 크고 다재다능한 차량에 대한 소비자 선호를 반영하여 SUV, 크로스오버, 트럭에 대한 강력한 수요가 포함됩니다. 전기 자동차(EV)와 하이브리드는 환경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주목을 받고 있으며, 세금 인센티브 및 배기가스 규제와 같은 정부 지원 정책이 이 지역의 시장 성장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혁신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소비자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전기차 기술, 자율 주행, 연결 기능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는 자동차 제조업체들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시장은 또한 경제적 요인, 연료 가격, 온라인 판매 및 차량 공유 서비스의 중요성 증가와 같은 소비자 행동의 변화에도 영향을 받습니다.
주요 개발 현황:
2024년 7월, 현대자동차는 현대 모터 그룹 이노베이션 센터 싱가포르에서 더욱 향상된 충전 솔루션을 갖춘 메이드 인 싱가포르 전기차 세단 현대 아이오닉 6를 판매한다고 발표했습니다.
2024년 7월, 현대자동차와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은 고객 전기차 경험 확대를 위해 협력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주요 관광지에서 프리미엄 고객 경험 및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을 위한 협업
2024년 7월, 스즈키, 신형 S-Cross에 콘티넨탈 타이어 장착 승인. 에코 콘택트 6는 타이어 기술 덕분에 낮은 에너지 소비와 높은 정숙성을 보장합니다.
적용 차종:
– 세단
– 해치백
– 쿠페
– 컨버터블
– SUV
– MPV(다목적 차량)
– 기타 유형
지원되는 연료 유형:
– 가솔린
– 디젤
–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
– 배터리 전기 자동차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
– 기타 연료 유형
보장되는 변속기 유형:
– 수동 변속기
– 자동 변속기
– 무단 변속기
– 듀얼 클러치 변속기
– 기타 변속기 유형
적용되는 가격대
– 이코노미
– 미드 레인지
– 럭셔리
– 슈퍼 럭셔리
– 기타 가격대
지원 대상 애플리케이션
– 개인 운송
– 상업용
– 특수 차량
– 기타 애플리케이션
최종 사용자 대상:
– 개인 소비자
– 승차 공유 및 차량 공유 서비스
– 렌트 회사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최종 사용자 분석
3.8 신흥 시장
3.9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유형별 글로벌 승용차 시장
5.1 소개
5.2 세단
5.3 해치백
5.4 쿠페
5.5 컨버터블
5.6 SUV
5.7 MPV(다목적 차량)
5.8 기타 유형
6 연료 유형별 글로벌 승용차 시장
6.1 소개
6.2 가솔린
6.3 디젤
6.4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
6.5 배터리 전기 자동차
6.6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
6.7 기타 연료 유형
7 변속기 유형별 글로벌 승용차 시장
7.1 소개
7.2 수동 변속기
7.3 자동 변속기
7.4 무단 변속기
7.5 듀얼 클러치 변속기
7.6 기타 변속기 유형
8 가격대 별 글로벌 승용차 시장
8.1 소개
8.2 이코노미
8.3 미드 레인지
8.4 럭셔리
8.5 슈퍼 럭셔리
8.6 기타 가격대
9 애플리케이션 별 글로벌 승용차 시장
9.1 소개
9.2 개인 교통
9.3 상업용
9.4 특수 차량
9.5 기타 응용 프로그램
10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승용차 시장
10.1 소개
10.2 개인 소비자
10.3 승차 공유 및 차량 공유 서비스
10.4 렌탈 회사
10.5 기타 최종 사용자
11 글로벌 승용차 시장, 지역별 현황
11.1 소개
11.2 북미
11.2.1 미국
11.2.2 캐나다
11.2.3 멕시코
11.3 유럽
11.3.1 독일
11.3.2 영국
11.3.3 이탈리아
11.3.4 프랑스
11.3.5 스페인
11.3.6 기타 유럽
11.4 아시아 태평양
11.4.1 일본
11.4.2 중국
11.4.3 인도
11.4.4 호주
11.4.5 뉴질랜드
11.4.6 대한민국
11.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1.5 남미
11.5.1 아르헨티나
11.5.2 브라질
11.5.3 칠레
11.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1.6 중동 및 아프리카
11.6.1 사우디 아라비아
11.6.2 아랍에미리트
11.6.3 카타르
11.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1.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2 주요 개발 사항
12.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2.2 인수 및 합병
12.3 신제품 출시
12.4 확장
12.5 기타 주요 전략
13 회사 프로파일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