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전기 이륜차 시장은 2024년 817억 6,000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8.0%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1,297억 5,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 이륜차는 친환경적이고 효율적인 설계로 인해 도시 교통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전기와 충전식 배터리로 작동하는 오토바이와 스쿠터를 포함하는 이러한 차량은 기존의 가스 구동 자전거에 친환경적인 옵션을 제공합니다. 소음 공해 감소, 운영 비용 절감, 탄소 배출량 감소 등 다양한 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배터리 기술과 충전 인프라의 발전으로 실용성과 접근성이 높아지면서 보다 친환경적인 교통수단을 찾는 도시 통근자들이 전기 이륜차를 점점 더 많이 선택하고 있습니다.
국제에너지기구(IEA)에 따르면, 환경에 대한 관심 증가와 배터리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전기 이륜차의 글로벌 시장은 향후 몇 년간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연료 비용 증가
화석 연료 가격의 변동성과 상승 추세로 인해 고객들은 보다 저렴한 운송 수단을 찾고 있습니다. 전기 이륜차는 일반적으로 가솔린 차량보다 운영 비용이 낮기 때문에 경쟁력 있는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전기차는 움직이는 부품이 적기 때문에 유지보수 및 수리 비용이 절감됩니다. 또한 전기는 휘발유보다 저렴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점진적인 비용 이점으로 인해 전기 이륜차는 예산이 빠듯한 소비자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선택이 되었습니다.
제약:
막대한 초기 구매 비용
전기 이륜차 가격이 하락하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구매자들이 초기 비용 부담으로 인해 전기 이륜차 구매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정교한 부품과 고가의 배터리 기술로 인해 발생하는 막대한 초기 비용은 특히 평균 소득 수준이 낮은 시장에서는 감당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비용 중 일부는 정부 인센티브와 보조금으로 충당할 수 있지만, 총 비용으로 인해 광범위한 채택이 여전히 어렵습니다. 또한, 잠재 구매자들은 이러한 초기 비용과 장기적인 연료 및 유지보수 비용 절감 효과를 비교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구매를 미루게 될 수도 있습니다.
기회:
충전 인프라 개발
전기 이륜차 시장은 충전 인프라의 확장에 있어 상당한 기회를 가지고 있습니다. 공공 및 민간 충전 네트워크에 대한 투자를 통해 전기 이륜차를 일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실용성을 높이고 주행 거리에 대한 불안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상업지구, 주거 지역, 도심과 같은 주요 지역에 충전소를 설치해야 합니다. 또한, 더 나은 인프라는 전기 모빌리티 솔루션의 광범위한 채택을 장려하는 동시에 전기 이륜차 소유를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 줍니다.
위협:
배터리 폐기로 인한 환경 영향
전기 이륜차의 환경적 이점은 배터리 폐기 및 재활용과 관련된 문제로 인해 상쇄됩니다. 사용한 배터리를 부적절하게 처리하면 자원 고갈과 오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업계에서는 효율적인 재활용 절차를 마련하고 배터리 수명 주기 관리를 적절히 처리해야 한다는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환경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대중의 부정적인 이미지, 규제 당국의 조사, 폐기물 관리 및 재활용 운영 관련 비용 증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전기 이륜차 시장은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을 완전히 받지 않았습니다. 한편으로는 제조 지연, 공급망 중단, 불확실한 경제 상황으로 인한 소비자 지출 감소로 인해 시장 확대에 차질을 빚었습니다. 봉쇄 조치와 사회적 거리두기 전략은 대리점 운영과 시승을 제한하여 판매에 더욱 영향을 미쳤습니다. 반면, 팬데믹으로 인해 보다 친환경적인 교통수단으로 전환하고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이 높아졌습니다. 또한, 도시가 회복되고 친환경적이고 내구성이 뛰어난 도시 모빌리티 솔루션에 집중하기 시작하면서 전기 이륜차는 기존 자동차의 친환경 대체재로 다시 인기를 얻었습니다.
리튬 이온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리튬 이온 시장 부문은 전기 이륜차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높은 에너지 밀도, 연장된 수명, 가벼운 디자인으로 리튬 이온 배터리는 효율성과 성능이 향상되어 전기 이륜차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배터리입니다. 리튬이온 배터리를 니켈수소(Ni-MH) 및 밀폐형 납축(SLA) 배터리와 비교하면 충전 시간과 주행 거리 측면에서 눈에 띄는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리튬 이온이 주도하는 시장 부문은 첨단 배터리 기술에 대한 강조가 커지고 전기 자동차의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리튬 이온이 우위를 점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허브 모터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 이륜차 시장의 허브 모터 부문은 가장 높은 CAGR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차량의 바퀴에 내장된 허브 모터의 단순성과 효율성은 두 가지 주요 이점입니다. 복잡한 기계 시스템이 필요 없고 유지보수 요건이 낮기 때문에 제조업체와 소비자 모두에게 바람직한 대안입니다. 또한 모터 기술의 발전, 전기 이륜차 시장의 성장, 차량 효율성 향상과 운영 비용 절감이라는 허브 모터의 장점이 이 부문의 폭발적인 성장의 주요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전기 이륜차 시장에서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중국과 인도와 같이 친환경 교통수단에 대한 강력한 추진력과 전기 이동성을 장려하기 위한 정부의 재정적 인센티브가 있는 국가에서는 전기 이륜차의 높은 채택률이 이러한 우위의 주요 원인입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높은 인구, 빠른 도시화, 환경에 대한 인식 상승으로 인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시장 점유율이 상당히 높습니다. 또한, 이 지역의 시장 지배적 위치는 주요 전기 이륜차 제조업체의 존재와 배터리 기술의 발전으로 더욱 뒷받침되고 있습니다.
CAGR이 가장 높은 지역:
유럽은 전기 이륜차 시장이 상당한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엄격한 환경 규제로 인해 더 깨끗한 교통 수단으로의 전환이 추진되고 있는 유럽은 가장 높은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유럽 각국 정부는 전기 자동차 사용을 촉진하기 위해 지원 법률과 재정적 인센티브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또한 탄소 배출량 감축과 전기 모빌리티의 기술 발전에 대한 강조가 증가함에 따라 이 지역에서 전기 이륜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2024년 4월, 혼다 자동차는 캐나다에서 자동차 배터리용 배터리 분리막 생산을 위한 협력에 대해 아사히 카세이 코퍼레이션과 기본 합의에 도달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양사는 2024년 말까지 합작회사 설립을 목표로 세부 논의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2023년 9월, 야마하 모터는 현재 회사의 중국 내 오토바이 제조 합작사인 충칭 젠쉐 기계전기 유한공사(Chongqing Jianshe Mechanical and Electric Co., Ltd.)의 파트너인 주저우 젠쉐 야마하 모터 유한공사(Zhuzhou Jianshe Yamaha Motor Co., Ltd., 이하 ZJYM)가 2024년 말 캐나다에 합작회사를 설립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ZJYM)의 지분을 ZJYM의 지분을 ZHEJIANG CFMOTO POWER CO. (CFMOTO)에 양도합니다.
2023년 3월, 이륜차 제조업체 히어로 모토코프가 미국 제로 모터사이클과 프리미엄 전기 모터사이클 협력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협업은 파워트레인 및 전기 오토바이 개발에 대한 제로 모터사이클의 전문성과 히어로 모토코프의 제조, 소싱 및 마케팅 규모를 결합한 것입니다.
대상 차량 유형
– 전기 모터사이클
– 전기 스쿠터
– 전기 자전거
– 전기 킥 스쿠터
– 기타 차량 유형
지원되는 배터리 유형:
– 밀폐형 납축(SLA)
– 리튬 이온
– Ni-MH
지원되는 모터 배치:
– 허브 모터
– Gear
– 기어리스
– 프레임 장착 모터
대상 카테고리
– 플러그인 전기
– 배터리로 작동하는 전기
지원되는 모터 전력
– 96V
– 기타 모터 전력
지원되는 모터 속도:
– 3.5kW 미만
– 3.5kW – 6.5kW
– 6.5 Kw 이상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신흥 시장
3.7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재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차량 유형별 글로벌 전기 이륜차 시장
5.1 소개
5.2 전기 오토바이
5.2.1 도시
5.2.2 크루저
5.2.3 카페 레이서
5.2.4 오프로드
5.3 전기 스쿠터
5.4 전기 자전거
5.5 전기 킥 스쿠터
5.6 기타 차량 유형
6 배터리 유형별 글로벌 전기 이륜차 시장
6.1 소개
6.2 밀폐형 납축 (SLA)
6.3 리튬 이온
6.4 Ni-MH
7 모터 배치 별 글로벌 전기 이륜차 시장
7.1 소개
7.2 허브 모터
7.3 기어
7.4 기어리스
7.5 프레임 장착 모터
8 글로벌 전기 이륜차 시장, 카테고리 별
8.1 소개
8.2 플러그인 전기
8.3 배터리로 작동하는 전기
9 모터 동력 별 글로벌 전기 이륜차 시장
9.1 소개
9.2 <48V
9.3 48-60V
9.4 61-72V
9.5 73-96V
9.6 >96V
9.7 기타 모터 동력
10 모터 속도 별 글로벌 전기 이륜차 시장
10.1 소개
10.2 3.5kW 미만
10.3 3.5kW – 6.5kW
10.4 6.5 Kw 이상
11 글로벌 전기 이륜차 시장, 지역별
11.1 소개
11.2 북미
11.2.1 미국
11.2.2 캐나다
11.2.3 멕시코
11.3 유럽
11.3.1 독일
11.3.2 영국
11.3.3 이탈리아
11.3.4 프랑스
11.3.5 스페인
11.3.6 기타 유럽
11.4 아시아 태평양
11.4.1 일본
11.4.2 중국
11.4.3 인도
11.4.4 호주
11.4.5 뉴질랜드
11.4.6 대한민국
11.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1.5 남미
11.5.1 아르헨티나
11.5.2 브라질
11.5.3 칠레
11.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1.6 중동 및 아프리카
11.6.1 사우디 아라비아
11.6.2 아랍에미리트
11.6.3 카타르
11.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1.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2 주요 개발 사항
12.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2.2 인수 및 합병
12.3 신제품 출시
12.4 확장
12.5 기타 주요 전략
13 회사 프로파일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