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화장품 튜브 시장은 2024년 29억 달러 규모를 차지했으며, 예측 기간 동안 6.7%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42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화장품 튜브는 크림, 로션, 젤, 세럼 등 다양한 화장품을 보관하고 분배하는 데 사용되는 원통형 용기입니다.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나며 휴대가 간편합니다. 폴리에틸렌이나 폴리프로필렌과 같은 플라스틱 재질로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지만 금속으로 만들어진 제품도 있습니다. 휴대성, 위생, 다용도성, 사용 편의성, 비용 효율성을 제공합니다. 일반적인 유형으로는 압출 플라스틱 튜브, 라미네이트 튜브, 알루미늄 튜브 등이 있습니다. 브랜드는 사용자 경험과 제품 매력을 높이기 위해 독특한 디자인과 기능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브랜딩을 위한 다양한 크기, 모양, 인쇄 기법이 포함됩니다.
미국 환경보호청(EPA)에 따르면 화장품 시장에서 발생하는 플라스틱 폐기물의 약 70%가 재활용되지 않아 더 많은 폐기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시장 역학:
동인:
위생 및 제품 보존에 대한 관심 증가
화장품 튜브는 제어된 디스펜싱과 밀폐 밀봉을 통해 제품을 더 잘 보호합니다. 세럼이나 로션과 같은 민감한 제형은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오염과 공기 유입으로부터 보호됩니다. 이 구조는 먼지와 이물질을 차단하고 변질 가능성을 낮추며 고객의 안전을 보장함으로써 오염을 방지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제품과의 직접적인 접촉을 최소화함으로써 제어된 디스펜싱은 오염의 위험을 낮추어 유통기한을 연장하고 제품 품질을 더욱 유지하여 시장 성장을 촉진합니다.
구속:
대체 포장 솔루션의 가용성
파우치, 펌프병, 생분해성 용기와 같은 대체 포장 옵션의 등장으로 기존 화장품 튜브에 대한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대체 패키징은 표준 튜브를 능가하는 이점을 제공하여 제조업체와 소비자에게 더욱 매력적인 대안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소비자 선호도가 보다 편리하고 지속 가능한 포장 솔루션으로 이동함에 따라 화장품 튜브에 대한 수요가 감소하여 시장 성장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기회:
튜브 디자인 및 소재의 혁신
에어리스 펌프 기술, 멀티 챔버 튜브, 정밀 디스펜싱은 스킨케어 제품의 핵심 혁신입니다. 에어리스 펌프는 오염과 산화를 방지하여 제품 효능을 보장합니다. 멀티 챔버 튜브를 사용하면 브랜드에서 다양한 제형을 하나의 패키지에 결합할 수 있으므로 개인 맞춤형 뷰티 솔루션에 이상적입니다. 또한 정밀 디스펜싱 메커니즘을 통해 사용자가 제품 양을 조절할 수 있어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낭비를 최소화하여 효율성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습니다.
위협:
특정 미적 선호도를 달성하는 데 따르는 어려움
고급 마감재나 정교한 디자인과 같은 고급 제조 방법과 재료는 미적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생산 비용을 높일 수 있습니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재료와 디자인의 종류도 디자인 제약에 의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는 기업이 특정 색상이나 모양을 염두에 두고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사용성이나 내구성과 같은 실용적인 요구 사항과 충돌하여 기능 및 미적 요구 사항을 모두 충족하지 못하는 양보를 강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화장품 튜브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처음에는 봉쇄로 인한 공급망 중단과 제조 지연이 발생했습니다. 하지만 위생이 우선순위가 되면서 손 소독제를 비롯한 퍼스널 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고, 화장품 튜브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했습니다. 이커머스 및 비대면 쇼핑으로의 전환은 포장 선호도에도 영향을 미쳐 사용자 친화적이고 지속 가능한 옵션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이어졌습니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친환경 포장 솔루션을 혁신하고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여 팬데믹 기간과 이후 안전과 편의성에 더욱 초점을 맞춘 시장을 형성했습니다.
스퀴즈 튜브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빠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퀴즈 튜브는 사용자 친화적 인 디자인으로 인해 최소한의 노력으로 정확한 제품 분배가 가능하고 사용 편의성을 높이고 낭비를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빠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목적성과 적응성 덕분에 브랜드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케어 등 여러 제품 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어 시장 범위를 넓히고 제품의 편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플라스틱 부문은 유리나 금속과 같은 재료보다 생산 비용이 저렴하고 플라스틱이 화장품 튜브 시장을 지배하기 때문에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플라스틱의 경제성 덕분에 제조업체는 저렴한 비용으로 대량 생산하여 가격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플라스틱 포장은 오염과 폐기물로 인해 환경운동가들로부터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고객의 환경 의식이 높아짐에 따라 지속 가능한 대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생분해성 및 재활용 가능한 소재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화장품 튜브와 같은 창의적인 패키징 솔루션에 대한 북미 지역의 수요가 예측 기간 동안 이 지역의 시장 점유율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보입니다. 소비자들이 보다 환경 친화적인 솔루션을 선택함에 따라 브랜드들은 튜브 디자인에 재활용 및 생분해성 소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자상거래의 증가로 튜브, 특히 보기 좋고 쉽게 배송할 수 있도록 제작된 튜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CAGR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오염 위험을 줄이는 포장에 대한 고객의 욕구가 증가하고 위생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품의 안전을 위해 스퀴즈 튜브와 에어리스 디자인이 사용됩니다. 또한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다층 튜브와 특수 어플리케이터와 같은 새로운 디자인이 채택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화장품 튜브 산업에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역학 관계는 친환경 운영과 창의적인 포장 솔루션을 우선시하는 신흥 기업에 의해 강화되고 있습니다.
시장의 주요 업체
화장품 튜브 시장의 주요 업체로는 Albéa Services S.A.S, 베리 글로벌 Inc, 콘스탄티아 플렉시블, 에셀 프로팩 리미티드, 엑셀 튜브 & 콘, F.H. 패키징, 퓨전PKG, H.C.P. 패키징, 호프만 네오팩 AG, LINHARDT GmbH & Co. K.G., LUMSON S.p.A, Precision Concepts Group, Prisha Tubes Pvt. Ltd , Taiwan K. K. Corporation, TUBOPRESS ITALIA S.R.L. 및 Yonwoo CO., Ltd.
주요 개발:
2024년 9월, 베리 글로벌 그룹은 식음료 선도 기업인 라손드 인더스트리즈(Lassonde Industries Inc.)와 협력하여 자체 브랜드 레몬 및 라임 주스 병에 25%의 소비자 후 재활용(PCR) 성분을 포함시켰습니다.
2024년 2월, 베리 글로벌과 글라트펠터는 면세 분사 계획을 발표하고 베리 글로벌의 건강, 위생 및 특수 소재 글로벌 부직포 및 필름 사업부를 글라트펠터와 합병하여 글로벌 특수 소재 리더를 탄생시켰습니다.
대상 제품
– 스퀴즈 튜브
– 트위스트 튜브
– 스틱 튜브
– 카트리지 튜브
– 라미네이트 튜브
– 압출 플라스틱 튜브
– 듀얼 챔버 튜브
– 밀폐형 튜브
– 기타 제품
다루는 재료
– 플라스틱
– 알루미늄
– 라미네이트
– 종이 기반 튜브
– 기타 재료
지원 용량
– 50ml 미만
– 50-150 ml
– 150-200 ml
– 200ml 이상
적용 분야
– 스킨케어
– 헤어케어
– 구강 관리
– 메이크업
– 향수
– 기타 애플리케이션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Executive Summary
2 Preface
2.1 Abstract
2.2 Stake Holders
2.3 Research Scope
2.4 Research Methodology
2.4.1 Data Mining
2.4.2 Data Analysis
2.4.3 Data Validation
2.4.4 Research Approach
2.5 Research Sources
2.5.1 Primary Research Sources
2.5.2 Secondary Research Sources
2.5.3 Assumptions
3 Market Trend Analysis
3.1 Introduction
3.2 Drivers
3.3 Restraints
3.4 Opportunities
3.5 Threats
3.6 Product Analysis
3.7 Application Analysis
3.8 Emerging Markets
3.9 Impact of Covid-19
4 Porters Five Force Analysis
4.1 Bargaining power of suppliers
4.2 Bargaining power of buyers
4.3 Threat of substitutes
4.4 Threat of new entrants
4.5 Competitive rivalry
5 Global Cosmetic Tubes Market, By Product
5.1 Introduction
5.2 Squeeze Tubes
5.3 Twist Tubes
5.4 Stick Tubes
5.5 Cartridge Tubes
5.6 Laminate Tubes
5.7 Extruded Plastic Tubes
5.8 Dual-Chamber Tubes
5.9 Sealed Tubes
5.10 Other Products
6 Global Cosmetic Tubes Market, By Material
6.1 Introduction
6.2 Plastic
6.3 Aluminum
6.4 Laminated
6.5 Paper-based Tubes
6.6 Other Materials
7 Global Cosmetic Tubes Market, By Capacity
7.1 Introduction
7.2 Below 50 ml
7.3 50-150 ml
7.4 150-200 ml
7.5 Above 200 ml
8 Global Cosmetic Tubes Market, By Application
8.1 Introduction
8.2 Skincare
8.3 Haircare
8.4 Oral Care
8.5 Makeup
8.6 Fragrances
8.7 Other Applications
9 Global Cosmetic Tubes Market, By Geography
9.1 Introduction
9.2 North America
9.2.1 US
9.2.2 Canada
9.2.3 Mexico
9.3 Europe
9.3.1 Germany
9.3.2 UK
9.3.3 Italy
9.3.4 France
9.3.5 Spain
9.3.6 Rest of Europe
9.4 Asia Pacific
9.4.1 Japan
9.4.2 China
9.4.3 India
9.4.4 Australia
9.4.5 New Zealand
9.4.6 South Korea
9.4.7 Rest of Asia Pacific
9.5 South America
9.5.1 Argentina
9.5.2 Brazil
9.5.3 Chile
9.5.4 Rest of South America
9.6 Middle East & Africa
9.6.1 Saudi Arabia
9.6.2 UAE
9.6.3 Qatar
9.6.4 South Africa
9.6.5 Rest of Middle East & Africa
10 Key Developments
10.1 Agreements, Partnerships, Collaborations and Joint Ventures
10.2 Acquisitions & Mergers
10.3 New Product Launch
10.4 Expansions
10.5 Other Key Strategies
11 Company Profil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