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소비자 보안 시장은 예측 기간 동안 11.0%의 연평균 성장률(CAGR)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또는 서비스 제공업체 거래 시 사적 권리, 금융 정보 및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것을 소비자 보안이라고 합니다. 사이버 위험과 불법적인 접근을 막기 위해 데이터 암호화, 신원 확인, 보안 결제 시스템, 사기 탐지 등의 기술을 사용합니다. 강력한 사이버 보안 절차를 구현하고, CCPA 및 GDPR과 같은 법률을 준수하며, 안전한 온라인 행동에 대해 고객을 교육하는 것은 디지털 세상에서 필수적입니다. 효과적인 소비자 보안을 통해 소비자와 기업 간의 신뢰를 구축하면 온라인과 오프라인 마켓플레이스가 모두 더 안전해집니다. 또한 피싱 사기를 피하고 안전한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등 안전한 인터넷 관행에 대해 고객을 교육하는 것이 수반됩니다.
지난해 포티넷의 클라우드 보안 보고서에 따르면, 여러 사이버 보안 전문가에게 회사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및 워크로드에 대해 질문했습니다. 보안 서비스(58%), 컴퓨팅(56%), 스토리지(55%), 가상화(53%)가 상위권을 차지했습니다.
시장 역학:
동인:
사이버 공격의 빈도와 정교함의 증가
사이버 위협의 증가로 인해 정교한 소비자 보안 솔루션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졌습니다. 기밀 정보를 보호하고 고객의 신뢰를 유지하기 위해 기업은 사이버 보안 방어에 상당한 투자를 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 소비자 보안 시장은 약 9%의 연평균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이버 위험에 대한 고객의 인식이 높아지면서 기업들이 사이버 보안 전략을 개선하고 있으며, 기업의 강력한 데이터 보호 조치가 시장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제약:
포괄적인 보안 솔루션 구현에 따른 비용 부담
중소기업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유지보수 등 최신 사이버 보안 조치에 드는 막대한 초기 비용 때문에 필수 보안 솔루션을 구현하는 데 주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중요한 분야가 아닌 사이버 보안에 리소스를 할당할 경우 기업의 예산이 압박을 받아 혁신과 전반적인 기업 성공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기회:
연결된 디바이스의 기하급수적 증가
인터넷에 연결되는 기기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소비자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상당수의 사람들이 데이터 유출과 도청에 취약하다고 생각하여 커넥티드 디바이스에 대한 불신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스마트 홈 디바이스에 대한 사이버 공격 시도가 일주일에 최대 12,000건에 달한다는 통계에 따르면 커넥티드 디바이스의 증가로 인해 사이버 공격의 진입 지점도 증가하고 있어 보안 대책 개선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위협:
무료 또는 저가 보안 소프트웨어의 가용성
프리미엄 보안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기업의 가격 전략이 무료 백신 및 보안 프로그램에 의해 약화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경쟁이 줄어들고 시장이 통합될 수 있습니다. 무료 소프트웨어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하는 고객은 정교한 보안 솔루션의 가치를 과소평가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검사, 고객 지원, 고급 멀웨어 보호는 무료 보안 소프트웨어에는 없는 기능 중 유료 버전에 있는 몇 가지 기능에 불과합니다. 그 결과 사용자는 보안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갖게 되고, 침해가 발생할 때까지 자신이 적절하게 보호받고 있지 않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소비자 보안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강력한 사이버 보안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습니다. 기업들이 빠르게 원격 근무로 전환하면서 보안 강화 조치의 필요성이 대두되었고, 사이버 보안 도구와 서비스에 대한 투자가 증가했습니다. 데이터 유출에 대한 우려도 급증하여 소비자의 44%가 팬데믹 이전보다 사이버 범죄의 위험성을 더 크게 느낀다고 답했습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조직은 사이버 보안을 우선순위에 두게 되었으며, 더 위험한 위협 환경에 적응하면서 예측 기간 동안 약 9%의 시장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프트웨어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측 기간 동안 소프트웨어 부문은 구매 시 사이버 보안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소비자의 비율이 증가함에 따라 시장 점유율을 지배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들 중 70%가 통합 보안 기능을 갖춘 제품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방화벽, 침입 탐지 시스템,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인식이 높아지면서 일반 소프트웨어 솔루션에 대한 이러한 추세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성은 고객이 맞춤형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게 함으로써 전반적인 보안 태세를 개선합니다.
모바일 디바이스 보안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바일 장치 보안 부문은 모바일 장치의 확산으로 인한 보안 인식 증가로 인해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 및 암호화 도구와 같은 모바일 보안 앱에 대한 수요가 높기 때문에 추정 기간 동안 시장에서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금융 및 개인 데이터 보호를 위해 필수적입니다. 모바일 디바이스의 광범위한 사용으로 인해 개인 사용자와 기업 모두에게 적합한 다양한 보안 솔루션이 등장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는 정부, 의료, 금융 등의 산업에서 디지털 혁신으로 인한 사이버 위협의 공격면 확대로 인해 인프라 및 민감한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한 강력한 사이버 보안 솔루션이 필요하기 때문에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이버 공격의 정교함과 빈도가 증가함에 따라 기업과 개인이 보안 조치에 우선순위를 두면서 고급 소비자 보안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일상 업무에서 스마트폰 및 기타 연결된 기기에 대한 고객의 의존도가 높아지면서 모바일 보안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욱 엄격해진 개인정보 보호 및 데이터 보호법으로 인해 기업에서 보다 광범위한 보안 조치를 채택하고 있으며, 이는 시장 확대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IoT 디바이스의 확산으로 인해 새로운 취약점도 발생하기 때문에 이러한 네트워크 시스템을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는 통합 보안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
소비자 보안 시장의 주요 업체로는 Avast Software, Blue Coat Systems, CipherCloud, Cisco Systems, Digital Guardian, Forcepoint, Fortinet, HP, IBM, McAfee, Microsoft, NortonLifeLock Inc, Panda Security, RSA Security, SafeNet , Trend Micro, Trustwave 및 WatchGuard Technologies 등이 있습니다.
주요 개발:
2024년 10월, NFL과 Cisco는 2024년 NFL 인터내셔널 게임과 2025년 NFL 마드리드 게임을 연결하고 보호하기 위해 업계를 선도하는 Cisco의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킹 및 사이버 보안 솔루션을 활용한다고 발표했습니다.
2024년 9월, IBM은 뉴욕 포킵시에 위치한 IBM 퀀텀 데이터 센터의 최신 확장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는데, 이 센터는 단일 위치에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수의 유틸리티급 양자 컴퓨터를 운영할 수 있는 규모입니다.
2024년 7월, 시스코는 싱가포르의 국토 안보 강화를 위해 5G 및 AI 기술을 시범 도입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싱가포르의 공공 안전에 대한 진화하는 위협에 대처할 수 있도록 홈 팀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대상 유형
– 소프트웨어
– 서비스
적용 대상 배포 모드
– 온프레미스
– 클라우드 기반
지원되는 애플리케이션
– 온라인 보호
– 자녀 보호
– 모바일 디바이스 보안
– 금융 및 거래 보안
– 원격 장치 관리
– 기타 애플리케이션
최종 사용자 대상:
– 개인 사용자
– 가족/가정
– 홈 오피스
– 중소기업(SME)
– 교육 기관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최종 사용자 분석
3.8 신흥 시장
3.9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유형별 글로벌 소비자 보안 시장
5.1 소개
5.2 소프트웨어
5.2.1 안티 바이러스
5.2.2 안티 스파이웨어 / 안티 맬웨어
5.2.3 방화벽
5.2.4 엔드포인트 장치 제어
5.2.5 침입 방지
5.2.6 엔드포인트 애플리케이션 제어
5.2.7 ID 및 액세스 관리(IAM)
5.2.8 웹 보호
5.2.9 암호화 소프트웨어
5.2.10 백업 및 복구 소프트웨어
5.2.11 기타 소프트웨어
5.3 서비스
5.3.1 전문 서비스
5.3.2 관리형 보안 서비스
5.3.3 설치 서비스
5.3.4 유지 관리 서비스
5.3.5 모니터링 서비스
6 배포 모드별 글로벌 소비자 보안 시장
6.1 소개
6.2 온 프레미스
6.3 클라우드 기반
7 애플리케이션 별 글로벌 소비자 보안 시장
7.1 소개
7.2 온라인 보호
7.3 자녀 보호
7.4 모바일 장치 보안
7.5 금융 및 거래 보안
7.6 원격 장치 관리
7.7 기타 애플리케이션
8 최종 사용자별 글로벌 소비자 보안 시장
8.1 소개
8.2 개인 사용자
8.3 가족 / 가정
8.4 홈 오피스
8.5 중소기업 (중소기업)
8.6 교육 기관
8.7 기타 최종 사용자
9 지역별 글로벌 소비자 보안 시장
9.1 소개
9.2 북미
9.2.1 미국
9.2.2 캐나다
9.2.3 멕시코
9.3 유럽
9.3.1 독일
9.3.2 영국
9.3.3 이탈리아
9.3.4 프랑스
9.3.5 스페인
9.3.6 기타 유럽
9.4 아시아 태평양
9.4.1 일본
9.4.2 중국
9.4.3 인도
9.4.4 호주
9.4.5 뉴질랜드
9.4.6 대한민국
9.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9.5 남미
9.5.1 아르헨티나
9.5.2 브라질
9.5.3 칠레
9.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9.6 중동 및 아프리카
9.6.1 사우디 아라비아
9.6.2 아랍에미리트
9.6.3 카타르
9.6.4 남아프리카 공화국
9.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0 주요 개발 사항
10.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0.2 인수 및 합병
10.3 신제품 출시
10.4 확장
10.5 기타 주요 전략
11 회사 프로파일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