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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해양 스크러버 시스템 시장 : 선박 유형별 (벌크선, 유조선, 컨테이너선, 크루즈선, 기타)


시장 조사 자료의 이미지

Stratistics MRC에 따르면 글로벌 해양 스크러버 시스템 시장은 2024년 80억 4,000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11.6%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155억 2,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배기가스 정화 시스템이라고도 하는 해양 스크러버 시스템은 선박 배기가스의 황산화물(SOx) 배출을 효과적으로 줄여주기 때문에 해양 산업에서 매우 중요한 장비입니다. 이 시스템은 담수, 바닷물 또는 하이브리드 용액으로 배기가스를 세척하여 배기가스가 대기 중으로 방출되기 전에 위험한 오염 물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선박 연료의 황 함량을 0.5%로 제한하는 IMO 2020 규정과 같은 엄격한 국제법으로 인해 선박용 스크러버 시스템의 사용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크러버는 선박이 규정을 준수하면서 고유황 연료유를 계속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해운업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일 수 있는 경제적인 방법을 제공합니다.
국제해사기구(IMO)에 따르면, 선박 스크러버 시스템의 도입은 선박의 유해한 배출을 크게 줄이고 대기질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글로벌 황 함유량 규제를 준수하기 위한 핵심 전략입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환경 영향에 대한 인식 제고
전 세계 질소산화물(NOx)과 황산화물(SOx) 배출량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해운업의 환경 영향이 점점 더 널리 인식되고 있습니다. 산성비, 호흡기 질환 및 기타 환경 및 건강 문제는 이러한 오염 물질로 인해 발생합니다. 특히 항만과 해안 지역에서 깨끗한 공기에 대한 대중과 정부의 요구가 커지면서 환경 관련 법규가 더욱 엄격하게 시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탄소 발자국을 줄이고 환경적 평판을 높이기 위한 해운 업계의 노력으로 인해 해양 스크러버 시스템과 같은 청정 기술의 채택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제약:
막대한 설치 및 초기 비용
선박 스크러버 시스템의 막대한 초기 비용은 선박 소유주와 운영자, 특히 소형 또는 노후 선박을 보유한 선주 및 운영자에게 큰 걸림돌이 될 수 있습니다. 선박의 크기와 스크러버의 종류에 따라 스크러버를 설치하려면 선박 한 척당 수십만 달러에서 수백만 달러에 이르는 상당한 자본 투자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설치 절차가 까다롭고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개조하는 동안 선박을 장기간 운항 중단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용 편익 분석은 운항 수명이 거의 다 된 노후 선박의 경우 이러한 막대한 지출을 뒷받침하지 못할 수 있으므로 일부 운영자는 선박을 폐선하거나 스크러버 구매 대신 다른 규정 준수 전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회:
글로벌 해운 성장 및 선단 확장
해양 스크러버 시스템 시장은 국제 무역과 해상 운송의 지속적인 확대로 인해 상당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글로벌 무역이 성장함에 따라 해운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여 새로운 선박의 건조와 기존 선단의 성장이 촉진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크러버 설치는 신조 선박에 가장 유리한데, 일반적으로 선박 건조 시 스크러버를 통합하는 것이 노후 선박을 개조하는 것보다 비용과 복잡성이 덜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선사들이 환경 규제를 준수하고 연비를 높이기 위해 선박을 교체함에 따라 스크러버 판매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유조선, 벌크선, 컨테이너선과 같은 대형 선박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위협:
다른 규정 준수 기술의 위협
황 배출 규제를 충족하는 대체 기술 및 규정 준수 전략은 해양 스크러버 시스템 시장에 지속적인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초저유황 연료유(VLSFO) 및 해양 가스유(MGO)와 같은 저유황 연료가 널리 보급되고 사용되면서 선주들은 스크러버를 설치하지 않고도 쉽게 규정을 준수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또한 해양 업계에서는 배터리 전기 추진, 수소 연료 전지, 액화 천연가스(LNG) 등 청정 추진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미래를 대비해 추진 시스템을 갖춘 신조 선박에서 이러한 대체 기술이 각광받고 경제성이 높아지면 스크러버 시스템의 필요성이 급격히 감소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선박 개조 프로젝트의 지연, 경기 침체로 인한 해운 활동의 감소, 글로벌 공급망의 중단으로 인해 코로나19 팬데믹은 해양 스크러버 시스템 시장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 많은 선주들이 운영상의 어려움과 재정적 불확실성에 직면하여 스크러버 설치에 대한 투자를 연기하거나 취소했습니다. 연료 가격의 변화와 고유황 연료와 저유황 연료 간의 격차가 좁혀지면서 스크러버 채택에 대한 즉각적인 경제적 인센티브가 더욱 줄어들었습니다. 그러나 세계 경제가 개선되고 엄격한 환경 규제 준수에 대한 지속적인 요구로 인해 해운 활동이 회복되면서 시장은 점진적으로 모멘텀을 회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벌크선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해양 스크러버 시스템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는 부문은 벌크선입니다. 벌크선은 대량 운송 차선을 운행하며 석탄, 철광석 및 곡물과 같은 원자재를 운송할 때 배출 규정을 준수할 수 있는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벌크선은 광범위하고 지속적인 운항으로 인해 선박 배기가스에서 황산화물(SOx) 배출을 낮추는 해양 스크러버 시스템이 특히 중요합니다. 또한 이러한 시스템은 벌크선이 국제 해양 환경 표준을 준수하면서 효율적으로 운항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때문에 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중간 연료유(IFO)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간 연료유(IFO)는 해양 스크러버 시스템 시장에서 가장 높은 CAGR을 보이는 부문입니다. 해양 선박의 황 배출을 줄이기 위한 표준 및 규제가 증가하는 것이 이 부문의 주요 성장 동력입니다. 해운 회사들이 고유황 잔류 연료에서 저유황 대체 연료로 전환함에 따라 IFO용 스크러버 시스템이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환경 규제를 준수하고 운영 효율성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이기 때문에 시장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더욱 엄격한 배기가스 규제를 준수해야 할 필요성과 청정 선박 연료에 대한 강조가 증가하면서 선박용 스크러버 시스템 시장의 중간 연료유 부문이 확장되는 주요 동인이 되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해양 스크러버 시스템 시장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배력의 주요 원인은 한국, 일본, 중국과 같은 국가에 중요한 해양 활동과 해운 허브가 밀집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 지역의 강력한 해운업, 엄격한 환경법, 친환경 기술에 대한 강력한 추진력이 모두 결합되어 해양 스크러버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또한 이 지역의 신규 선박 발주와 기존 선박의 개조가 증가함에 따라 글로벌 시장에서의 선도적인 입지가 더욱 강화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해양 스크러버 시스템 시장에서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은 가장 높은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엄격한 환경 규제를 준수하기 위한 첨단 기술의 채택과 해양 인프라에 대한 투자 증가가 이러한 성장의 원인으로 꼽힙니다. 스크러버 시스템은 이 지역의 해운 및 정유 산업이 성장하고 이 부문을 운항하는 선박이 글로벌 배기가스 규제를 충족하는 것을 목표로 함에 따라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중동과 아프리카는 경제 발전, 규제 압력, 지속 가능성에 대한 강조의 증가로 인해 시장 확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2024년 7월, 작물 영양 솔루션 분야의 저명한 글로벌 기업인 야라 인터내셔널 ASA는 지속 가능한 비료 프로젝트의 선도적 개발업체인 아톰(ATOME PLC)과 전략적 기본합의서를 체결했습니다. 이 계약은 파라과이 빌레타에 전략적으로 위치한 ATOME의 재생 가능한 암모늄 질산칼슘(CAN) 생산 시설의 생산량 전량을 구매하겠다는 Yara의 약속을 담고 있습니다.
2024년 5월, 에코스프레이는 그리스 선주와 중국 조선소에서 건조되는 5척의 신규 선박에 오픈 루프 EGCS를 장착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현지 제조업체와 경쟁하기 위해 에코스프레이는 중국의 유명 기업인 장쑤젠화환경보호기술유한공사(Zept)와 제휴할 예정입니다.
2024년 3월, 미쓰비시 중공업, Ltd. (MHI)는 스미토모 미쓰이 신탁 은행과 포지티브 임팩트 파이낸스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MHI 그룹은 기후 변화라는 글로벌 과제를 해결해야 할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2020년에 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중장기적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보장하기 위한 우선 조치로 탄소 중립 세계를 실현하기 위한 에너지 솔루션 제공을 포함한 5가지 중요한 과제를 선정했습니다.
대상 선박 유형
– 벌크선
– 유조선
– 컨테이너선
– 크루즈 선박
– 기타 선박 유형

보장되는 연료 유형
– 선박용 디젤유(MDO)
– 중간 연료유(IFO)
– 잔여
– 기타 연료 유형
적용 기술
– 습식
– 건식
적용 분야
– 신규 건설
– 개조
– 기타 애플리케이션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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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기술 분석
3.7 애플리케이션 분석
3.8 신흥 시장
3.9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선박 유형별 글로벌 해양 스크러버 시스템 시장
5.1 소개
5.2 벌크 캐리어
5.3 유조선
5.4 컨테이너 선박
5.5 유람선
5.6 기타 선박 유형

6 연료 유형별 글로벌 해양 스크러버 시스템 시장
6.1 소개
6.2 선박용 디젤유 (MDO)
6.3 중간 연료유 (IFO)
6.4 잔여
6.5 기타 연료 유형

7 기술별 글로벌 해양 스크러버 시스템 시장
7.1 소개
7.2 습식
7.2.1 개방형 루프
7.2.2 폐쇄 루프
7.2.3 하이브리드
7.3 건조

8 글로벌 해양 스크러버 시스템 시장, 애플리케이션 별
8.1 소개
8.2 신규 구축
8.3 개조
8.4 기타 응용 프로그램

9 지역별 글로벌 해양 스크러버 시스템 시장
9.1 소개
9.2 북미
9.2.1 미국
9.2.2 캐나다
9.2.3 멕시코
9.3 유럽
9.3.1 독일
9.3.2 영국
9.3.3 이탈리아
9.3.4 프랑스
9.3.5 스페인
9.3.6 기타 유럽
9.4 아시아 태평양
9.4.1 일본
9.4.2 중국
9.4.3 인도
9.4.4 호주
9.4.5 뉴질랜드
9.4.6 대한민국
9.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9.5 남미
9.5.1 아르헨티나
9.5.2 브라질
9.5.3 칠레
9.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9.6 중동 및 아프리카
9.6.1 사우디 아라비아
9.6.2 아랍에미리트
9.6.3 카타르
9.6.4 남아프리카 공화국
9.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0 주요 개발 사항
10.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0.2 인수 및 합병
10.3 신제품 출시
10.4 확장
10.5 기타 주요 전략

11 회사 프로파일링

글로벌 해양 스크러버 시스템 시장 : 선박 유형별 (벌크선, 유조선, 컨테이너선, 크루즈선,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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