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헬스케어 전자상거래 시장은 2022년 미화 1억 달러에 달했으며 2030년에는 미화 2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연평균 성장률(CAGR)은 5.5%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전자상거래는 환자 치료, 전자 의료 기록 관리, 의료 관련 소매, 전자 의료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의료 산업에 매우 유익한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이커머스가 헬스케어에 미치는 영향이 커지면서 의료 서비스의 효율성과 접근성이 향상되어 많은 국가에서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장 역학: 추진 요인 및 제약
시장 개발
업계의 시장 개발이 증가함에 따라 예측 기간 동안 글로벌 시장 성장이 촉진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를 들어, HealthNet Global은 2022년 11월에 폐쇄성 수면 무호흡증(OSA) 치료를 위한 최상의 공급품을 환자에게 안내하는 전자 상거래 웹사이트를 출시했습니다. 이커머스 웹사이트의 출시는 이 헬스케어 회사가 올해 초 출시한 종합 수면 솔루션 프로그램인 ‘굿 니드라’에 발맞춘 것입니다. 2023년 9월, 의료비 지출 혜택을 위한 인프라인 퍼스트 달러는 유연 지출 계좌(FSA)와 건강 저축 계좌(HSA)에 가입한 사람들의 쇼핑 경험을 단순화하기 위해 헬스-E 커머스와 협력한다고 발표했습니다. FSA 스토어와 HSA 스토어의 모브랜드인 Health-E Commerce의 특허 출원 중인 새로운 기술 솔루션이 통합되어 Health Wallet 사용자에게 원활한 쇼핑 환경을 제공합니다.
엄격한 규제
그러나 헬스케어 이커머스 업계는 데이터 보안에 대한 정부의 엄격한 규제와 규제 기관의 준수 어려움과 같은 도전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는 업계의 성장과 발전을 가로막는 가장 주목할 만한 장애물입니다.
헬스케어 이커머스 시장 세분화
글로벌 의료 전자 상거래 시장은 유형, 애플리케이션, 최종 사용자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약물 유형이 시장을 지배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약물 유형 부문은 시장 개발 증가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글로벌 시장 점유율의 대부분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3년에 알리바바는 다양한 처방약과 의료 기기를 제공하는 새로운 온라인 약국인 티몰 헬스를 출시했습니다. 알리바바는 또한 의료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인공 지능 및 기타 기술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또한 카디널 헬스는 독립 약국이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의 결제 선호도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며, 비즈니스를 위한 통합 소프트웨어 도구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Square가 제공하는 최신 결제 솔루션을 출시했습니다.
헬스케어 이커머스 시장 지리적 점유율
북미가 글로벌 시장을 지배할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
북미는 뚜렷한 시장 점유율을 통해 글로벌 시장 점유율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이 지역의 주요 시장 플레이어가 존재하기 때문에 예측 기간 동안 글로벌 시장을 지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3년, 미국 기반의 이커머스 기업인 eBay는 인기 있는 온라인 헬스케어 마켓플레이스인 CareDash를 인수했습니다. 이베이는 이번 인수를 통해 케어대시의 대규모 사용자 기반과 의료 서비스 제공자 네트워크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미국 기업인 Walmart는 향후 3년 동안 헬스케어 사업에 30억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이 투자는 월마트의 약국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새로운 원격 의료 서비스를 개발하며 온라인 의료 서비스를 개선하는 데 사용될 예정입니다.
코로나19 영향 분석
코로나19 위기는 새로운 기업, 고객, 제품 유형에 대한 이커머스의 확장을 가속화했습니다. 그 결과, 고객들은 이제 집에서 편리하고 안전하게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고, 기업들은 접촉 제한 및 기타 격리 조치에도 불구하고 운영을 지속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팬데믹은 고객이 의료를 포함한 필수 상품과 서비스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데 있어 이커머스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이로 인해 헬스케어 이커머스 산업에 대한 투자와 혁신이 증가하여 고객을 위한 새롭고 향상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팬데믹 이후에도 이커머스의 확장은 계속되어 고객에게 더 많은 옵션과 편의성을 제공하고 글로벌 헬스케어 이커머스 시장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요 개발 현황
2022년 7월, 아마존은 약 39억 달러에 달하는 거래로 1차 의료 기관인 원 메디컬을 인수하며 리테일러가 의료 서비스로의 또 다른 확장을 예고했습니다.
2023년 10월 26일, 닥터 레디 래버러토리스(Dr. Reddy’s Laboratories Ltd.)는 전액 출자 자회사인 스바스 웰니스 리미티드가 당뇨병 환자를 위한 최초의 D2C(소비자 직접 거래) 전자상거래 웹사이트인 ‘셀레비다 웰니스’를 출시했습니다.
2022년 4월, 캐나다에 본사를 둔 의료용품 회사인 Lifesupply Health Supplies Inc는 공개되지 않은 금액으로 Smart Move Medical 인수를 완료했습니다.
보고서를 구매하는 이유
유형, 애플리케이션, 최종 사용자 및 지역에 따라 글로벌 헬스케어 이커머스 시장을 세분화하고 주요 상업 자산 및 플레이어를 이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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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법론 및 범위
- 연구 방법론
-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 정의 및 개요
- 임원 요약
- 유형별 스니펫
- 애플리케이션별 스니펫
- 최종 사용자별 스니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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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역학
- 영향 요인
- 동인
- 시장 개발
- XX
- 제약
- 엄격한 규제
- XX
- 기회
- 영향 분석
- 동인
- 영향 요인
- 산업 분석
-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 가격 분석
- 규제 분석
- 특허 분석
- 충족되지 않은 요구
- SWOT 분석
- DMI 의견
-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 이전 시나리오
-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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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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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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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북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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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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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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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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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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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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