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ratistics MRC에 따르면 글로벌 상업용 해양 스크러버 시스템 시장은 2023년에 24억 달러 규모를 차지하며 예측 기간 동안 11.2%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0년에는 51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상업용 선박용 스크러버 시스템은 선박 엔진에서 배출되는 오염 물질, 주로 황산화물(SOx), 미세먼지, 질소산화물(NOx)을 줄이는 데 사용되는 배기가스 정화 장치입니다. 배기가스가 대기 중으로 방출되기 전에 이러한 오염 물질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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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atistics MRC에 따르면 글로벌 상업용 해양 스크러버 시스템 시장은 2023년에 24억 달러 규모를 차지하며 예측 기간 동안 11.2%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0년에는 51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상업용 선박용 스크러버 시스템은 선박 엔진에서 배출되는 오염 물질, 주로 황산화물(SOx), 미세먼지, 질소산화물(NOx)을 줄이는 데 사용되는 배기가스 정화 장치입니다. 배기가스가 대기 중으로 방출되기 전에 이러한 오염 물질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스크러버 시스템은 화물선이나 크루즈 여객선과 같은 해상 선박에서 엄격한 배기가스 규제, 특히 국제해사기구(IMO)의 황 배출 제한을 준수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습식 또는 건식 스크러빙 기술을 사용하여 배기가스 저감을 달성함으로써 해양 산업의 환경 보호 및 지속 가능성 노력에 기여합니다.
규정에 따르면 선박은 황 함유량이 0.5% 이하인 연료를 사용하거나 스크러버를 설치하여 황산화물 배출을 줄여야 합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선박 배출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인식 증가
선박 배출가스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해양 스크러버 시스템과 같은 청정 기술에 대한 조사와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식은 규제 기관과 이해관계자들이 더 엄격한 배출 기준을 시행하도록 유도하여 해운 회사들이 지속 가능한 관행을 채택하도록 강요합니다. 그 결과 해양 산업은 오염을 완화하고 해양 생태계를 보존하기 위해 친환경 솔루션에 대한 투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 선호도와 기업의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는 청정 기술 채택을 더욱 장려하여 시장 역학 관계에 영향을 미칩니다.
제약:
높은 초기 투자 비용
상업용 해양 스크러버 시스템과 관련된 높은 초기 투자 비용은 해운 회사에게 상당한 도전 과제입니다. 이러한 비용은 재정 자원을 압박하고 예산 배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특히 소규모 운영자나 마진이 적은 운영자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상당한 초기 비용 지출로 인해 일부 기업은 스크러버 기술에 대한 투자를 주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배출 저감 조치 채택이 지연되거나 꺼려질 수 있습니다. 또한, 스크러버 설치에 자본이 집중되면 다른 중요한 운영 또는 유지보수 수요에 사용할 수 있는 자금이 제한되어 전반적인 선박 성능과 시장 경쟁력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회:
기관의 엄격한 규제
국제해사기구(IMO)와 같은 기관의 엄격한 규제는 해양 산업에 막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규제는 유해한 배출물, 특히 황산화물(SOx)의 감축을 의무화하여 해양 스크러버 시스템과 같은 기술의 채택을 촉진합니다. 이러한 규제를 준수하려면 배기가스 제어 기술에 상당한 투자가 필요하며, 이는 운영 비용과 선박 설계에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이러한 규제는 청정 연료 기술 및 대체 추진 시스템의 혁신을 촉진합니다.
위협:
스크러버 시스템을 갖춘 선박 개조
스크러버 시스템으로 선박을 개조하는 것은 상업용 선박 스크러버 시스템 시장에 도전 과제가 될 수 있습니다. 설치 과정에서 선박 운항이 중단되어 가동 중단 시간과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조 시 선박 구조에 상당한 수정이 필요하여 프로젝트 복잡성과 비용이 증가할 수 있으며, 구형 또는 소형 선박의 제한된 선내 공간은 설치를 더욱 복잡하게 하여 스크러버 기술 채택의 타당성과 접근성에 영향을 미쳐 시장 성장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전 세계적인 여행 제한과 경기 침체로 인해 해상 운송 수요가 감소하여 선박 운항과 개조가 감소했습니다. 또한 공급망 차질로 인해 제조 및 배송 일정이 차질을 빚었고, 향후 규제와 연료 가격을 둘러싼 불확실성으로 인해 스크러버 시스템 투자가 주저되었습니다. 그러나 경제가 회복되고 배기가스 규제가 엄격해지면서 시장은 점차 회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환경 기준을 준수하고 운영 비용을 절감하는 스크러버 시스템의 장기적인 이점으로 인해 단기적인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스크러버 시스템 도입에 대한 관심이 계속 높아지고 있습니다.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해양 가스 오일(MGO) 부문
해양 가스유(MGO) 부문은 본질적으로 황 배출량이 적고 선주들이 규제를 준수하기 위해 스크러버 시스템에 투자할 인센티브가 적기 때문에 수익성이 높은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MGO로의 전환은 선박 엔진의 황 배출을 제어하도록 설계된 스크러버 시스템에 대한 수요를 감소시켜 잠재적으로 시장 성장을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크러버가 여전히 비용 효율적인 규제 준수 옵션으로 남아 있는 지역이나 세그먼트 또는 연료 유형 간 유연성이 필요한 선박에서 시장은 여전히 기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컨테이너선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컨테이너 선박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컨테이너 선박이 상선 선단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며 IMO 2020과 같은 배출 규제 준수가 스크러버 시스템 채택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컨테이너선 운영자는 스크러버 시스템을 설치하여 저렴한 고유황 연료유(HSFO)를 계속 사용할지, 아니면 해양 가스유(MGO)와 같은 더 비싼 저유황 대체 연료로 전환할지 선택해야 합니다. 이러한 결정은 스크러버 시스템에 대한 수요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컨테이너 운송 업계의 역학 관계에 따라 시장의 성장 궤도를 형성합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국제해사기구(IMO)와 같은 국제기구가 선박의 황 배출량 감축을 의무화한 엄격한 환경 규제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로 인해 IMO 2020과 같은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선주들의 스크러버 시스템 도입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크러버 시스템을 통해 선박은 배출 규제를 준수하면서 저렴한 고유황 연료유(HSFO)를 계속 사용할 수 있어 저유황 연료로 전환하는 것보다 잠재적인 비용 절감 효과가 있어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 지역은 해양 오염의 환경 영향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상업용 선박의 배기가스 배출에 대한 조사가 강화되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선주들은 선박의 배기가스 배출을 완화하고 지속 가능성 목표에 부합하기 위해 스크러버 시스템에 점점 더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액화천연가스(LNG) 및 해상 추진용 수소와 같은 대체 연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러한 연료는 본질적으로 기존 해상 연료에 비해 배출량이 적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스크러버 시스템 시장의 성장에 걸림돌이 될 수 있습니다.
주요 개발 사항:
알파라발은 2024년 3월 한국 조선업체와 오션글라이드 설치를 위한 첫 번째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며 협력했습니다. 이 협약은 에너지 효율과 탈탄소화를 위한 실행 가능한 솔루션으로서 오션글라이드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2024년 2월, 듀폰은 타이벡® 지속 가능한 헬스케어 포장 어워드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이 연례 시상 프로그램은 포장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지속 가능성을 수용하고 추진하는 헬스케어 업계의 리더를 인정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2023년 8월, 후지전기는 가전제품, 공작기계 등 장착되는 장비의 전력 소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3세대 소형 IPM P633C 시리즈 출시를 발표합니다.
지원되는 연료 유형
– 선박용 가스유(MGO)
– 중유(HFO)
– 액화 천연 가스(LNG)
– 기타 연료 유형
보장되는 구성품
– 펌프 및 밸브
– 스크러버 장치
– 모니터링 시스템
– 기타 구성 요소
적용 기술
– 폐쇄 루프 스크러버
– 개방형 루프 스크러버
– 하이브리드 스크러버
적용 분야
– 벌크선
– 유조선
– 컨테이너 선박
– 여객선
– 로로 선박
– 크루즈 라이너
– 해군
– 기타 애플리케이션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진입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1년, 2022년, 2023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